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야놀자, ‘초특가 정신’ 광고 영상 조회수 6천만 돌파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16  10:34:4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선보인 여름 캠페인 광고 13편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서 6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영상을 공개한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지난해 기록인 3천만 조회수를 3회 연속 경신했다. 야놀자는 이번 광고 콘셉트를 '초특가 정신'으로 정하고, 광고 제작비를 아껴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저비용 코스프레 방식으로 촬영했다.

저비용 코스프레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에서 유행하는 놀이의 일종으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을 활용해 영화나 게임 속 유명한 장면과 캐릭터를 흉내 내는 등 적은 돈으로 확실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내달 말까지 12편의 신규 영상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로 광고 촬영에는 구강청결제, 손전등, 빨래 바구니 등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활용품을 활용했다. 장소도 전문 세트장이 아닌 어린이 수영장, 산책로, 동네 놀이터 등에서 촬영해 한편 당 3~10만원 정도의 비용만 지출했다. 그럼에도 유명 호텔과 워터파크에서 여가를 즐기는 모습을 20초 분량에 완벽히 표현해 위트와 반전 재미를 선사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야놀자 ‘초특가 정신’ 캠페인 광고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광고 업계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국내 최대 광고 포털인 TVCF가 선정한 'TVCF HOT 100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에 올랐고, 최근 7일 간 실시간 부문별 베스트(Best)에서는 ‘신선한 CF’ 1위에 자리했다.

김혜정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지난해 중독성 있는 춤과 노래에 이어, 이번 저비용 코스프레 형식의 광고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재미와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10만원 대 CPU, 뭘 고르지' 게이밍PC에 적합한 CPU는?
2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Seagate 16TB Exos X16'
3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북부센터·서울남부센터, 회복 나눔의 밤 “다시, 맑음”행사 진행
4
리복, 새해 다짐을 지켜줄 러닝화 ‘리퀴펙트’ 출시
5
서린씨앤아이, 세계 최초 단일 32GB 모듈 립죠스 V 신제품 3종 출시
6
조성아TM ‘슈퍼 핏 필업 스틱 파운데이션’, ‘완판파데’ 역할 톡톡
7
마이크로닉스, 140mm팬을 적용해 국내 첫선을 보인 마스터 Z4, 가격 경쟁력을 높여 제품에 대한 포부 밝혀
8
캡콤 인기 캐릭터 집결한 카드 배틀 ‘TEPPEN’, 전세계 400만 다운로드 돌파
9
배상면주가, 부드럽고 산뜻한 16.9도 ‘느린마을 증류주’ 출시
10
가우넷, aptX HD 코덱 탑재된 블루투스 5.0 트랜스미터&리시버 '오호 TR01'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