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맘스터치, 한국광고학회 주관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24  08:04: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한해동안 출품된 광고 중 창의성, 효과성, 적절성 등을 판단해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심사위원 예선과 회원사 온라인 투표, 최종 심의를 거쳐 21편의 광고 캠페인 및 광고 회사가 선정됐다.

맘스터치는 ‘엄마를 찾아서’ 광고캠페인으로 올해 신설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의 첫 번째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에 이은 세 번째 수상이다. 한국광고학회는 ‘엄마를 찾아서’ 캠페인에 대해 △독창성 △기획력 △설득력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엄마를 찾아서’ 광고 캠페인은 ‘진짜 엄마의 맛을 찾기 위한 여정’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독특한 반전 스토리텔링과 유머러스한 연출로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60만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영상은 광고 제작 감독으로 변신한 송중기가 치킨 광고의 클리셰를 벗어난 파격적인 광고를 제안하며 시작한다. 이어 공개되는 파격적인 3편의 광고 시리즈와 임직원들의 열띤 찬반 논쟁은 시종일관 웃음과 반전을 거듭하며 예상치 못한 결말로 이어진다. 영상의 퀄리티는 물론 배우 송중기를 비롯해, 조민수, 정웅인, 염혜란 등 역대급 캐스팅도 큰 화제가 됐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엄마를 찾아서’ 캠페인이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유머러스한 연출로 핵심 고객층인 MZ 세대에게 강력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데 이어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잇따라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끊임없이 고민해 고객들과 유쾌한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배상면주가, 출시 20주년 맞아 ‘오매락40’ 리뉴얼 출시
2
패션업계는 탄소배출 다이어트 중...세계환경의 날 앞두고 친환경 행보 눈길
3
원더월, 한승우 단독 공연 ‘스페셜 라이브 원’ 개최…7일 티켓 오픈
4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인텔 정품 CPU 검색 인증’ 프로모션 실시
5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출시 기념해 버거킹과 협업하여 신제품 버거 선보여
6
라엘, 6월 ‘미니 올영픽’ 선정…페미닌 케어 최대 36% 할인
7
'이게 진짜 서비스다' 고객 만족 위해 3D 프린터까지 '서린씨앤아이'
8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 진행
9
원더월, SF9 유태양 팬미팅 ‘LOVE – HOPE IN THE DARK’ 개최…1일부터 티켓 판매
10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 전자 제조업체들의 산업 자동화 실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