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컴퓨팅
다나와, 2018년 하반기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히트브랜드 선정 및 시상식 개최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12  06:44:4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가 2018년 하반기를 빛낸 ‘다나와 히트브랜드’를 발표했다. 또한 1월 11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는 히트브랜드 대상 업체 임직원 약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및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

   
▲ 다나와 2018년 하반기 히트브랜드 수상식 행사장 전경

다나와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매년 2회씩 히트브랜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간 동안 카테고리별 판매량과 매출액, 점유율 등 ‘다나와 리서치’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로부터 가장 큰 인기를 얻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된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 흐름을 평가하는 주요 행사로 자리잡았다.

   
 
2018년 하반기 히트브랜드는 완제품 및 디지털IT, PC주요부품, PC주변기기, 디지털가전 및 라이프 등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했으며, 세부 부문 별로 가장 인기가 높은 업체 및 브랜드를 선정했다. 각 부분별 선정 업체는 다음과 같다.

카테고리

부문

선정업체

완제품 및 디지털IT

브랜드PC

Lenovo

울트라북

LG전자

게이밍노트북

MSI

태블릿

화웨이

외장하드

Seagate

PC주요부품

CPU/인텔

인텔

CPU/AMD

AMD

RAM

Geil

메인보드/인텔

ASRock(에즈윈)

메인보드/AMD

ASRock(에즈윈)

그래픽카드/엔비디아

이엠텍아이앤씨

그래픽카드/AMD

SAPPHIRE

HDD

Seagate

SSD

삼성전자

케이스

ABKO

게이밍키보드

ABKO

PC헤드셋

ABKO

파워

한미마이크로닉스

PC주변기기

모니터

알파스캔

게이밍모니터

벤큐

사무용키보드

로지텍

사무용마우스

로지텍

PC스피커

브리츠

CPU쿨러

쿨러마스터

노트북쿨러

쿨러마스터

유무선공유기

EFM네트웍스

NAS

Synology

디지털 가전 및 라이프

디지털TV

와사비망고

홈시어터

EPSON

회의/강당

EPSON

미니빔

뷰소닉

블루투스스피커

SONY

헤드폰

SONY

이어폰

SONY

의자

제닉스

스마트체중계

InBody

골프측정기

Nikon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된 히트브랜드 수상식에서는 다나와 손윤환 대표이사가 직접 28개 수상업체에게 상패 및 꽃다발을 전달했다. 손윤환 대표이사는 수상식을 통해 “다나와는 2000년 창립이래 소비자를 위한 객관적인 소비정보 제공과 가격비교를 위한 전문 플랫폼을 제공해 왔으며, 올바른 유통 환경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그 노력의 일환으로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와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그간 다나와 히트브랜드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과 브랜드를 다수 인증해 왔고, 무엇보다 한두명의 판단이 아닌 수백만명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와 반응을 근거로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손 대표이사는 “오늘 시상식은 시장에서 인정받는 브랜드, 나아가 소비자에게 신뢰를 받는 브랜드임을 인증 받는 자리이고, 좋은 제품과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매순간 고민을 거듭하는 업계 관계자 분들을 위해 격려하는 자리이기도 하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 다나와 손윤환 대표이사가 행사 시작에 앞서 축사를 하고 있다.

히트브랜드 시상식이 끝난 후 저녁 식사와 함께 행운권을 추첨함으로써 시상식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다나와 히트브랜드 타이틀을 얻게 된 한 업체 관계자는 “경기 침체와 대내외 불황 여파로 결코 쉽지 않은 2018년을 달려왔지만 시장이 요구하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찾아내고,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비교적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며, “그 결실이 다나와 히트브랜드로 이어져 매우 기쁘고,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나와는 2018년 하반기 히트브랜드 선정을 기념해 즉석복권, 스탬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행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에 수상한 히트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http://event.danawa.com/hitbrand/index.php?hitBrandId=2018_w

[관련기사]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LG 17인치 울트라기어 노트북, '성능도 혜택도 2배' 예약판매 진행
2
미리 보는 2019 추석 여행 트렌드
3
마닉 스위치로 기계식 키보드의 대중화 이끌 ‘마이크로닉스 MANIC X30 마닉축 기계식 키보드(청축)’
4
무더위 속 잃어버린 활력과 입맛 되찾아주는 ‘파워-업’ 제품 인기
5
쉽고 편리하게 즐기는 '분말 스틱음료' 대세
6
‘늦어도 괜찮아’... 늦캉스로 호캉스 인기는 계속된다
7
아이피타임, 5dBi 안테나가 채택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ipTIME N102E 출시
8
모헤닉, 공유호텔 플랫폼 출시
9
여름 바다를 닮은 게이밍 그래픽카드 'SAPPHIRE 라데온 RX 590 NITRO+ Special Edition'
10
호텔서 즐기는 대세 '마라탕'...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중국 본토 맛' 선보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