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한국엠씨엔협회, 그립과 MOU 체결... 콘텐츠 마케팅 활성화 및 크리에이터 수익모델 창출 기회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14  16:48:1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온라인 전자상거래에 모바일 라이브 방송과 동영상을 활용하는 미디어 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한국엠씨엔협회(협회장 박성조)는 급성장중인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콘텐츠 마케팅 활성화와 이를 통한 다양한 수익모델 확대를 위해 14일 라이브 커머스 업체인 ㈜그립(대표 김한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엠씨엔협회-그립의 MOU 체결 현장(사진: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

이번 협약으로 (사)한국엠씨엔협회와 ㈜그립은 콘텐츠 마케팅 분야의 공동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크리에이터들에게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미디어 커머스 산업 활성화 및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합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마케팅 효용성이 높은 V커머스(Video Commerce) 콘텐츠를 활용하려는 업체들이 증가함에 따라 미디어 커머스 시장 규모는 주로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의 규모로 추정, 2015년 138억 달러에서 2016년 160억 달러, 2017년에는 190억 달러 수준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는 1인 미디어 산업의 진흥과 회원사 및 크리에이터들의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 조성을 목표로 2016년 발족한 비영리 단체이며, 1인 미디어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MCN 2.0 산업의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주식회사 그립은 소비자와 직접적 소통을 원하는 판매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모바일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며,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듯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업체이다.

MOU 관련 문의는 한국엠씨엔협회 홈페이지나 SNS 계정, 또는 관련 이메일(contact@kmcna.or.kr)로 하면 된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이승기가 쓰던 그 제품 뭐야?“... ‘리틀 포레스트’ 에 나온 ‘이승기샴푸’ 화제
2
뷰소닉, 4K UHD 구현한 프로젝터 'X10-4K' 발표
3
가성비 정점에 오른 라이젠 5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40-15API R5’
4
발열을 이겨낸 보급형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사하라'
5
“값비싼 메시 공유기 사지 말고 업그레이드 하세요” ipTIME, 메시 지원 펌웨어 발표
6
더 작고 가벼워진 QHD 포터블 모니터 ‘QCT130 그램뷰’
7
메이필드 226호에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TRUE GAMING 컨셉 룸'
8
한국콘텐츠진흥원, 초등 및 중학생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 실시
9
싱가포르항공, 직원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VMware Workspace ONE 도입
10
TPO에 맞는 공항패션 스타일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