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윤식당2’ 효과에 스피킹맥스 가입자 수 10배 증가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6  10:09:0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스마트 교육 콘텐츠 대표기업 스터디맥스(대표 심여린)의 스피킹맥스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실적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스피킹맥스는 ‘윤식당2’ 내용에 착안하여 총 4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을 선보였다. ‘윤식당2’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방송된 2화가 시청률 14.8%를 돌파해 tvN 예능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윤식당2’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의 실적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 출시 전과 대비해 첫 방송 이후 사이트 회원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방문자수도 10배나 상승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수가 100만건을 돌파했으며 앱을 통한 결제 건수도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체감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인 ‘윤식당편’은 지난 ‘윤식당1’에 출연한 스피킹맥스의 모델인 이서진이 원어민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모습을 보며, 윤식당 속 원어민 영어표현을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의 관심과 요청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학습자들은 ‘윤식당편’을 통해 마치 윤식당 속 출연진이 된 것처럼 흥미로운 상황 속에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실제 TV 프로그램인 ‘윤식당2’ 속 상황들을 ‘윤식당편’에 그대로 반영해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스터디맥스 심여린 대표는 “’윤식당2’가 단 2회 만에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스피킹맥스 ‘윤식당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윤식당2’ 효과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실전 영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회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피킹맥스의 입지가 더욱 공고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다크플래쉬,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GD87 밀크브라운 컬러 출시
2
MSI, 30% 성능 향상 UMPC '클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발표
3
SPM, 풀 알루미늄 키보드 AL시리즈 업그레이드 후 재출시.
4
GIGABYTE, 컴퓨텍스 2024에서 AI와 사용자 친화적 혁신 기술 공개
5
테팔, '장구의 신' 박서진과 GS홈쇼핑에서 가열 믹서기 ‘퍼펙트믹스 쿡' 최초 공개
6
더함, TV 백라이트 교체 비용 대폭 인하
7
도파민이 터진다...엘든링 DLC와 찰떡궁합 '라데온' 그래픽카드
8
컴이지, 게이밍에 특화된 K2718B QHD REAL180 GAMING 모니터 출시
9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31일(금)까지 네이버 서머 가전 페스티벌 기획전 참가
10
로그프레소, “다크웹에서 국내 자동차 부품 기업 핵심 자료 거래 중” 밝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