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모바일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앱은?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순'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5.24  09:04: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에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앱은 넷플릭스로 사용자가 1,055만 명이었다.

그 뒤로 티빙 324만 명, 쿠팡플레이 321만 명, 웨이브 307만 명, U+모바일tv 156만 명, Disney+ 146만 명, 왓챠 123만 명, 시즌 116만 명의 순이었다.

   
 

지난 4월에 사용자들의 사용시간을 합친 총 사용시간이 가장 긴 앱도 넷플릭스로 35억 분을 이용했다. 그 뒤로 웨이브가 12억 분, 티빙 9억 분, 쿠팡플레이 5억 분, 왓챠 2억 분, 시즌, 2억 분, U+모바일tv 2억분, Disney+ 1억 분의 순이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OTT 앱은 ‘웨이브’로 한 달 평균 373분을 사용했다. 그 뒤로 넷플릭스 335분, 티빙 267분, 왓챠 183분, 쿠팡플레이 169분, 시즌 165분, U+모바일tv 117분, Disney+ 99분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정션메드, ‘구급키트 케어봄’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진행중
2
삼성전자, '2022 고아웃 캠프' 참가... '더 프리스타일' 브랜드 체험존으로 주목 받아
3
비어케이 칭따오, 캠프닉에 유용한 ‘칭따오 라거 폴딩카트 패키지’ 출시
4
월드비전, ‘가정폭력피해아동가정 자립지원사업’ 성과연구 및 정책 포럼 개최
5
공진원, 2022 한국소비자 베스트 브랜드대상 1위 수상
6
야놀자, ‘제주여행도 야놀자해’ 기획전 진행
7
육우자조금, 여름 휴가철 맞아 ‘육우캠핑, 이번엔 여기어때?’ 이벤트 진행
8
팔방미인 외장SSD 'KLEVV R1 Portable SSD' 국내 정식 출시
9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현대백화점, 헬스케어 콘텐츠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10
래쉬가드, 패밀리룩부터 물놀이 용품까지.. “올여름엔 떠나자”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