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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코•씨엘포, 中 수출 화장품에 위조방지 솔루션 ‘엠태그’ 도입해 브랜드 보호
뉴스탭 취재팀  |  news@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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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11.08  09:2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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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열풍으로 국산 화장품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정품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짝퉁’이 활개치는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보안성이 높은 위조방지 솔루션을 적극 도입해 브랜드 보호와 소비자 신뢰를 동시에 꾀하고 있다.

에프앤코(F&Co)의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와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씨엘포(CLIV)’는 국내와 중국에서 유통되는 일부 제품 패키지에 나노 신소재 기업 ㈜나노브릭(대표: 주재현)의 위조방지솔루션 ‘엠태그(M-Tag)’를 부착한다고 8일 밝혔다.

바닐라코는 올해 4월 이후 제작된 클렌징 라인 ‘클린 잇 제로’에, 씨엘포는 리바이탈라이징 라인 ‘맥스 히아루로닉 프로폴리스’에 엠태그를 적용한다.

두 브랜드 제품의 패키지에는 세계 최초로 자기장에 의해 색이 변하는 자기 색가변 소재로 인쇄한 정품인증 라벨인 엠태그가 붙는다. 1차적으로 제품 패키지에 동봉된 미니자석을 라벨 뒤에 갖다 대면 색상•패턴이 변해 정품 여부를 육안을 확인할 수 있다. 정품인증 앱 ‘엠체크(M-Check)’를 통해 라벨에 인쇄된 QR코드를 온라인 인증하면 추가적으로 정품 여부를 가려낼 수 있다.

바닐라코는 2010년 중국에 진출한 이래 현지에 170개 매장을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상하이의 최대 복합 쇼핑몰 정따광창(正大廣場)에 서울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 할 정도로 중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엠태그가 적용된 씨엘포의 제품 라인 중 ‘맥스 히아루로닉 프로폴리스 앰플(50ml)’은 출시 이후 중국에서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녹색 뚱땡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이 밖에 국내 화장품 기업들뿐만 아니라 수출 화장품의 정품보호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최근 일본 화장품 브랜드 웨이브 코포레이션은 스파 트리트먼트 제품에, 중국의 화장품 브랜드 아이미리(Aimili, 艾米粒)의 마스크팩에 엠태그를 도입했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이고 중국 소비자들은 갈수 심화되는 ‘짝퉁’ 피해로부터 정품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라면서 “가까운 미래에는 육안으로 증명할 수 있는 정품 판별 장치가 제품에 부착되지 않으면 소비자는 제품에 대해 신뢰도를 얻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노브릭은 올해 엠태그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위조방지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국제위조방지연합(IACC)의 정식회원으로 가입했다. 2016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의 정품인증라벨 ‘아셈태그(ASEM-Tag)’로도 채택돼 53개국 정상들의 안전을 지켜 몽골정부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한바 있다. 세계무대에서 공신력을 쌓은 나노브릭 엠태그는 현재 국내외 화장품 기업의 위조방지솔루션으로 채택되며 세계무대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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