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코카-콜라, K팝을 맛으로 표현한 한정판 ‘코카-콜라 제로 한류’ 전 세계 동시 공개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2.21  16:47: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코카-콜라가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전 세계 동시 출시를 밝혔다.

   
▲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이 공개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오늘날 K팝 문화의 주축이 된 K팝 팬들의 헌신과 열정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상큼한 최애 맛’으로 담아냈다.

   
▲ 왼쪽부터)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 JYP엔터터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

20일 진행된 출시 행사에는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와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 그리고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프로젝트를 위한 컬래버레이션 결과물로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J.Y. Park) 등이 참석해 유례없이 독창적이고 열정적인 K팝 팬덤 문화와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한 만남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실물과 함께 K팝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타이틀곡 ‘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코카-콜라와 JYP엔터테인먼트가 컬래버레이션한 ‘Like Magic’은 K팝 아티스트를 위해서라면 열정과 애정을 아끼지 않는 K팝 팬들에게 마법 같은 짜릿함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컬래버레이션에는 1세대 K팝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인 박진영과 함께 현재 전 세계 K팝의 트렌드 정점에 있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가 함께했다.

   
▲ ITZY 오프닝 무대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께 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창의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코카-콜라 제로의 깔끔한 맛에 K팝에 대한 상상력을 접목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가 탄생한 데 이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세 K팝 그룹들과의 특별한 협업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 한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은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K팝 팬덤에서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과 애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또한, 오는 6월에는 K팝 팬들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주역인 스트레이 키즈, ITZY, NMIXX의 마법 같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EDM 아티스트와 함께 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왔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세련된 오브제로 주목받는 스마트TV '라익미 스마트 N55 오프화이트 제로베젤 THE AI 구글 TV'
2
하얏트, 토끼 캐릭터 ‘베니’와 국내 첫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3
다크플래쉬, 기본에 충실한 4포트 USB 3.0 허브 DHUB20 시리즈 2종 출시
4
명품 파워 나도 한 번 써보자....최신 기술로 무장 '시소닉 파워 라인업'
5
MSI 노트북, 행안부 '온북' 검증 완료··· Tmax구름 OS와 완벽 호환
6
ABC마트, 물가안정 프로젝트 ‘제14회 게라지 세일’ 실시
7
듀얼파워로 365일 걱정 뚝! 24포트 기가비트 유선 공유기 ‘ipTIME T24000NS
8
미쉐린 가이드, 베트남 다낭으로 영역 확장
9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EARTH BASED’ 캠페인 영상 온에어
10
‘더 밝아진 레트로 키보드’...마이크로닉스, WIZMAX W101P V2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