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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 경험 중심 자동화 5G 네트워크 운영 전환 위한 클라우드-네이티브 보증 및 경험 소프트웨어 출시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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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3.27  12:4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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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는 통신사업자들이 네트워크를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2종을 발표했다.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네트워크 작업을 최대 100배 증가시킬 수 있는 복잡한 가상 5G 네트워크까지 등장하면서 통신사업자들은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중심의 자동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노키아 어슈어런스 센터(Nokia Assurance Center)는 기존의 개별 결함 및 성능 관리 프로세스를 혼합하여 지능형 근본 원인 분석을 통해 최우선 순위가 지정된 업무를 자동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트워크의 복잡성 증가와 함께 통신사업자들이 수직 산업(vertical industry)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되면서, 서비스수준협약(SLA)과 관련된 상업적 조건 준수가 더욱 요구된다. 노키아 익스피리언스 센터(Nokia Experience Center)는 가입자 층을 통합하고, 제공되는 서비스의 고객 경험을 수량화하여 이러한 수치들을 SLA와 연결시킨다.

노키아 어슈어런스 센터와 노키아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상호 보완 관계이지만, 많은 통신사업자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주로 사용하는 모듈식 접근 방식 지원을 위해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노키아 어슈어런스 센터는 서비스 레이어부터 네트워크 레이어에 이르는 구간에 중점을 두는 반면, 노키아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고객 및 구독자 경험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두 제품 모두 노키아의 CSF(Common Software Foundation)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고객들로 하여금 노키아의 클라우드-네이티브 제품을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구축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SF는 처음부터 보안 기능이 기본 제공되므로 주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및 서버에서 구동 가능하다. 이러한 유연성으로 인해 노키아 제품군들은 보다 쉽게 구축, 통합, 운영 및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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