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닥터 브로너스,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2년 연속 1위 쾌거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5.04  12:16: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163년 전통의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바디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사회 및 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및 인물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소비자 조사는 2021년 3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조사 건수가 116만 3천여 건에 달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 닥터 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닥터 브로너스는 브랜드 신뢰도 · 애착도 · 재구매 의도 · 타인 추천 의도 · 타제품으로의 구매 전환 의도 등 총 5개 항목에 대해 바디케어 부문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충성도 지수를 기록하며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엄격한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성분 경쟁력과 긴 시간 계승해온 친환경 윤리 경영 철학이 소비자 신뢰도 및 충성도 확보에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풀이된다.

닥터 브로너스는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의 공존을 의미하는 브랜드 철학 ‘ALL-ONE!’ 실현에 앞장서며 매년 판매 수익 7% 이상을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지구를 우리집처럼 대하라’는 창립자의 신념을 계승해 재생 유기농업•기후 긍정 활동•동물 복지•비건•공정 무역 등 선도적 친환경 윤리 경영을 이어 가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퓨어 캐스틸 솝’은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미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저자극 올인원 클렌저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자연에서 무해 분해되며 제품을 담는 용기에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가공한 100%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을 적용해 친환경적이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만트럭버스코리아, 영남이공대학교에 MAN D26 엔진 기증
2
ADATA, 인텔 EVO 인증 받은 15.6인치 울트라북' XPG XENIA Xe' 국내 출시
3
AI 래퍼 DVZY와 DU5T, 신곡 티저 발표
4
주연전자, 넷플릭스 탑재 65형 4K 스마트 TV 출시 기념 10일간 최대 46% 할인
5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대축제, '2021 MSI 크리에이터 어워즈' 성료
6
제이씨현시스템㈜, 유디아 홈엔터 최적화 24형 모니터 출시
7
IFC몰, 여름맞이 최대 70% 세일 진행
8
아름다운가게, 사회혁신리더 ‘뷰티풀펠로우 11기’ 선발
9
2K, PGA TOUR 2K21 멀티플레이어에 인기 커스텀 코스 추가
10
브레스실버 퀸텟 매출 363% 상승…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효과 톡톡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