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연고티비∙입시덕후의 유니브, MZ세대 타깃 ‘브랜드 스튜디오’ 런칭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4.09  17:08:3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내 교육 유튜브 채널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버티컬 스타트업 유니브(대표 정재원)가 미디어 솔루션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튜브(YouTube)에서 두터운 고정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유니브는 교육기업들의 미디어 콘텐츠 파트너로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스튜디오(Brand Studio)'를 런칭했다.

미디어 솔루션 사업은 그간 영상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해 온 유니브의 새로운 행보다. 현재 유니브는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비롯해 총 3개의 자체 O&O(Owned&Operated) 채널에서 총 3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해, 교육 콘텐츠 시장에서 독보적인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교육 소재를 예능 형식으로 재밌게 풀어내며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교육 영상 콘텐츠가 인기의 핵심이다.

'브랜드 스튜디오'는 “MZ세대들과의 가장 빠른 소통!”이라는 슬로건 아래 독창적인 포맷과 화려한 출연진, 스타PD를 활용하여 교육기업의 버라이어티 채널 제작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광고주인 브랜드 및 기업의 특장점과 환경을 세밀하게 분석한 뒤 채널 콘텐츠의 특성을 ▷목적 ▷타겟 ▷주제 ▷형식 등으로 세분화하여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에 최적화된 1:1 맞춤형 서비스를 턴키(Turn Key) 방식으로 제공한다.

유니브 정재원 CEO는 “MZ세대가 새로운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최근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기업들이 급증함에 따라 교육 기업들의 관심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기존 콘텐츠 시장의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유니브가 축적해온 다양한 기획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기존 교육기업들이 선뜻 도전하지 못한 예능 형식의 신개념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교육 분야 최다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는 학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교육 콘텐츠 채널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해당 채널들의 누적 조회수는 2021년 4월 기준 4.5억회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한국허벌라이프, 한국영양학회와 손잡고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 후원 MOU 체결
2
네스프레소,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부티크 오픈
3
DEWE HEART DEWE(듀이하트듀이), 21 SUMMER 컬렉션 '베이비 돌 드레스' 출시
4
안랩, 핀테크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보안 전략 수립 세미나’ 개최
5
피씨디렉트, 차세대 신기술 탑제, 인텔 670p 필드테스터 모집 이벤트 실시
6
풀무원, 90초 완성 식물성 소스 HMR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출시
7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 5월 1일 몽벨 분당 스퀘어 정식 오픈
8
SAS-대우건설, AI 기반 해외 EPC 입찰안내서(ITB) 분석 시스템 구축
9
올가홀푸드, 탄소중립 소비 촉진 나서...에코머니 5배 적립 행사
10
하이테라, 올인원 바디캠 단말기 VM780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