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컴퓨팅
PS VR2 Sense 컨트롤러로 즐길 수 있는 4가지 게임 공개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9.17  15:27: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PS VR2 Sense 컨트롤러로 즐길 수 있는 Biohazard, The Walking Dead, Star Wars, Horizon 등의 스릴 넘치는 게임들이 공개되었다.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포로로 잡혀 불명예를 안은 그림자 카르자 병사인 리아스가 황무지에 내던져져 스스로를 지켜야 하는 상황에 처하는 모험을 1인칭 시점에서 즐길 수 있다.

시선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거대한 스케일의 기계와 마주하며 끊임없는 스릴을 경험할 수 있으며 PS VR2 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덕분에 움직이는 각 기계의 무게를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다.

절벽 쪽으로 기어 올라가기 시작하고 와처와의 전투에서 활시위를 당겨 화살을 날려 보내는 등 호라이즌 시리즈의 박진감을 즐길 수 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야영 타워를 기어오르는 손의 정밀한 배치에서부터 화살을 놓을 때 활의 장력에 이르기까지 손의 움직임과 조준을 정확하고 사실적으로 느낄 수 있다.

체력 바가 HUD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오른손 글러브에 장식된 눈금으로 나타나므로 게임 속 세계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Biohazard Village

   
 

Biohazard Village의 고딕풍 세계는 OLED, 4K PS VR2 디스플레이 덕분에 눈앞으로 튀어나올 것같이 생생하게 연출된다.

가고일 조각상과 화려한 꽃병의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PS VR2의 높은 재생 빈도와 생생한 비주얼 덕에 VR로 인한 불편함을 줄였다.

Village의 1인칭 시점 게임플레이는 PS5에서 이미 스릴 넘치는 경험을 제공했지만, PS VR2는 한층 더 깊은 경험을 선사한다. 권총과 칼을 휘두르는 듀얼과 아킴보 옵션으로 영웅적인 생존자가 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데모 후반부에는 악명 높은 레이디 드미트리스쿠의 딸들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여 납치하는데 PS VR2 헤드셋의 햅틱이 섬세하게 덜컹거리며 레이디 드미트리스쿠의 숙소로 거칠게 끌려가는 듯한 경험을 시뮬레이션한다.

PS VR2의 몰입감 넘치는 특성은 레이디 드미트리스쿠가 우뚝 서 있는 모습을 더욱 인상적이고 더 두렵게 만든다.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 챕터 2 – 레트리뷰션

   
 

이 서바이벌 FPS에서는 게임 속 신체의 여러 부분에 디지털 방식으로 총, 근접 무기, 배낭을 장착해 위험한 세계에 뛰어들 수 있다.

워커가 가까이 다가올 때 왼쪽 어깨 너머로 손을 뻗어 배낭을 내리고 실시간으로 체력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워커와의 전투에서는 소방용 도끼를 다루며 워커의 머리에 타격감 있게 스윙할 수 있도록 최적의 손 위치를 찾을 때 PS VR2 Sense 컨트롤러가 정확하게 추적한다.

리볼버, SMG, 돌격 소총, 산탄총, 활 등을 포함한 원거리 무기도 있으며, 실시간으로 무기를 살피고 전환하는 경험으로 생존 모험에 뛰어드는 흥분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Star Wars: Tales from the Galaxy’s Edge – Enhanced Edition

   
 

PS VR2 헤드셋을 장착하고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와 햅틱으로 더욱 실감 나는 환경 속에서 주머니와 파우치, 스트랩, 홀스터를 이리저리 살피며 맞는 무기를 찾아야 한다.

엄폐를 위해 몸을 숙이고, 쓰러진 적들로부터 찾은 남은 블래스터를 챙기고, 잃어버린 화물을 찾기 위해 갱단을 몰아붙이며 앞으로 나아갈 때 멋지게 돌진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블래스터를 수동으로 다시 장전하고 PS VR2 Sense 컨트롤러의 정확도를 활용해 손목에 있는 작은 버튼을 조작하는 등의 순간은 매우 직관적이다.

아울러 다양한 시대와 분야를 경험할 수 있다. 화물을 수색하는 드로이드 수리 기술자를 선택하거나 제다 또는 IG-88로 선택할 수 있다.

어떤 이야기에서는 R2D2, C-3PO, 요다(각각 안소니 다니엘스와 프랭크 오즈가 성우를 맡음)와 같은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중앙 바와 캐릭터들은 디즈니랜드의 실제 Star Wars: Galaxy’s Edge 파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5 패치, 23일 정식 적용
2
경쟁력 높여주는 전문가용 프로세서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 5965WX'
3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계단식 관리가 필수!...피부 속부터 겉까지 탄력과 수분 관리 돕는 제품 눈길
4
"운동도 깨끗하게 합시다!"... 가을 운동복•운동용품 올바르게 세탁하는 방법
5
슬림한 케이스도 문제없다 ‘갤럭시 갤라즈 GALAX 지포스 GTX 1630 D6 4GB LP’
6
혼밥족의 필수가 된 ‘밥친구’... "이런 친구는 어떠세요?"
7
모바일로 돌아온 정통 무협 RPG ’천상비M’, 오늘부터 CBT 진행
8
로지텍 공식 유통사 (주)에스라이즈, 무신사 x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프로모션 진행
9
크로스오버존, 인기 게이밍모니터 대상 11번가 9월 게이밍기어 위크 기획전 진행
10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메쉬파이 2 시리즈 컴팩트 모델 5종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