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제 23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빙속황제’ 이승훈•‘아이언맨’ 윤성빈 최우수선수상 공동 수상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21  17:26: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승훈, 윤성빈, 이상화, 최민정, 이상호, 임효준,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남자 봅슬레이 4인승 대표팀 등 온 국민에게 짜릿한 감동을 선사했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영웅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 코카-콜라(대표이사 이창엽)는 국내 아마추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해 온 ‘제 23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을 3월 21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약 90여년 간 올림픽 파트너사로 활동해 온 코카-콜라가 1995년 대한민국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기획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이다. 한국 코카-콜라가 주최하고 스포츠조선이 제정하며 그 동안 다양한 종목에서 500여 명의 선수, 지도자들을 격려해왔다.

이번 ‘제 23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는 이승훈, 윤성빈, 이상화, 최민정, 임효준, 신의현 등 대한민국에서 처음 개최된 동계올림픽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승전보를 전하며 온 국민에 짜릿한 기쁨을 안겨준 선수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 올림픽 사상 첫 남북단일팀을 이루며 승패를 떠나 전 세계에 짜릿한 감동을 안겨준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섰던 컬링 여자대표팀의 부모님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본 시상식에서는 ▲ 최우수선수상 이승훈(스피드스케이팅), 윤성빈(스켈레톤) ▲ 우수선수상(비장애인부문) 최민정(쇼트트랙), 이상호(스노보드) ▲우수선수상(장애인부문) 신의현(노르딕스키) ▲ 우수단체상 봅슬레이 4인승 남자대표팀(원윤종, 서영우, 김동현, 전정린), 컬링 여자대표팀(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 ▲ 신인상 임효준(쇼트트랙), 안세현(수영) ▲우수지도자상 이용 한국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 총감독 ▲공로상 새라 머리 감독 및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특별상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클린스포츠상 쇼트트랙 여자대표팀(김아랑, 심석희, 최민정, 김예진, 이유빈) 등 총 9개 부문에서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영예의 최우수선수상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신설종목인 매스스타트에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빙속황제’ 이승훈 선수와 남자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인 ‘아이언맨’ 윤성빈 선수가 공동 수상했다.

이승훈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와 팀추월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 총 3번의 올림픽에 출전해 5개의 메달(금2, 은3)을 기록하며 아시아 스피드스케이팅 최다 메달 보유자이자 살아있는 전설로 떠올랐다. 윤성빈은 그간 유럽, 북미 선수들의 전유물로 인식됐던 썰매 종목(스켈레톤, 루지, 봅슬레이)에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했다. 특히 4번의 주행 중 3번이나 신기록을 갈아치우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정상에 오르며 전 세계에 새로운 스켈레톤 황제의 등극을 알렸다.

우수선수상(비장애인부문)은 여자 쇼트트랙 1500m 및 30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국내 유일의 올림픽 2관왕에 등극한 ‘스무살 에이스’ 최민정 선수와 올림픽 설상 종목에서 무려 58년만에 첫 메달을 안겨준 스노보드 은메달리스트 ‘배추보이’ 이상호 선수에게 돌아갔다. 우수선수상(장애인부문)은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노르딕스키 남자 7.5㎞ 좌식종목에서 짜릿한 금메달을 따내며 한국 패럴림픽 사상 첫 금메달리스트로 등극한 신의현 선수가 차지했다.

우수단체상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파워 질주로 짜릿한 아시아 최초의 봅슬레이 메달을 따낸 ‘파워 질주 4인조’ 봅슬레이 4인승 남자대표팀과 탄탄한 팀워크로 세계 강호들을 연이어 제압하며 아시아 최초의 은메달의 기적을 이룬 ‘갈릭걸스’ 컬링 여자대표팀이 공동 수상했다.

신인상 남자 부문은 무려 7번의 크고 작은 수술을 딛고 남자 쇼트트랙 1500m에서 금메달의 꿈을 이뤄낸 ‘극복의 아이콘’ 임효준 선수가 수상했으며, 여자 부문은 2017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여자 접영 200m 결승에서 한국신기록을 경신하며 ‘한국 수영의 샛별’로 떠오른 안세현 선수가 차지했다.

우수지도자상은 선수들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금빛 리더십을 선보이며 한국 동계올림픽 사상 첫 금•은메달 획득을 이끈 이용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 총감독이 수상했다. 공로상은 올림픽 사상 첫 남북 단일팀으로 출전해 평화와 화합, 스포츠로 하나되는 진정한 올림픽 정신을 국민들에게 전파하며 감동과 희망을 선사한 세라 머리 감독과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에게 돌아갔다.

특별상은 여자 500m 스피드스케이팅에서 은메달의 감동을 선사한 ‘빙속여제’ 이상화 선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15회, 19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서 각각 우수선수상과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이상화는 500m 결승을 마친 뒤 금메달을 차지한 일본의 고다이라 선수와 서로 끌어안고 위로와 축하를 나누는 모습으로 전 세계에 진정한 스포츠맨십이 무엇인지를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올해 신설된 클린스포츠상에는 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에서 환상의 팀워크로 짜릿한 대역전극을 선보인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 본 행사에 앞서 수상자들과 함께하는 사전 포토행사가 진행됐다. 코카콜라는 이날 짜릿한 승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수상자 전원에게 앞으로도 꽃길만 걷길 바란다는 의미로 코카-콜라 자판기 이벤트를 통해 각자를 위한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코카-콜라 패키지를 전달했으며, 수상자들은 코카-콜라 매거진을 콘셉트로 구성된 포토월 앞에서 마치 표지모델이 된 것처럼 짜릿한 포즈를 선보였다.

또 시상식에는 스포츠 스타들의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인기 걸그룹 구구단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 박보검과 함께 코카-콜라의 ‘내 마음을 꽃피워, 봄’ 캠페인 모델로도 활약 중인 구구단의 멤버 세정은 현장 인터뷰를 통해 “저희 멤버들 모두 올림픽 경기를 정말 열심히 챙겨 봤는데, 최고의 선수 분들을 볼 수 있는 코카-콜라 체육대상 무대에 오르게 되어 너무 영광”이라며 “국민들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주셨던 만큼, 우리 선수들 모두 앞으로 꽃길만 걷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대표이사는 “코카-콜라 체육대상이 전 세계에 한국 스포츠의 위상을 높인 스포츠 영웅들과 유망주들이 한데 모이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어 “대한민국에 짜릿한 도전과 승리의 감동을 전해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막을 내렸지만 아마추어 스포츠가 한국 스포츠 발전의 밑거름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 지원 등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 스포츠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95년 처음 시작한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코카-콜라가 상대적으로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아마추어 스포츠분야에서 역량 있는 선수를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모든 아마추어 스포츠 종목을 대상으로 선수의 훈련 과정, 성적, 주위 평가 등을 고려해 월간 MVP를 선정 수상한다. 또한 매해 전 종목을 망라해 가장 발군의 업적을 보인 선수들을 선정해 연간 시상식을 개최한다. 한국 코카-콜라는 특히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포츠 선수들을 발굴해 신인상을 수여함으로써 국내 스포츠 유망주 발굴에 힘써왔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이 한국 아마추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공로는 각종 세계 스포츠 대회에서 증명되고 있다. 역대 한국 코카-콜라 체육대상 수상자에 빛나는 선수로는 1회 황영조(마라톤)를 시작으로 이봉주(마라톤), 전이경(쇼트트랙), 유승민(탁구), 김연아(피겨스케이팅), 장미란(역도),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이승훈(스피드스케이팅), 박태환(수영), 양학선(체조) 등 영광의 얼굴들이 망라되어 있다. 특히 국민들 관심에 소외된 비인기 종목 선수들을 발굴,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스포츠 종목이 성장 할 수 있도록 독려해왔다. 특히 아마추어 스포츠 발전의 밑거름인 스포츠 유망주 발굴에 힘써 온 결과, 신인상을 수여했던 유승민(3회), 김연아(10회), 윤성빈(21회) 등이 성장해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등 한국 스포츠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이엠텍, 티몬에서 만나는 특가! 6월 티몬 메가디지털 세일 진행
2
STCOM, XFX 라데온 RX 7700 XT & 7800 XT 시리즈 그래픽카드 구매자 대상 게임 번들 행사 진행
3
테팔, 무더위 갈아버릴 ‘썸머 테팔 블렌더 위크’ 행사 진행
4
크로스오버존, 24인치 광시야각 FHD 모니터 무결점 7만원 특가 판매
5
게이밍PC에 활력을 ‘ZOTAC GAMING 지포스 RTX 4070 Ti SUPER Trinity’
6
디앤디, 애즈락 B650M PG 라이트닝 와이파이 구매 시 M.2 SSD 멀티레이어 히트싱크 증정
7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인텔 정품 CPU ‘정품 혜택 뭐가 있을까?’ 퀴즈 프로모션 실시
8
LF 보리보리, 육아맘 위한 시원한 혜택 ‘쑥쑥데이’ 실시
9
오늘의집, 14일간의 쇼핑축제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 진행
10
엄브로 X 에리즈얼라이즈, 24SS 콜라보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