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모바일
KT,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게임시장 진출
뉴스탭 취재팀  |  news@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19  10:49: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중국 최고의 퍼블리셔인 아이드림스카이(대표 마이클 첸, idreamsky.com)와 협약을 맺어 액션 게임 ‘격투(중국명 : Gedou)’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중국, 홍콩, 마카오 및 대만의 80개 앱 마켓에 순차적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격투 게임은 저사양 폰에서도 최적화된 그래픽과 아케이드 게임과 유사한 박진감 넘치는 타격감을 자랑하며, 액션 게임의 인기도가 높은 중국 시장 진출의 대표 아이템이다.

KT는 “이번에 강력한 현지 퍼블리셔와의 합작을 통해 앞으로 KT를 통해 중국 등에 진출을 원하는 개발사들은 ▲현지의 각종 미디어를 대상으로 게임런칭 및 리뷰 노출 ▲대형 검색업체인 바이두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주요사이트 프로모션 등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 등을 받게 되어 기존보다 차별화된 방법으로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아이드림스카이와의 계약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국내 게임 앱을 글로벌 진출이 가능하도록 지속적 사업협력을 하고, 게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통해 국내·외 매출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KT Virtual Goods 사업담당 최정윤 상무는 “이번 아이드림스카이과 함께 다채널 연동 플랫폼을 통해 중국 등 80개 채널에 한국 앱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200여개 이상으로 채널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탭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월트, 갤럭시용 액세서리 대거 선봬... 뛰어난 내구성 강조
2
무더위 극복 위한 활력 충전… 제약업계, 여름 건강 시장 공략 나서
3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여름 맞아 ‘더 비치 라운지’ 오픈
4
에이블리, ‘헬시플레저’ 트렌드 겨냥 ‘릴레이 디저트 팝업스토어’ 진행
5
알체라, ‘솔루션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온디바이스 AI 서비스 개발 지원
6
누구나 바라던 찐 가성비 어항 케이스 '앱코 U20M 큐빅 미니'
7
생활공작소, 최근 출시한 퍼퓸 핸드워시로 ‘글로우픽 베스트 신제품’ 선정
8
한올바이오파마, 최고사업개발책임자 겸 법무책임자 슬라빈스키 박사 영입... “글로벌 사업 드라이브”
9
줌, 업무 효율 높이는 노코드 워크플로우 빌더 ‘워크플로우 자동화(Workflow Automation)’ 베타 출시
10
"베스트셀러 원서로 읽어볼까"… 올여름 문학 원서 15.1% 판매 증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