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신상품뉴스모바일
소울, 무선 이어폰 및 헤드폰으로 국내 시장 재상륙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20  14:40:5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빅뱅 헤드폰’으로 잘 알려진 음향기기 전문기업 소울 일렉트로닉스가 무선 이어폰과 헤드폰 등 신제품 8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2009년 설립된 소울은 파워, 선명도, 편의성 등 3가지 핵심요소를 기반으로 하이파이 사운드, 노이즈 캔슬링, 혁신적인 무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사운드 엔지니어와 그래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美 래퍼 루다크리스(LUDACRIS)와 함께 만든 헤드폰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SOUL by Ludacris)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며 글로벌 음향기기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했다. 국내에서는 빅뱅과 콜라보레이션으로 헤드폰 측면 부분에 빅뱅 고유의 엠블렘을 새긴 ‘빅뱅 소울 에디션’을 출시해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국내 시장에 새로 선보인 소울 신제품은 엑스쇼크(X-Shock), 에스티엑스에스(ST-XS), 런프리프로에이치디(Run Free Pro HD), 프라임와이어리스(Prime Wireless), 플렉스2(Flex2) 등 이어폰 5종과 엑스트라(X-TRA), 임팩트오이(IMPACT OE), 트랜스폼와이어리스(TRANSFORM WIRELESS) 등 헤드폰 3종이다.

X-shock
X-shock는 하루 종일 듣기에 최적화된 스포츠 트루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최신의 블루투스 5.0을 적용해 연결 안정성을 높였으며, 대부분 경쟁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구리 합금 대신 최대한 안정성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도금한 안테나를 사용했다. 휴대 가능한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여 최대 6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X-shock의 견고함 덕분에 운동 중에 필수적인 사운드트랙을 놓칠 염려가 없다.

   
 
안전을 위해서 LED 기능을 추가했다. 보행 시, X-shock의 빌트인 세이프티 LED 라이트가 어두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오토 페어링 기능을 제공,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분리하는 순간, 모바일 장치와 단 몇 초 안에 자동으로 페어링 된다. 완전 무선 이어폰의 특성을 반영하여 일부 이어폰 또는 케이스를 분실했을 경우 1회에 한해 개별 구매할 수 있도록 사후 서비스가 제공된다.

   
 
   
 
ST-XS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두 개의 강력한 6mm 다이내믹 네오디뮴 드라이버로, 중음과 고음을 깔끔하게 유지하면서 소울 특유의 깊은 저음을 잘 표현해내도록 디자인되었다. ST-XS 이어폰은 무게가 좌우 각각 4g으로 매우 가볍다. 간편하고 세련되며, 귀에 정확히 밀착된다. ST-XS를 충전 케이스에서 꺼냄과 동시에 몇 초 만에 스마트기기와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오토페어링을 지원하며, 작고 휴대 가능한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10시간 동안 ST-XS의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Run Free Pro HD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이어폰이다. ‘놀스’사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CD 수준의 음질을 재현하는 apt-X 코덱을 채용하여 저음부터 고음까지 완벽한 밸런스를 유지하는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12시간의 재생시간을 제공하며, 빠른 충전을 통해 15분 충전으로 최대 90분을 재생할 수 있다.

교체 가능한 이어락 시스템과 메모리 폼 이어팁을 적용해 격렬한 스포츠 활동에서도 착용감이 우수하다. 나노코팅 방수 기술로 땀과 비에도 제품을 보호한다. 빛 반사 케이블을 채용하여 야간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Prime Wireless

   
 
Prime Wireless 블루투스 이어폰은 파워풀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스타일리시 제품입이다. 소울 시그니처 퀄리티 사운드를 적용해 깊고 풍부한 베이스와 깔끔한 중음 및 고음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어폰 헤드에 자석 클립이 달려 있어, 음악을 듣지 않을 때는 이어폰을 붙여 목걸이처럼 둘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하루 종일 사용하더라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Prime Wireless 블루투스 이어폰은 최대 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을 적용했다. 스몰, 미디엄, 라지 사이즈 등 교체 가능한 이어 팁이 포함된다.

Flex2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도록 3way 시스템이 적용된 스포츠 이어폰이다. 시그니처 소울 사운드 퀄리티로 다양한 스포츠에서 더욱 강력한 에너지를 불어 넣어 줄 강력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재현한다. IPX4등급(헤드), IPX2등급(리모트) 방수를 지원하여 운동 및 다양한 환경에서 제품을 보호한다.

X-TRA

   
 
무선 블루투스 오버이어 타입 스포츠 헤드폰이다. 한층 강화된 HD 드라이버와 섬세한 사운드 튜닝으로 저음과 명료한 중고음의 균형 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쿠션감 넘치는 이어패드와 통기성을 확보한 헤드밴드를 채용하여 차원이 다른 편안함과 쾌적함을 제공해 격렬한 활동에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최대 24시간 재생 가능한 충전식 배터리를 채용하였으며, 퀵 차지 지원으로 15분 충전 시, 150분 사용할 수 있다. 야간에도 안전한 사용을 위한 듀얼 모드 LED 라이트를 넣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시야를 확보하고, 운동하거나 산책할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로부터 지켜준다. 차량이나 자전거 혹은 사람들 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휴대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폴더블 디자인으로 헤드폰을 평평하게 접을 수 있으며, 보관과 이동을 쉽고 편리하게 해준다. 이러한 간편함은 가방의 공간을 여유롭게 해줄 뿐만 아니라 움직일 때 자주 부딪혀 생길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헤드폰을 보호한다. 또한 세척하기 쉬운 탈부착과 물세척이 가능한 헤드패드를 채용하여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IMPACT OE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헤드폰 디자인으로 무선 음악 감상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강력한 40mm 다이내믹 네오디뮴 드라이버는 중음과 고음을 깔끔하게 유지하면서 소울 특유의 사운드 퀄리티를 위해 설계되었다. 또한 편안한 이어패드 쿠션과 헤드밴드로 하루 종일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인체공학적 바디 디자인을 적용, 편안하게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접어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이동할 때 들고 가기 안성맞춤이다. 18시간 동안 쓸 수 있다.

   
 

Transform wireless

   
 
가볍고 편리한 블루투스 스포츠 헤드폰이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과 트레이닝에 맞도록 디자인되었다. 균형 잡히고 파워풀한 저음과 깔끔한 중고음의 조화가 특징이다. 탁월한 수분 흡수와 증발이 가능한 이어패드가 운동할 때도 쾌적함을 유지하게 해주고, 패드는 탈부착이 가능해 항상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픈 헤드밴드는 최대한의 통풍과 시원함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블루투스 기능을 포함한 스포티한 경량 디자인으로 운동을 할 때도 편리하다.

소울 일렉트로닉스의 CEO 케빈 소(Kevin So)는 “소울은 제품 출시 초기 그래미상 수상자인 루다크리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우사인볼트 등 다양한 스포츠 스타와의 제품 출시가 주효했지만, 결정적으로 제품의 퀄리티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으로써 지금의 사랑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이제까지 유명인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우수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더욱 큰 성장을 위하여 한국의 극동음향과 새 출발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한국 시장에 선보인 신제품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사용이 가능한 스타일리시한 제품이며, 메인 제품인 완전무선 이어폰이 대표적이듯, 소울의 제품이 사운드와 기능성 모두 갖췄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고 언급했다.

   
▲ 소울 일렉트로닉스 CEO 케빈 소(Kevin So)

또한 소울은 헬스케어 시장의 증가세를 반영해, 이어폰, 헤드폰 제품에서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하여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올해 CES 2018에서도 관련 제품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은 만큼 하루빨리 새로운 AI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 유통을 위해 올해 소울 일렉트로닉스와 공급 계약을 맺은 극동음향 김상헌 대표는 “이번 소울의 최첨단 이어폰과 헤드폰 제품들은 소울 고유의 사운드 엔지니어링과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제품으로 동급으로는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면서 “운동이나 산책을 자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극동음향 김상헌 대표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10만원 대 CPU, 뭘 고르지' 게이밍PC에 적합한 CPU는?
2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Seagate 16TB Exos X16'
3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북부센터·서울남부센터, 회복 나눔의 밤 “다시, 맑음”행사 진행
4
리복, 새해 다짐을 지켜줄 러닝화 ‘리퀴펙트’ 출시
5
서린씨앤아이, 세계 최초 단일 32GB 모듈 립죠스 V 신제품 3종 출시
6
조성아TM ‘슈퍼 핏 필업 스틱 파운데이션’, ‘완판파데’ 역할 톡톡
7
마이크로닉스, 140mm팬을 적용해 국내 첫선을 보인 마스터 Z4, 가격 경쟁력을 높여 제품에 대한 포부 밝혀
8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를 위한 ‘작지만 감동적인’ 크리스마스 선물
9
캡콤 인기 캐릭터 집결한 카드 배틀 ‘TEPPEN’, 전세계 400만 다운로드 돌파
10
배상면주가, 부드럽고 산뜻한 16.9도 ‘느린마을 증류주’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