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디지털
기술로 혁신을 더하다... '다이슨 슈퍼소닉 23.75캐럿 골드 헤어 드라이어' &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05  17:44: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최고의 기술과 품질을 추구하는 철학은 다이슨이 개발하는 모든 제품에 적용된다. 이를 위해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만족스러운 결과가 탄생할 때까지 아이디어 스케치, 시제품 단계와 까다로운 시험 절차를 반복해서 거쳐야 하며, 이는 다이슨의 모든 4,55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동일하게 겪는 과정이다.

제품 출시를 위한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출시 후에도 더 나은 설계와 디자인을 위한 노력 또한 지속한다.

지난 2016년, 특허 받은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을 탑재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 또한 그 동안 여러 리미티드 에디션 및 전문가용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헤어 드라이어 기술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경험을 하게 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다이슨 슈퍼소닉 23.75캐럿 골드 헤어 드라이어’도 같은 선상에서 선보이는 제품이지만 보다 특별한 기술과 정성이 들어가 눈길을 끈다.

다이슨의 최고 엔지니어이자 발명가인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이 직접 디자인한 이 드라이어는 실제 23.75캐럿의 금이 입혀졌는데, 이는 생산되는 제품의 모든 도금 작업이 실제 다이슨 엔지니어들의 손에 의해 이뤄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도금 기술을 전수받았다.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와 혁신은 다이슨을 이루고 있는 핵심 가치이다. 이는 보다 나은 소비자 경험을 위해 제품에 사용되는 원료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이런 맥락에서 제임스 다이슨과 엔지니어들은 실제 금박을 헤어 드라이어에 입힐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내기로 했다.

제임스 다이슨은 “번영 및 번창의 의미를 갖기도 하는 금은 그 어떤 재료보다 탄력성이 좋아 수세기 동안 여러 조각, 건축, 디자인에 사용되었다. 이에 엔지니어로서 원료로써의 금이 갖는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으며, 다이슨 엔지니어들이 기술 개발에 열과 성을 다하듯 엄청난 세심함이 요구되는 도금 작업에 또한 매료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다이슨 슈퍼소닉 23.75캐럿 골드 헤어 드라이어’에 적용된 도금 기술은 수천년 동안 이어져 내려오는 작업 방식이다. 아주 얇은 금박을 정교한 수작업으로 얹히는 기술은 변색이 덜하면서도 마치 본체 자체가 금인 듯한 효과를 준다.

이 기술을 익히기 위해 다이슨 엔지니어들과 제품 제작자들은 영국 도금 기술 장인을 직접 사사하였으며,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도금 기술을 제품 개발 작업장에서 직접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냈다.

사람 머리카락의 1/666 지름 및 약 333 원자 두께의 얇은 금박을 수작업으로 붙이는 작업을 통해 전통 도금 기술자들의 장인 정신을 그대로 이음과 동시에 대량 생산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고안해낸 것이다.

보통, 정교하게 얹혀진 세밀한 금박들의 경우 시간이 지날 수록 붉게 변색된다. 금으로 만든 예술 작품이나 조각상의 시간 흐름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색에서 이를 알 수 있는데, 여기에서 영감을 받아 일부러 붉은 색의 틀에 금박을 얹혔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의 사용자들 또한 23.75캐럿 골드의 이러한 독특한 특색과 질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페인팅 로봇을 이용하여 붉은 고리 모형 틀에 일정량의 접착제를 발라 한 치의 오차를 허용하지 않도록 했고, 이탈리아 피렌체 산23.75캐럿의 금을 수작업을 통해 두 겹으로 얹혀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작업에 참여한 수석 엔지니어 브리타 스톡킨저(Britta Stockinger)는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비록 세공 및 도금 기술 전문가들은 아니지만 장인들의 기술을 낱낱이 파악해 각각의 작업 과정이 완성도에 미치는 결과와 함께, 어떻게 하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에 장인들의 기술을 제대로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고 전하며, “우리가 가진 설계, 접착, 도색 및 제품 개발 기술에 장인들로부터 사사한 전통 도금 기술을 더해 21세기식으로 구현해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오는 9월 17일부터 다이슨 공식 온라인 사이트(kr.dyson.com)에서 구입 가능하며, 4일부터 16일까지 선 주문 또한 가능하다. 가격은 레드 케이스 포함 559,000원이다.

이와 함께 다이슨은, 보다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탑재한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Dyson Cyclone V10 Carbon Fibre)’ 무선청소기도 새로 선보인다.

다이슨의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금번 신제품은 160AW의 흡입력과 카펫에서의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Torque Drive Cleaner Head)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의 최신 디지털 모터 V10A은 기존 다이슨 모터 V8의 절반 정도의 무게로 매우 가볍지만, 최대 125,000rpm의 속도와 함께 다이슨 모터들 가운데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면서도 지능적으로 성능을 조정한다.

특히,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A는 탑재한 압력 센서들을 통해 강력한 힘과 흡입력을 변함없이 유지할 수 있다. 심지어, 테이블 위나 바닥 또는 높은 층과 낮은 층 등 미세한 고도의 차이 또한 감지해내어 다른 기압 조건 내에서도 성능을 변함없이 유지하게 한다.

즉, 고도가 높은 멕시코 시티나 덴버, 혹은 고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암스테르담에서도 모든 사용자들은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의 뛰어난 성능을 일정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새로 탑재되는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는 카펫 위에서의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다. 브러시 바 안쪽에 장착된 새로운 ‘브러시리스 디지털 모터’가 카펫 위에서 더욱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토크를 전환해주며, 모드 선택 기능으로 여러 타입의 먼지들을 제대로 빨아들일 수 있게 움직임을 조절한다.

또한, 촘촘하게 배열된 7,815개의 나일론 빗살은 카펫 깊숙한 곳까지 청소해준다.

이 외에도 기존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의 핵심 기술들은 변함없이 유지되는 흡입력과 청소 효율을 뒷받침 해준다.

다이슨 싸이클론 기술 1: 먼지와 공기의 분리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인 이후, 본체 내에서 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이 공기로부터 제대로 분리되지 않으면 필터에 흡착될 수 있다. 이는 모터로부터 발생하는 공기의 흐름을 막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흡입력이 떨어지게 된다. 시속 200km/h로 주행이 가능한 새 자동차가 한 달 만에 100k/m로 주행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상상하면, 왜 무선청소기 본체 내에서 공기와 먼지의 분리가 중요한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및 카본 파이버는 강력한 흡입력과 효율적인 먼지 제거 기술을 탑재했다. 특히, 정교하게 배열된 14개의 콘(cone) 모양의 싸이클론은 각각의 싸이클론 안에서 시속 120마일의 공기흐름을 통해 79,000G의 중력가속도를 생성시켜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공기로부터 효과적으로 분리한다.

다이슨 싸이클론 기술 2: 여과 기능
진공청소기 내부에서 먼지와 공기의 분리 기능뿐만 아니라, 필터가 제대로 먼지를 걸러내지 못하면 빨아들인 먼지나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박테리아 등이 공기 중으로 배출될 수 있다. 이번 다이슨 싸이클론 V10 및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는 기존에 두 개로 분리되어 있던 필터를 하나로 결합시켜 모터를 감싸도록 했다. 이에 기기 전체의 여과 기능은 여전히 효율적이며,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한 먼지를 99.97%까지 잡아내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2

빠르고 강해진 모터를 지탱해주는 효율성 높은 배터리 시스템
다이슨의 엔지니어들은 더 빠르고 강해진 다이슨 디지털 모터V10A에 안정적으로 파워를 공급하면서도,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배터리가 필요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및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에 장착된 배터리는 기존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지만 무게는 거의 늘어나지 않았으며, 최대 6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3 (일반 모드 1기준) 또한, 방아쇠를 당겨 무선청소기를 작동시키면 1초 안에 모터 스피드가 최대치로 올라간다. 이로써, 기존 모델보다 더 오랫동안 변함없이 유지되는 강력한 흡입력을 경험할 수 있다.

집안 깊숙이 박힌 먼지 제거를 도와주는 클리너 헤드
다이슨의 소프트-롤러 클리너 헤드는 마룻바닥에서 큰 입자의 먼지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들까지 동시에 효과적으로 쓸어 올려준다. 정전기 방지용 탄소 섬유 필라멘트는 미세먼지를, 부드럽게 짜인 나일론 모는 큰 먼지를 잡아준다.

한편, 오는 9월 5일부터 신제품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를 구입하는 소비자 및 기존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 고객들은 보다 개선된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배터리 또한 2년동안 무상 수리가 보증된다. (단, 제품 및 배터리의 이상이 있을 경우 및 제품 등록한 경우에 한함)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의 가격은 1,090,000원이며 전국 매장 및 다이슨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PC에 옷을 만들다! 고랩 GLM140 케이스
2
노트북 한계를 뛰어넘은 괴물급 성능 ‘타이탄 18 HX A14VIG-i9 4K Mini LED WIN11’
3
덱스터크레마, 더 드럼 어워즈 마케팅 APAC 등 국제 광고제 휩쓸어 한국타이어 초개인화 마케팅 성과
4
네스프레소, 클럽 멤버 대상 ‘멤버스 데이 프로모션’ 진행
5
크로스오버존, 40인치 나노IPS 5K 모니터가 65만원 특가 판매
6
이엠텍, SAPPHIRE 라데온 RX 7800 XT, 7700 XT 시리즈 그래픽카드 또는 장착된 PC 구매 시, 스팀 게임 4종 택2 증정 이벤트 진행
7
데스크탑PC에 2.4Gbps 무선 날개를 달다 ‘디앤디컴 AX210 Wi-Fi 6E PCIe 무선랜카드’
8
"로지텍G와 오롤리데이가 당신의 일상을 행복으로 채워드립니다"
9
AMD, 새로운 라데온 게임 번들 이벤트 실시...그래픽 카드 구매 시 2종의 무료 게임 제공
10
‘투명한 시선, 시원한 여름’...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멜로디 View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