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습윤밴드, 구매 시 기능 제일 중요하게 따져... 그러나 종류에 맞는 사용법 몰라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6  10:07: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의 습윤밴드 브랜드 메디폼에서 실시한‘습윤밴드 관련 소비자 인식 조사’결과 응답자들의 대부분은 ‘진물이 많이 나는 심한 찰과상’(54.8%, 복수응답) 이 생겼을 때 습윤밴드를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응답자들은‘피부가 살짝 벗겨진 가벼운 찰과상’(51.2%, 복수응답), ‘여드름 및 피부 트러블로 인한 상처’(43.8%, 복수응답)가 생겼을 때 습윤밴드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이번 인식 조사는 서울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49세 이하 성인남녀 중 습윤밴드를 가정 또는 직장에 상비하고 있거나 최근 3개월 이내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총 10일간 실시됐다.

항목별 결과를 보면, 상처 종류별 사용하는 제품을 묻는 질문에는‘진물이 많이 나는 심한 찰과상’에 하이드로콜로이드보다 폼 타입 제품을, ‘피부가 살짝 벗겨진 가벼운 찰과상’이 생겼을 땐 하이드로콜로이드 제품을, 그리고 ‘여드름 및 피부 트러블로 인한 상처’에는 도트형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59.6%가 ‘습윤밴드 사용 후 일반밴드 사용이 줄어들었다’는 문항(복수응답)에 동의했으며, 소비자들은 습윤밴드 브랜드를 선택할 때 빠르고 우수한 효과(62.2점, 100점 기준), 제품의 피부 점착력(38.2점), 그리고 진물 흡수력(36.8점) 순으로 핵심 중요 기능을 평가했다ⅰ. 또한 제품을 구입하는 주구입처는 약국(76.4%), 드러그스토어(10.2%), 온라인 쇼핑몰(8%) 순으로, 약국이 단연 압도적으로 높았다. 소비자들이 약국을 주로 방문하는 이유(복수응답)로는 접근성이 좋고(54.7%) 장소에 대한 익숙함(47.9%)과 상처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3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특정 브랜드를 상기시키는 유도 없이, “’습윤밴드’ 라고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복수응답)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응답자의 89.8%가 메디폼이라 응답해, 현재 습윤밴드 시장 내에서 메디폼의 높은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소비자가 습윤밴드의 특징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제품 소재’와 ‘제품 타입’ 인지도 부분(복수응답)에서는 소재를 전혀 모르는 경우(9.8%)와 타입을 전혀 모르는 경우(2.2%)가 매우 적었다. 습윤밴드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소비자는 제품의 소재와 타입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각각 폼(73.8%) 소재와 프리컷 타입(90.4%)을 제일 많이 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제품 소재와 타입을 인지하는 정도는 매우 높으나, 동시에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모습도 보였다. 46%의 응답자가 "상처 종류, 크기, 특성에 따라 어떤 종류의 습윤밴드를 사용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고 답해, 상처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 인식이 반영됐다.

이번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에 대해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진준호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조사 결과는 메디폼이 습윤밴드 시장 내 1위(IMS data 기준 2017년 2분기 판매 1위)를 지켜온 제품으로서 소비자가 메디폼을 습윤밴드의 대명사로 확실히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메디폼은 각 상처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러한 점을 잘 전달하여 소비자들이 메디폼을 더욱 편하게 구매,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앞으로의 과제로 삼겠다”고 설명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크로스오버, 두 눈을 사로잡을 듀얼뷰 3:2 화면비 3840x2560 모니터 전격 판매실시
2
전통적 디자인에 최신 기술을 입혔다 ‘캔스톤 R60BT ARC’ 2채널 블루투스 북쉘프 스피커
3
지식 창업 페스티벌 ‘라클리티’ 5월 19일 개최, 지식 창업가들의 이야기 온라인 동시 생중계
4
삼성전자, '모두를 위한 AI'… AI 라이프 솔루션 공개
5
라엘, ‘미리 준비하는 여름’ 프로모션 진행…주요 제품 최대 60% 할인
6
힐크릭, 후원 선수 김효주 프로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 우승 기념 프로모션 진행
7
게이밍 DDR5 메모리 증정... ZOTAC RTX 40 SUPER 시리즈 블로그 후기 이벤트 진행
8
DAHON, 제32회 CIBF에서 최첨단 Vélodon 로드 바이크 공개
9
생활공작소, 18일 ‘네이버 THE보장데이’ 최대 70% 할인 프로모션
10
다향, 훈제오리 구매 고객 대상 ‘토종닭 훈제슬라이스’ 증정 프로모션 실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