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 ‘비리얼’ 팀 우승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4.25  12:25:0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로레알코리아(대표 사무엘 뒤 리테일)는 지난 24일(수) 진행된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24)’ 국내 결선에서 ‘비리얼’(Be’real) 팀(김나영, 신승현, 배하성)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2주년을 맞이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이 매년 전 세계 18세 – 30세 사이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청년 인재들에게 배움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로레알 그룹의 주요 프로젝트다.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청년들이 현실적인 비즈니스 도전 과제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와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하며, 그 실효성을 인정받아 유럽경영대학협의회(EFMD)가 심사하는 EOCCS (EFMD Online Course Certification System) 인증을 받아,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대학 및 경영대학원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기도 하다. 또한 매년 브랜드스톰을 통해 전 세계 약 200 명의 잠재력 높은 청년들이 로레알 직원으로 채용되고 있다.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 (Professional Products Division)와의 협업으로 ‘기술을 통해 프로페셔널 뷰티의 미래를 재창조하라 (Reinvent the future of Professional Beauty through tech)’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올해는 다양한 배경과 전공을 가진 64개국 13만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국내 대회에서도 역대 최고 참가자를 기록했다. 참가자들은 증강 뷰티 서비스, 살롱-고객-디자이너 경험, 이커머스 등의 주제를 선택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에 참여한 팀들이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올해 국내 준결승 및 결승전의 경우, 로레알코리아 본사에 참가자들을 초대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결선에는 치열한 접전 끝에 선정된 5팀이 참여했다. 이들에게는 결선 전 로레알코리아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의 전문가들로부터 뷰티 시장 및 디지털 미디어 대한 멘토링 기회가 주어졌다.

‘비리얼’ 팀은 탈모 예측 및 케어 서비스와 버츄얼 가발 제작 서비스를 주제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여 우승을 거머쥐었다. 국내 우승팀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국제 준결승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항공, 숙박, 비자 등이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또 다른 특전으로는 우승팀 전원에게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또 로레알코리아 임직원의 지속적인 멘토링과 함께 국제 준결승 준비를 위한 워크샵, 마스터 클래스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국제 우승팀에게는 로레알 본사에서의 3개월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로레알코리아 사무엘 뒤 리테일(Samuel du Retail) 대표는 “올해에는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와 함께 하며 헤어 부문에서 틀을 깨고 한계를 뛰어 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해 큰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브랜드스톰에 참여한 청년들의 기업가정신과 도전이 이어져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움이 만들어진다. 우승팀 비리얼이 올해 6월, 런던에서 진행되는 국제 대회에서 한국을 대표해 좋은 성적을 거둬들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로레알코리아는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들이 혁신과 창조를 이끌어 나가길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의 최종 우승을 차지한 ‘비리얼’팀(왼쪽부터 겐트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분자생명공학과 김나영, 한국뉴욕주립대학 기술경영학과 신승현, 겐트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분자생명공학과 배하성)이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의 국내 우승팀 비리얼의 신승현은 “2월 초부터 진행했던 4일간의 브랜드스톰 계절학기에서부터 사업 소개, 프로페셔널 헤어 사업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CHAT GPT 및 Generative AI,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을 배워 스킬업을 할 수 있었고, 팀원들과의 협업과 노력 덕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오는 6월 국제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재정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https://brandstorm.lore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LinkedIn(@loreal)과 로레알코리아 유튜브(@로레알코리아) 등 소셜미디어채널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 그 외 로레알코리아의 다양한 소식은 로레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www.loreal.com/ko-kr/korea)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제이씨현시스템(주), GIGABYTE AORUS CO49DQ QD-OLED 공식 출시
2
'와, 이 노트북 어디꺼에요' 스타필드 점령한 'MSI 용용이 노트북'
3
헨켈 친환경 주방세제 ‘프릴’(Pril), 29일까지 롯데마트서 프릴 전 제품 2개 구매 시 반값 할인
4
Huawei, 올-시나리오 스마트 텔레콤 파워 솔루션 선보여
5
인텔 공인대리점 3사, ‘꽃잎가득 설렘가득’ 인텔 정품 CPU 퀴즈 프로모션 실시
6
크로스오버존, 24인치 IPS 75Hz 모니터 7만3천원 특가 판매
7
최대 35% 메가할인! MSI 노트북, 15일 저녁 8시 G-LIVE 방송 진행
8
스튜디오 이온, 혁신적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로 디지털 아티스트 '웨이드(WADE)'의 브랜드 콜라보 견인
9
전통적 디자인에 최신 기술을 입혔다 ‘캔스톤 R60BT ARC’ 2채널 블루투스 북쉘프 스피커
10
크로스오버, 두 눈을 사로잡을 듀얼뷰 3:2 화면비 3840x2560 모니터 전격 판매실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