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모바일
인포뱅크,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정식 출시
인형민 기자  |  news@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2.26  09:23: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포뱅크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는 K-Pop 아이돌 인기를 반영한 팬덤 플랫폼을 출시하며 일본 현지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기업메시징 서비스 및 양방향문자서비스, 스마트카 솔루션 제공 기업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의 아이미디어(iMedia) 사업부가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アイドキ, idoki,)’를 한국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

‘아이도키’는 아이(사랑+아이돌) + 도키(~할 때+두근두근의 일본 의성어)를 부르기 쉽게 조합해 만들어진 단어로 K-Pop을 좋아하는 일본 팬들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표현해낸 합성어다.

글로벌 스타 BTS, 뉴진스, 르세라핌, 블랙핑크, 세븐틴 등 유명 아이돌 그룹과 멤버 외 약 400여 명이 입점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매달 인기투표를 진행해 상위권의 아티스트의 광고가 일본 중심가에 게첨된다. 출시 후 첫 보상으로 도쿄 신주쿠 번화가 일대에 아이돌 광고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아티스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달성형 투표는 물론 같은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하고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메뉴가 마련되어 덕질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신예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와 아르테미스(ARTMS)가 아이도키 출시를 기념해 축하 영상을 공개, 아이도키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미디어 B2C사업그룹 서비스 PM 이미희 팀장은 “한국 트로트 팬덤 투표 애플리케이션 ‘스타투’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K-Pop 아이돌 버전인 아이도키를 출시해 일본 팬덤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라며,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인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HNIX, 차세대 3D 콘텐츠 인재 육성한다… 성남성일정보高와 산학협력 MOU 체결
2
볼수록 눈이 즐거운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X27F200 DCI-P3 게이밍 화이트’
3
㈜에스라이즈, 견고함에 휴대성까지 챙긴 'ASUS 터프 게이밍 A14' 네이버 신상 위크 단독 런칭!
4
조텍 탁탁몰, RTX 4060 그래픽카드 시리즈 가격 인하 진행
5
LF 하프클럽, 정기 프로모션 ‘하프세일절’ 개최... “패션·뷰티부터 가전, 식품까지 총망라”
6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보상판매 프로모션 진행...최대 31% 할인
7
트렌드마이크로, 전세계 보안 취약점 공개 1위 보안 기업으로 기여
8
CMF by Nothing, CMF 워치 프로 2 및 CMF 버즈 프로 2 신제품 출시
9
BTF 보드에 최적화된 어항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ML-420 View BTF'
10
니콘이미징코리아, Z6III 발매 기념 Z 렌즈 캐시백 프로모션 실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