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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코리아, 새 인물과 본격적인 투자로 한국 시장 공략 나선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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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6.24  16:3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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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한지 오래 되었습니다만 그동안 투자가 미약했습니다. 올해는 새로운 경영진을 중심으로 적극 투자에 나서 국내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려 합니다."

세일즈포스코리아(https://www.salesforce.com/kr/)가 올 초 새롭게 합류한 손부한 대표의 지휘 아래 국내 비즈니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사의 고객 360 제품 포트폴리오를 국내 기업에 제공,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고객경험관리로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 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대표이사

4차 산업혁명으로 시작된 글로벌 무한 경쟁 속에서 한국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수적이다. 세일즈포스는 한국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한국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대표이사는 “고객경험에 대한 요구사항과 기준이 역동적으로 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의 선호 사항을 미리 파악하고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연결된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세일즈포스는 디지털 시대에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CRM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1년에 3번씩 진행되는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IoT, AI, 블록체인 등을 고객과의 접점을 새로운 방식으로 형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달 초, 세일즈포스는 ‘연결된 고객(State of the Connected Customer)’ 글로벌 보고서의 세 번째 버전을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8,000 명 이상의 소비자와 비즈니스 담당자들이 참여한 본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한 개인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고객 참여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재고해야 하며, 고객의 75%는 기업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해 주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일즈포스의 고객성공 플랫폼은 전세계 15만개 이상 기업이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포춘 100대 기업 중 99개의 기업(2018), 포춘 500대 기업 중 431개의 기업(2018)이 도입했다. 국내에서도 유수의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을 비롯해 스타트업에서도 세일즈포스를 통해 영업, 마케팅, 서비스, 커머스 등을 촉진하고 있다.

세일즈포스코리아 컨설팅 본부의 배상근 본부장은 “지금은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성공을 지원해야 하는 시대이다”라며 “고객에 대한 360도 데이터 제공, 업무 방식 혁신,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을 통해 세일즈포스만의 차별점으로 국내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공을 이끌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가장 빠르게 매출 100억 달러를 달성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인 세일즈포스는 FY19년에 산업 평균을 훨씬 웃도는 성장으로 133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 대비 26%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한편 세일즈포스 고객 360 플랫폼(Customer 360 Platform)은 세일즈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 모바일, 보이스 등의 기본적인 서비스들로 구성된다. 이러한 크로스-클라우드 기술은 각기 다른 클라우드 플랫폼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각각의 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모바일: 모든 세일즈포스의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클릭과 코드를 이용하여 관련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다.

AI: 아인슈타인은 인사이트 발견, 결과 예측, 작업 추천, 워크플로우 자동화 등을 가능하도록 하는 고객 360 플랫폼 상의 인텔리전스다. 아인슈타인에는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커머스를 위한 out-of-the-box AI 기능뿐만 아니라 관리자 및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및 AI 서비스(보이스, 비전, 언어)가 포함되어 있다. 이제 AI를 통해 언제, 어디서, 누구든지 이러한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비전: 아인슈타인 비전을 통해, 모든 개발자와 관리자는 앱이 브랜드와 제품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딥러닝 모델을 학습시킴으로써 앱 이미지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대량의 이미지를 분류하고, 이미지 내 오브젝트를 감지하고 문서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보이스: 모든 기기에서 세일즈포스와 대화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능을 갖춘 아인슈타인 보이스는 회의 내용을 대화형식으로 기록, 원하는 스마트 스피커로 데일리 브리핑 청취, 음성으로 대시보드를 작동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과 더불어 아인슈타인 음성 봇을 만들 수도 있다. 또한, 고객들은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선호하는 장치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안: 세일즈포스 플랫폼의 트러스트 서비스는 모든 고객이 사용할 수 있다. 추가적인 제어나 보호가 필요한 고객들은 세일즈포스 쉴드를 통해, 업계 표준 및 내부 정책에 따른 컴프라이언스를 충족하는 빌트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개발자: 세일즈포스는 라이트닝 플랫폼상의 툴을 통해 빠르게 필요한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바일 앱 개발, 페이지 커스터마이징,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커뮤니티 구축시, 코딩 작업 없이 간편하게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개발이 가능하며, 어떤 기기라도 최신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할 수 있다.

IoT: 영업, 서비스 또는 마케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구축, 반복, 실행할 수 있는 IoT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API를 통해 모든 제품 또는 기기를 세일즈포스와 연결할 수 있다.

블록체인: 안전하고 투명한 방법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파트너들과 공유하며,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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