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컴퓨팅
포티넷 ‘포티게이트 SD-WAN’, NSS 랩의 SD-WAN 부문 ‘추천’ 등급 획득
최인훈 기자  |  news@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06  16:53: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포티넷코리아(www.fortinet.com/kr, 조원균 대표)는 자사의 ‘포티게이트 SD-WAN’이 NSS랩이 처음 실시한 SD-WAN(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ing) 그룹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포티넷 포티게이트 SD-WAN은 NSS 랩이 평가한 모든 범주에서 다음과 같은 우수성을 보여주었다.

• 최고의 VoIP QoE(Quality of Experience, 경험 품질): 지터(jitter), 패킷 손실, 대기시간 등 매우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포티게이트 SD-WAN은 엔터프라이즈급 음성 및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높은 QoE(quality of experience, 경험 품질)을 구현한다. 포티게이트 SD-WAN은 음성 및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각각 4.41 점 중 4.38 점, 4.53점 중 4.26점을 획득하여 우수성을 증명했다.

• 최저의 TCO(총소유비용) 구현: 포티게이트 SD-WAN은 평가 업체 중 대역폭(Mbps)당 가장 낮은 TCO(VPN 처리량)를 구현했다. 새로운 차세대 SOC3(system-on-a-chip)를 적용한 FortiGate SD-WAN의 고객 맞춤형 보안 프로세서로 인해 성능이 향상된 결과이다.

• 기본 NGFW 보안: SD-WAN은 ‘디지털 전환’을 택한 기업들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때 대기시간을 줄이고, 각 지사들의 직접적인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기본 NGFW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포티게이트 SD-WAN은 우회 공격을100% 차단하고, 99.9%의 보안유효성을 구현함으로써 지능적인 공격으로부터 지사들을 성공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증명했다. 포티게이트 SD-WAN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에 통합되어 있으며, 네트워크 보안, 중앙 집중식 관리 제어, 위협 인텔리전스 공유를 통해 조직들이 보다 강력한 보안 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큐어 SD-WAN의 특징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전통적인 WAN 솔루션이 압박을 받게 되었다. 클라우드 서비스 채택으로 트래픽 용량이 증가하고, 음성 및 비디오의 대역폭 소비가 늘면서 네트워크 병목 현상과 더불어 많은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SD-WAN은 이에 대한 대안이 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SD-WAN은 비디오 및 음성과 같은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품질 저하를 포함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성능 관리 어려움 등의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또한, 많은 SD-WAN 솔루션들은 단편화(fragmented) 솔루션 모델을 추가하는 방식의 ‘볼트 온(bolt-on)’ 접근방식을 적용해 기본적으로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다. 단편화(fragmented) 솔루션 모델은 보안 리스크와 비효율성 등의 문제를 동반하기 때문이다.

NSS 랩 최초의 SD-WAN 보고서에서 유일하게 "추천" 등급을 받은 포티넷 포티게이트 SD-WAN은 시큐어 SD-WAN 구축의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포티게이트 SD-WAN 사용 시에, 가장 까다로운 비즈니스-크리티컬 기능인 음성 및 비디오는 전압 감소 상태에서도 품질 저하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 테스트 결과, 포티게이트 SD-WAN은 탁월한 VPN 성능과 TCO(총소유비용)를 구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티게이트 SD-WAN은 포티넷의 우수한 차세대 방화벽(NGFW)에 통합되어 있다. 포티넷 NGFW는 우회 공격을 100% 차단하고, 높은 SSL 성능을 제공하여 5년 연속 NSS랩의 ‘추천’ 등급을 받았다. 차세대 방화벽(NGFW)에 고성능 SD-WAN을 결합하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SD-WAN의 모든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전세계 기업들, 포티게이트 SD-WAN 구축
이번 발표는 최근 전세계 많은 고객들이 포티넷 포티게이트 SD-WAN을 통해 보안 및 SD-WAN을 함께 채택하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NSS 랩의 2018년 SD-WAN 테스트 결과는 포티넷이 효과적이면서 경제적인 SD-WAN 솔루션과 최적의 보안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포티게이트 SD-WAN이 보안, 성능, 가치의 균형을 이루는 탁월한 솔루션이라는 점을 입증하고 있다.

포티게이트 SD-WAN은 NSS 랩의 추천 등급을 받은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다. 포티넷 솔루션은 테스트시 우수한 보안 효과, 고급 기능, 뛰어난 성능을 지속적으로 입증해 왔다. 포티넷은 이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9 가지 그룹 테스트에서 NSS 랩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 차세대 방화벽 (Next-Generation Firewall)
• SD-WAN (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ing)
• 데이터 센터 침입 방지 시스템 (Data Center Intrusion Prevention Systems)
• 데이터 센터 보안 게이트웨이 (Data Center Security Gateway)
• 지능형 공격 침입 방지 시스템 (Breach Prevention Systems)
• 차세대 침입 방지 시스템 (Next-Generation Intrusion Prevention System)
• 지능형 공격 침입 탐지 시스템 (Breach Detection Systems)
•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Web Application Firewall)
• 지능적인 엔드포인트 보안 (Advanced Endpoint Protection)

NSS 랩의 ‘추천’ 등급을 받은 포티넷의 모든 솔루션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을 기반으로 공격 대상 전체에 강력한 통합 엔드-투-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크람 파텍(Vikram Phatak) NSS랩 CEO는 “포티넷은 NSS 랩 그룹 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포티게이트 SD-WAN은 음성 및 비디오, 우수한 VPN 성능 및 TCO(총소유비용)에 대한 높은 QoE(경험 품질)를 제공한다. 포티게이트 SD-WAN은 NGFW 보안 및 고성능 SD-WAN을 결합함으로써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을 원하는 모든 기업들이 고려할 만하다”라고 말했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은 최상의 SD-WAN과 보안을 결합한 솔루션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포티넷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NSS 랩의 SD-WAN 및 차세대 방화벽 그룹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다. 포티게이트 SD-WAN은 특허받은 SPU(Security Processor Unit) 기술을 활용하여 탁월한 TCO(총소유비용)을 구현하고 고객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최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앤디컴, 애즈락 Z390 메인보드 구매 시 프리미엄 타이치 마우스 장패드 증정
2
화웨이, 11번가 ‘워너 비 브랜드 어워즈’서 최대 50% 할인
3
쿠모(KUMO) x 씬님, 필수 메이크업 툴 세트 ‘쿠모+ 씬님 더 바이올렛 3종 출시
4
추운 날씨에 시려오는 정수리… 설마 내가 탈모?
5
자세가 편해야 게임도 즐겁다 ‘게이밍 의자’
6
17.3인치의 광활함을 담은 게이밍 노트북 ‘GIGABYTE SABRE 17W V8 DUAL’
7
WD 최고 등급 Gold 시리즈를 대체하는 ‘Western Digital 4TB Ultrastar DC HC310’
8
엑슬비젼코리아, 마켓인벤과 함께하는 HIS 라데온 RX 시리즈 스페셜 사은품 증정행사 진행
9
앱코, SUITMASTER 320C 헤카테 케이스 출시
10
한국화이자제약, ‘착한 음악회’ 통해 문화 소외 지역 아이들과 음악으로 링크(LINK)된 희망 나눠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