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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고객 위한 배려 '디앤디컴 4대 공약 서비스'퍼펙트 케어 4대 공약 서비스 발표 이후 지방 고객 크게 늘어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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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3.19  10:0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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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기기를 구매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눈여겨 봐야 할까? 성능, 가격, 브랜드 인지도 등 소비자들마다 제품을 고르는 기준은 다를 것이기에 정답이 있을 수 없는 문제다. 하지만 어떤 소비자라도 공통적으로 고려하는 사항이 있으니, 바로 A/S와 관련된 부분이다. 아무리 성능 좋고, 저렴해도 언제 어떤 식으로 고장을 일으킬지 모르는 게 IT 제품이기에 기본적으로 A/S가 잘 되는 업체인지를 신중히 따져봐야 한다.

PC 부품이라면 더욱 그렇다. 워낙 많은 부품들과 연계해 작동하기 때문에 새제품이라 해도 100% 무사하리라는 보장은 없다. 설령 고장이 났다 한들 정확히 어떤 부품이 문제인지 파악하는 것조차 어려워 두 번, 세 번 힘든 발걸음을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메인보드도 마찬가지다. 메인보드는 특히 여러 가지 기기를 물려 쓰다보니 잦은 고장에 시달리기 마련이다. 또한 메인보드가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도 부품간 호환성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 이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A/S망을 갖춘 '믿을 만한' 업체의 제품인지 잘 따져보는 것이 좋다.

최근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으며, 메인보드 시장에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디앤디컴의 제품이라면 안심하고 구매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애즈락(ASRock) 메인보드를 유통하는 디앤디컴은 IT 서비스 전문 기업 CS 이노베이션과 계약을 맺고 서울 및 경기권 고객은 물론 지방 고객을 위해 서비스 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PC 애호가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것이 진짜 서비스다 '퍼펙트 케어 4대 공약 서비스'

디앤디컴은 최근 서비스 품질 향상과 서비스 처리 기간 단축 및 고객만족을 위해 서울을 비롯해 부산과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4대 광역시에서 '퍼펙트 케어 4대 공약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다.

디앤디컴이 유통하는 애즈락 메인보드에 한해 진행되는 '퍼펙트 케어 4대 공약 서비스'는 서비스 기간을 단축하는 것을 비롯해 재불량 발생에 따른 소비자들의 불편을 줄여주고, 소비자 과실로 인한 불량을 무상 서비스 해주며 무료 상담까지 해주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전국 One-Day, OK! 서비스!
전국망 서비스 확보를 통해 서비스 접수 시점 기준 1일 이내 처리를 완료하는 서비스로 빠른 A/S를 통해 소비자들의 불편을 줄여주기 위함이다. 물론 불량증상에 따라 서비스 처리 기간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빠른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만큼 소비자들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책임 서비스 보장!
A/S를 받은 소비자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불안은 '똑같은 불량이 또 생기면 어떻게 하지?'라는 것이다. 디앤디컴은 이 같은 소비자들의 불안을 줄이고,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동일 증상으로 재불량 발생시 무상 서비스 기간을 연장해주는 방침을 내놨다. 만일 똑같은 불량이 2회 발생하기 되면 3개월, 3회 발생시 6개월을 연장받을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믿고 쓸 수 있다.

- 사용초기 소비자 과실로 인한 4대 불량 무상 서비스!
IT 제품은 일반적으로 '소비자 과실'로 인한 불량에 대해서는 유상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메인보드는 소비자의 실수로 물리적 손상을 입었을 경우 무상 서비스가 불가한 사례가 많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지만 디앤디컴은 소비자들의 실수까지 감싸주는 파격적인 정책을 내놨다. 메인보드 Burn out과 소켓 핀, 메모리 슬롯, VGA 슬롯의 소비자 과실로 인한 불량 발생시 3개월간 무상서비스 제공하는 것이다. 이로써 소비자들의 부담도 그만큼 줄어들게 됐다.

- ASROCK-디앤디컴 멘토 서비스!
PC에 익숙치 않은 소비자들이 조립PC를 구매하고자 할 때 호환성 여부나 제품의 기능에 대해 궁금할 수밖에 없다. 이런 소비자들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디앤디컴은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무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소비자들은 디앤디컴 센터를 통해 ASROCK-디앤디컴 메인보드 구매 전, 후 제품에 대한 무료상담 서비스을 받을 수 있다. 구매 전 CPU 및 VGA에 최적화된 메인보드 상담 뿐만 아니라 제품 구매 후 소비자 과실로 인해 발생 될 수 있는 불량 요인에 대한 정보까지 세세한 내용을 전함으로써 불량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디앤디컴 대구 서비스 센터

디앤디컴의 '퍼펙트 케어 4대 공약 서비스'는 특히 A/S에 있어 다소 불편함을 겪었던 지방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간 지방 소비자들은 택배를 통해 서울로 제품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했기 때문에 A/S 시간이 오래 걸리고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확인하기 어렵다는 애로사항이 있었다. 하지만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면 한층 원활한 A/S가 가능해 그만큼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이에 대구 교동에 위치한 CS 이노베이션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A/S는 어떻게 진행되며,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떤지에 대해 알아봤다.

   
 
대구 중구 동문동 4-10에 위치한 디앤디컴의 대구 서비스 센터는 시내 중심가에 자리잡고 있어 대구는 물론 경상도 지역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근처에 PC 관련 매장들이 많아 비단 A/S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기에도 좋다. 참고로 대구 지사에는 모두 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류정구 CS 이노베이션 대구 지사장은 "대구의 대표적인 PC 매장 밀집 지역으로 북구에 위치한 전자관과 교동 상가가 있다. 각각의 특색이 있지만, 교동은 시내 중심가와 가깝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약 50여 곳에 달하는 PC 매장이 있기 때문에 PC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편한 마음으로 들릴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점을 모두 고려해 이 곳에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 류정구 CS 이노베이션 대구 지사장

CS 이노베이션 대구 지사에서는 입고된 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비롯해 교체와 수리 등을 진행한다. 입고 제품에 대해서는 그 자리에서 바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문제가 발견되면 재고가 있는 제품에 한해 동일한 것으로 교체해 준다. 새로 구매한 메인보드의 경우 새 제품으로 교체받을 수 있다. 교체 물량이 없는 경우 서울에서 직접 제품을 받아 처리해주기 때문에 고객이 일일이 택배를 보낼 필요가 없다.

아울러 엔지니어가 근무하다 보니 설령 메인보드의 고장이 아니라 할지라도 시스템 문제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어 PC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한 메인보드의 기능이나 소프트웨어적인 부분까지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류정구 CS 이노베이션 대구 지사장은 "디앤디컴이 내건 공약처럼 빠른 서비스에 주안점을 두고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문제가 확인되면 그 자리에서 바로 교체해 주기 때문에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서울 센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다. 단 교체 제품이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방문 전 전화로 미리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며, "최근 방문한 고객 중 엔지니어를 통해 메인보드가 아닌 다른 부품에 이상이 있음을 확인한 고객이 있었다. 조립PC에 문제가 생겨 전전긍긍하다 방문한 고객이었는데, 전문가의 친절한 설명 덕에 원인을 찾아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는 평을 주었다. 그런 고객을 접할 때마다 뿌듯한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퍼펙트 케어 4대 공약 서비스'를 시행하고 난 이후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판매점에서의 문의도 많이 늘었다고 한다. 프로모션 시행 이전에는 일주일에 1~2건 정도였던 문의가 시행 후 하루에 5~6건으로 폭발적으로 늘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판매량도 높아졌다. 특히 서비스에 민감한 PC방은 센터를 통해 A/S 여부를 재차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 교동에 위치한 디앤디컴 공식 대리점, 다오정보

류정구 지사장은 "프로모션 시행 후 지방에서도 디앤디컴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문의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디앤디컴의 공식 대구 대리점은 교동과 북구에 각각 한 곳이 있다. 이 곳을 통해 구매 문의를 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한다. 지역 내에서 디앤디컴처럼 센터를 운영하고 체계적인 A/S를 해주는 업체가 거의 없다보니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라며, "굳이 A/S가 아니더라도 디앤디컴 제품에 대한 궁금점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랜 경력의 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작으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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