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리뷰컴퓨팅
변치 않는 강화유리의 아름다움 ‘COX A5 아칸토 강화유리 HALO 블랙’전면과 측면에 강화유리 채택… 헤일로 LED 냉각팬으로 몽환적 조명 효과 구현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01  04:04:0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PC케이스도 트렌드에 따라 사용하는 소재나 디자인이 조금씩 달라진다. 최근 시장에서 주로 눈에 띄는 제품은 강화유리를 사용한 케이스이다. 유리 재질 특유의 광택이 기존 메탈과 다른 분위기를 내며, LED 냉각팬이나 RGB LED를 더하면 극적인 조명 효과까지 안겨 주기 때문이 날이 갈수록 인기는 더해가고 있다.

PC주변기기 전문 제조 수입원인 콕스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여 최근 전면과 측면에 강화유리를 사용한 PC케이스 ‘COX A5 아칸토 강화유리 HALO’를 선보였다. 감각적 디자인의 전면 강화유리와 함께 측면 강화유리 패널이 함께 어우러진 이 제품은 4개의 화이트 LED 헤일로 냉각팬을 사용함으로써 강화유리를 통해 은은히 퍼지는 몽환적인 조명을 감상할 수 있다. 외부 공기 흡입을 위한 벤트부를 전면부 측면에 적용하여 냉각성이 뛰어나며, 내부 공간이 넉넉해 확장성도 우수하다. 유리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감각적이며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추구함과 동시에 우수한 통기성으로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PC케이스이다.

   
▲ COX A5 아칸토 강화유리 HALO 블랙

모델명

COX A5 아칸토 강화유리 HALO 블랙

지원 메인보드

표준ATX / micro-ATX / ITX

지원 파워서플라이

ATX

색상

블랙

드라이브 베이

HDD x 2
SSD x 2

냉각팬

후면 120mm x 1 기본 제공
전면 120mm x 3 기본 제공
상단 120mm x 1 추가 장착 가능
파워 상단 120mm x 2 추가 장착 가능

전면 단자

USB3.0 x 1
USB2.0 x 2
Audio In/Out

크기 / 무게

207x442x476 mm

문의

콕스 (http://www.coxenc.co.kr/)
 02-1800-7930

인터넷 최저가

5만7천원대

전면과 측면 등 두 면에 강화유리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메탈 재질의 케이스와 다른 분위기를 내는 ‘COX A5 아칸토 강화유리 HALO’는 샤시 컬러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 출시된다. 스타일리시하고 모던한 느낌의 블랙,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내는 화이트 등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본 리뷰에서는 블랙 모델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강화유리를 사용한 탓에 고광택 특성이 매우 뛰어나다. 주변 사물이 고스란히 케이스에 비친다. 빛도 적절히 반사되어 PC가 있는 공간을 색다르게 연출한다. 전면과 좌측 사이드패널은 속이 어느 정도 비치는 투명 강화유리를 사용해 속이 훤히 들여다보인다. 우측면은 강화유리 대신 기존 메탈 패널을 그대로 사용했다. 어차피 메인보드를 고정하는 내부 샤시에 의해 막혀 있기 때문에 깔끔함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좌측면과 전면은 일부가 아닌 전체를 강화유리로 덮었다. 특히 전면부는 바닥까지 내려와 깔끔함을 더해준다. 상단 모서리는 팔각 형태로 모서리 부분을 다듬어 틀에 박힌 기존 사각 스타일과 다른 느낌을 전한다. 하단부도 받침대에 맞춰 가공해 일체감을 형성한다.

   
 
   
 
   
 
측면 강화유리는 분리가 쉽도록 손나사를 사용했으며, 나사 체결 부분의 압력으로 인한 유리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손나사와 안쪽 결합부분에는 고무 재질을 사용했다.

   
 
   
 
전원과 리셋 버튼, 그리고 오디오 입출력, USB포트 등 조작부는 케이스 상단 앞쪽에 위치한다. 케이스를 테이블 위 또는 아래 등 어디에 둬도 손이 쉽게 닿는 위치이다. USB포트는 3개가 있으며, 이 중 하나는 USB3.0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기존보다 약 10배 가량 빠른 최대 5Gbp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USB포트와 오디오포트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고무 마개를 제공한다.

   
 
케이스 뒤쪽은 전형적인 ATX 규격을 따르고 있다. 파워서플라이는 하단 장착 방식을 사용했다.

   
 
열 배출을 위한 냉각팬은 총 4개가 기본 제공된다. 모두 120mm 크기이며, 소음은 줄이고, 풍량이 풍부해 냉각 효과가 우수하다. 1개는 케이스 후면에 장착되어 열 배출을 돕는다. 전면에는 3개의 냉각팬이 장착된 채로 출고되며, 외부의 시원한 공기를 빨아들여 케이스 내부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한다.

   
 
냉각팬 속도를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다 상단에 있는 팬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냉각팬 on/off는 물론이고 강/약으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실내 온도가 높지 않은 상황이라면 약 모드로 설정해 소음을 줄일 수 있다.

   
 
4개 모두 ‘헤일로(HALO)팬’으로 불리는 냉각팬을 사용했다. 은은한 화이트 컬러로 빛을 내며, 고르게 수 놓은 은하수처럼 밀크빛 원형 라이트가 몽환적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특히 측면과 전면에 적용된 강화유리에 의해 빛이 외부로 퍼져 나가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조명 효과로 PC케이스가 공간을 장식하는 인테리어 역할을 한다.

   
 
   
 
기본 제공되는 4개의 냉각팬으로도 냉각 효과는 충분하다. 하지만 COX는 사용자가 추가로 냉각팬을 장착할 수 있도록 상단에 여유 공간을 뒀다. 120mm 크기 냉각팬 1개를 위쪽에 추가로 장착할 수 있으며, 케이스 안쪽 파워 커버에도 2개의 120mm 냉각팬을 추가할 수 있다. 사방에서 입체적으로 공기가 순환되므로 한순간이라도 열이 케이스 내에 머무를 틈을 주지 않는다.

   
 
   
 
필요에 따라 수냉식 쿨러도 장착할 수 있도록 내부에 여유 공간을 뒀다. 상단과 후면에는 120mm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하며, 전면부에도 120/240mm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다.

열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곳곳에는 통풍구가 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곳이 상단부이다. 시원스럽게 뚫린 통풍구는 내부 열이 빠르게 바깥으로 빠져나가는데 도움을 준다. 다만 먼지나 이물질이 케이스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먼지 필터를 부착했다. 필터는 자석에 의해 케이스에 고정되며 쉽게 분리가 가능하므로 세척 및 관리가 쉽다.

   
 
   
 
바닥에도 통풍구가 있다. 앞뒤로 각각 통풍구를 둬 보다 많은 양의 외부 공기가 케이스 내부로 유입, 열을 식혀준다. 특히 뒤쪽 통풍구는 파워서플라이의 냉각팬 부분과 맞닿아 있어 파워서플라이 열을 효과적으로 식혀준다. 통풍구에는 분리가 가능한 필터를 장착해 외부 이물질 침투를 막는다.

   
 
또한 공기가 쉽게 유입될 수 있도록 바닥 스탠드는 충분한 높이를 유지하고 있으며, 진동과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한 쿠션 재질을 사용했다.

   
 
전면부를 통해 외부 찬 공기가 케이스 내부로 유입될 수 있도록 베젤 상단 부분과 좌우 측면에 에어홀을 적용했다. 강화유리에 의해 공기 유입 경로가 막힌 단점을 개선한 것. 촘촘한 타공 처리로 공기 흐름을 개선해 쾌적한 냉각 효과를 낸다.

   
 
파워서플라이는 별도의 공간으로 분리시켰다. 파워서플라이 주변으로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어 열이 차단된 상태에서 시스템이 동작한다.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에서 발생되는 열이 파워서플라이에 영향을 주지 않아 그만큼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미들타워급에 해당하는 이 제품은 일반적인 ATX 메인보드 장착이 가능하다. 내부에 간섭을 일으킬만한 구조물이 없어 조립은 매우 수월한 편이다. ATX 보다 작은 M-ATX, ITX 등의 메인보드도 사용할 수 있다.

   
 
   
 
저장장치에 해당하는 HDD와 SSD에 대한 확장성도 만족스럽다. 하단에는 HDD를 위한 베이가 있다. 최대 2대의 HDD를 장착할 수 있다.

   
 
SSD는 케이스 안쪽 앞부분에 장착하면 된다. 최대 2개의 SSD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CPU 쿨러는 최대 165mm 높이까지 장착해 쓸 수 있다. CPU 오버클럭을 고려한 대부분 고성능 쿨러도 무난하게 쓸 수 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380mm 길이까지 지원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그래픽카드 선택이 중요한 게이밍PC 구축도 문제 없다.

   
 
조립시 공기 흐름을 막는 각종 케이블을 보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내부 샤시 곳곳에 홀(hole)을 뒀다. 케이블이 공기 흐름을 방해함으로써 냉각 효율을 떨어뜨리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0.5T 이상의 강판 두께를 유지함으로써 시간이 흘러도 케이스가 뒤틀리거나 변형되는 것을 막아준다.

   
 

[관련기사]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옵테인 메모리로 속도·용량 모두 잡는다
2
넷플릭스, 유튜브도 보는 65인치 UHD HDR TV ‘큐닉스_언더독 Q65000UHD HDR’
3
작아서 더 매력적...'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X470-I 게이밍'
4
포티넷,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보안 패브릭 플랫폼 확장 제품 출시
5
스틸시리즈, 현실과 화면의 이동거리가 1:1로 동일한 고사양 마우스 2종 쿨(COOL)한 이벤트 진행
6
와사비망고, USB Type-C와 라이트닝 8핀 모두 고속 충전 가능한 듀얼 젠더 출시
7
타임스퀘어, 무더위로 지친 몸 활력 충전하는 ‘말복 프로모션’ 진행
8
풀무원녹즙, 맛과 영양 강화한 건강 디저트 ‘프레시 워터젤리’ 2종 출시
9
래안텍, 165Hz 지원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구매시 상품권 증정
10
아크로니스, MS와 협력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지원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