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컴퓨팅
대화형 AI 플랫폼 글로벌 기업 ‘코어에이아이(Kore.ai)’, 한국지사 설립 및 이영수 지사장 선임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5.13  16:44:2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화형 AI 및 디지털 UX 기술 글로벌 기업인 코어에이아이(kore.ai, www.kore.ai)은 오늘, 서울시 삼성동에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으로 이영수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영수 지사장은 코어에이아이 합류 이전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선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초대 지사장을 맡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는 또한 IBM, EMC를 비롯한 글로벌 IT 기업에서 25년 이상 활동하며 국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이영수 지사장은 금융과 대기업, 제조, 공공을 비롯한 주요 산업 부문에 대한 강력한 통찰력과 역량을 십분 활용하여 국내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코어에이아이 코리아 이영수 지사장

대화형(Conversational) AI는 가장 먼저 고객과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의 인터랙션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경험과 운영 민첩성(operational agility)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글로벌 금융 및 의료 기업을 중심으로 적용돼 그 효과가 증명된 바 있으며, 유통,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도 본격 도입하기 시작했다. 최근 국내에서도 제조, 유통, 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Kore.ai) 소개: 코어에이아이는 업계 선도의 대화형 AI 플랫폼에 구축된 디지털 가상 비서(digital virtual assistants)를 통해 고객과 직원간의 인터랙션을 자동화함으로써 비즈니스 속도를 높인다. 코어에이아이는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현재 글로벌 상위 4개 은행과 상위 3개 헬스케어 기업, 포춘 500대 기업 중에 100개 이상의 기업들이 10억 개의 인터랙션을 자동화했다. 코어에이아이는 글로벌 주요 분석 기관들로부터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미국 올랜도 본사와 한국, 인도, 영국, 일본, 유럽에 지사를 두고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에 구축된 디지털 가상 비서(digital virtual assistants)는 강력한 머신러닝(ML)과 펀더멘탈 미닝(fundamental meaning), 날리지 그래프(knowledge graph) 등의 3개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엔진을 결합시켜, 고객 요구사항 이행의 전 단계에서 적절한 대화를 설계하여 신속하면서도 높은 NLP 정확도를 제공하여, 고객 대응 속도를 높임으로써 최종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기능 개선을 위해 코드를 작성하는 방식이 아닌, 웹 UI 화면상에서 드래그인드롭 방식으로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작업이 가능하여 IT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다양한 타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시스템과 유연하게 통합하여 단일 UI에서 관리할 수 있다.

실제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 고객들은 가장 먼저 고객과 직접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고 있으며, 기존 대비 5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지표인 NPS(순추천지수)를 25% 향상 시켰다.

코어에이아이는 코어(Kore) 플랫폼 기반 가상 비서(virtual assistant) 솔루션을 다양한 업종 및 특정 업무 관련 요구 사항에 맞춰 사전 구성된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시스템 또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제공한다.

코어에이아이 APJ(아시아티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Sreeni Unnamatla)는 “기업에 지원을 요청한 고객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랜 시간의 기다림을 감수하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한 내부 IT 리소스로 인해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다수의 업무로 인해 지원팀 직원의 생산성이 저하되고 있다. 글로벌 리더 기업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미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가상 비서 솔루션을 활용하여 하위 80%의 대응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다. 대화형 AI는 기업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미 전세계 고객사들이 선택해 검증된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 디지털 가상 비서 솔루션을 한국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특화된 서비스로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만트럭버스코리아, 영남이공대학교에 MAN D26 엔진 기증
2
ADATA, 인텔 EVO 인증 받은 15.6인치 울트라북' XPG XENIA Xe' 국내 출시
3
AI 래퍼 DVZY와 DU5T, 신곡 티저 발표
4
주연전자, 넷플릭스 탑재 65형 4K 스마트 TV 출시 기념 10일간 최대 46% 할인
5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대축제, '2021 MSI 크리에이터 어워즈' 성료
6
제이씨현시스템㈜, 유디아 홈엔터 최적화 24형 모니터 출시
7
IFC몰, 여름맞이 최대 70% 세일 진행
8
아름다운가게, 사회혁신리더 ‘뷰티풀펠로우 11기’ 선발
9
2K, PGA TOUR 2K21 멀티플레이어에 인기 커스텀 코스 추가
10
브레스실버 퀸텟 매출 363% 상승…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효과 톡톡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