뉴스탭
뉴스컴퓨팅
엔비디아, 새로운 RTX A400과 A1000 GPU로 AI 기반 워크플로우 강화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4.18  09:08: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새로운 엔비디아(NVIDIA) RTX A400과 RTX A1000 GPU를 통해 디자인을 비롯한 AI 기반 생산성 워크플로우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디자인과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친 AI 통합이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고급 컴퓨팅 성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즉,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들은 프로젝트의 규모와 복잡성 또는 범위에 관계없이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활용해야 한다.

엔비디아는 이렇게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두 가지 새로운 데스크톱용 엔비디아 암페어(Ampere) 아키텍처 기반 GPU인 엔비디아 RTX A400과 엔비디아 RTX A1000을 통해 RTX 전문가용 그래픽 제품을 확장하고 있다.

이들은 AI와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전문가들이 일상적인 워크플로우를 혁신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창의성, 성능, 효율성의 새로운 시대
RTX A400 GPU는 RTX 400 시리즈 GPU에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과 AI를 도입했다. 이 GPU는 AI 처리를 위한 24개의 텐서 코어(Tensor Cores)를 탑재해 기존 CPU 기반 솔루션을 능가한다. 이를 통해 전문가들은 지능형 챗봇, 코파일럿과 같은 최첨단 AI 애플리케이션을 데스크톱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다.

또한 GPU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제공하므로 크리에이터는 창의성과 사실감의 한계를 뛰어넘는 생생하고 물리적 정확도가 높은 3D 렌더링을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A400은 시리즈 최초로 4개의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한다. 따라서 금융 서비스, 명령과 제어, 유통, 운송과 같은 산업에 필수적인 고밀도 디스플레이 환경에 이상적이다.

   
▲ 엔비디아 RTX A400

엔비디아 RTX A1000 GPU는 RTX 1000 시리즈 GPU에 처음으로 텐서 코어와 RT 코어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가속화된 AI와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제공한다.

A1000은 72개의 텐서 코어를 탑재해 이전 세대에 비해 대폭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갖췄다.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과 같은 도구에서 3배 이상 빠른 생성형 AI 프로세싱을 제공하며, 18개의 RT 코어는 그래픽과 렌더링 작업 속도를 최대 3배까지 높여 2D와 3D CAD(computer-aided design), 제품과 건축 설계, 4K 비디오 편집과 같은 전문적인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한다.

더불어 A1000은 이전 세대보다 최대 38% 더 많은 인코딩 스트림을 처리하고 2배 더 빠른 디코딩 성능을 제공하는 등 비디오 처리 능력이 뛰어나다.

A400과 A1000 GPU는 세련된 싱글 슬롯 디자인에 전력소비량이 50W에 불과하며, 콤팩트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워크스테이션에 인상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 엔비디아 RTX A1000

RTX의 범위 확장
이 새로운 GPU들은 최첨단 AI, 그래픽, 컴퓨팅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제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과 AI가 포함된 고급 워크플로우를 통해 전문가들은 작업의 한계를 뛰어넘고 놀라운 수준의 사실감을 구현할 수 있다.

업계 기획 담당자들은 이 강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새로운 컴퓨팅 솔루션을 엣지 배포에 사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편집과 렌더링 속도를 높여 더욱 풍부한 시각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건축가와 엔지니어는 아이디어를 3D CAD 개념에서 실제 디자인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스마트 공간에서 작업하는 경우에는 공간 제약이 있는 환경에서 실시간 데이터 처리, AI 기반 보안, 디지털 사이니지 관리 등에 GPU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의료 전문가들은 더 빠르고 정밀한 의료 영상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금융 전문가들은 언제나 보다 효과적인 거래, 분석, 데이터 관리를 위해 고해상도의 넓은 시각적 작업 공간을 사용해 왔다. 이제 금융 서비스 이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최대 4개의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RTX A400 GPU를 통해 더 적은 수의 GPU로 높은 디스플레이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아울러 설정을 간소화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차세대 기능과 가속화된 성능
엔비디아 RTX A400과 A1000 GPU에는 다음과 같은 일상적인 워크플로우를 강화하도록 설계된 기능이 탑재돼 있다.

• 2세대 RT 코어: 건축 도면, 3D 디자인, 콘텐츠 제작 등 모든 전문 워크플로우를 위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사실적인 물리 기반 렌더링과 시각화, 정확한 조명과 그림자 시뮬레이션으로 작업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 3세대 텐서 코어: 생성형 AI, 이미지 렌더링 노이즈 제거, 딥러닝 슈퍼 샘플링과 같은 AI 증강 도구와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해 이미지 생성 속도와 품질을 개선한다.

•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쿠다(CUDA) 코어: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단정밀도 부동 소수점 처리량으로 그래픽과 컴퓨팅 워크로드의 속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 4GB 또는 8GB의 GPU 메모리: A400 GPU의 4GB와 A1000 GPU의 8GB GPU 메모리는 다양한 전문가용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여기에는 기본적인 그래픽 디자인과 사진 편집부터 텍스처나 고해상도 편집,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까다로운 3D 모델링 등이 포함된다. 또한 이 GPU들은 이전 세대보다 메모리 대역폭이 증가해 데이터를 더 빠르게 처리하고 대용량 데이터 세트와 장면을 더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 인코딩과 디코딩 엔진: 7세대 인코드(NVENC)와 5세대 디코드(NVDEC) 엔진을 탑재한 GPU는 효율적인 비디오 처리를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초저지연으로 고해상도 비디오 편집, 스트리밍, 재생을 지원한다. 또한 AV1 디코드가 포함돼 더 많은 비디오 포맷을 더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다.

엔비디아 RTX A1000 GPU는 현재 PNY와 료요 일렉트릭(Ryoyo Electric)과 같은 글로벌 유통 파트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RTX A400 GPU는 5월부터 채널 파트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올해 여름부터 제조업체를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와, 이 노트북 어디꺼에요' 스타필드 점령한 'MSI 용용이 노트북'
2
헨켈 친환경 주방세제 ‘프릴’(Pril), 29일까지 롯데마트서 프릴 전 제품 2개 구매 시 반값 할인
3
크로스오버, 두 눈을 사로잡을 듀얼뷰 3:2 화면비 3840x2560 모니터 전격 판매실시
4
전통적 디자인에 최신 기술을 입혔다 ‘캔스톤 R60BT ARC’ 2채널 블루투스 북쉘프 스피커
5
크로스오버존, 24인치 IPS 75Hz 모니터 7만3천원 특가 판매
6
최대 35% 메가할인! MSI 노트북, 15일 저녁 8시 G-LIVE 방송 진행
7
지식 창업 페스티벌 ‘라클리티’ 5월 19일 개최, 지식 창업가들의 이야기 온라인 동시 생중계
8
라엘, ‘미리 준비하는 여름’ 프로모션 진행…주요 제품 최대 60% 할인
9
힐크릭, 후원 선수 김효주 프로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 우승 기념 프로모션 진행
10
삼성전자, '모두를 위한 AI'… AI 라이프 솔루션 공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