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신발 속살을 보여드립니다”... 엘칸토 ‘구두 해체쇼’ MZ 세대와 통했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4.13  11:48: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정통 제화 브랜드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올해부터 “매월, 자신 있게 해체합니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9, 19, 29일 ‘92(구두)해체쇼’ 영상을 랜덤으로 공개한다. 현재까지 총 15편이 공개됐다.

엘칸토 해체쇼 영상은 온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4월 1일 공개된 스니커즈 해체쇼 티저 영상은 50만뷰를 달성했다.

   
▲ 4월 9일 ‘92해체쇼’ 영상 가운데 일부

베이직 스타일의 스니커즈. 갑자기 아찔한 톱날이 등장해 신발을 과감히 절단한다.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신발의 속살이 단숨에 눈앞에 드러난다. ‘인텐스 바이 엘칸토’의 ‘독일군 스니커즈’ 해체 영상은 신발 해체 숏폼(Short form)을 통한 흥미로운 전개로 묘한 쾌감을 불러일으킨다.

티저 영상은 초콜릿 브랜드와 신발 스니커즈 단어의 중의성을 이용한 만우절 장난으로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네티즌들은 “오 만우절”, “스니커즈 출시한다더니 초콜릿이었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엘칸토 해체쇼는 콘텐츠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경험을 먼저 추구하는 MZ 세대를 집중적으로 겨냥한다. 엘칸토는 앞선 영상에서 ‘롱부츠’를 잘라 강아지와 터그 놀이를 하고, 인기 제품인 ‘발레리나 플랫’을 도끼로 내리쳐 써는 등 신발 해체를 포인트로 한 과감한 시도를 선보였다.

엘칸토 홍보 담당자는 “해체쇼는 60년 장인 정신을 이어온 엘칸토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며 “엘칸토가 클래식 구두에서 데일리 슈즈까지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만큼 앞으로도 Young Trend를 겨냥한 신선한 시도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한국허벌라이프, 한국영양학회와 손잡고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 후원 MOU 체결
2
네스프레소,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부티크 오픈
3
DEWE HEART DEWE(듀이하트듀이), 21 SUMMER 컬렉션 '베이비 돌 드레스' 출시
4
안랩, 핀테크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보안 전략 수립 세미나’ 개최
5
피씨디렉트, 차세대 신기술 탑제, 인텔 670p 필드테스터 모집 이벤트 실시
6
풀무원, 90초 완성 식물성 소스 HMR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출시
7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 5월 1일 몽벨 분당 스퀘어 정식 오픈
8
SAS-대우건설, AI 기반 해외 EPC 입찰안내서(ITB) 분석 시스템 구축
9
올가홀푸드, 탄소중립 소비 촉진 나서...에코머니 5배 적립 행사
10
하이테라, 올인원 바디캠 단말기 VM780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