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세정그룹 코코로박스, 인수 이후 매출 3배 신장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5.18  12:23: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패션기업 세정그룹의 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로박스의 상승세가 꾸준하다. 코코로박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인수 전 대비 3배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부터 MZ세대 인기 유튜브 콘텐츠인 ‘미노이의 요리조리’를 비롯, 영화나 드라마 협찬 등 꾸준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2030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 내면서 관련 상품의 초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조기 리오더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코코로박스만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매출 확장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창출하고 있다.

   
▲ 세정그룹 코코로박스, 2022 봄·여름 시즌 신상품

코코로박스는 지난 2019년 세정그룹이 인수한 이후,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을 더한 자체 PB 상품을 지속 개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여기에 우수 제조공장 발굴을 통한 대량 생산 시스템 구축 등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국내외 신규 커머스 입점 등 B2B, B2C 유통망 동시 확장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한 것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매출을 견인했다는 평이다.

이 밖에도 최근 소비자들의 리빙, 키친 상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심리가 확대되고, 봄맞이 이사철에 따른 수요가 활발해진 것이 매출 호조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코코로박스는 향후 PB상품 카테고리 확대 및 온라인 영상 서비스(OTT) 드라마 협찬, 효율적인 유통망 확장을 통해 매출 성장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세정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에 집중하고 있는 박이라 사장은 “코코로박스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으로 삶의 가치를 제안하고 있다”며, “코코로박스의 성장을 발판 삼아 종합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정션메드, ‘구급키트 케어봄’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진행중
2
삼성전자, '2022 고아웃 캠프' 참가... '더 프리스타일' 브랜드 체험존으로 주목 받아
3
공진원, 2022 한국소비자 베스트 브랜드대상 1위 수상
4
야놀자, ‘제주여행도 야놀자해’ 기획전 진행
5
월드비전, ‘가정폭력피해아동가정 자립지원사업’ 성과연구 및 정책 포럼 개최
6
팔방미인 외장SSD 'KLEVV R1 Portable SSD' 국내 정식 출시
7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현대백화점, 헬스케어 콘텐츠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8
넛지헬스케어㈜, ‘키토선생’ 소이비랩 저당 두유 누적 판매량 50만 개 돌파
9
디지털헬스케어·병원·제약사, 의료 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민 건강 위해 나선다
10
‘제1회 로고스필름 극본 공모전’ 개최...더욱 많은 작가에게 열린 기회 제공 마련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