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컴퓨팅
[컴퓨텍스 2018] 게이밍 노트북의 진화 주도한 '기가바이트'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2  10:50:2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만 타이페이에서 지난 9일 막을 내린 컴퓨텍스(Computex) 타이베이 2018에서 세계적인 PC 제조사 기가바이트(GIGABYTE)는 TWTC 전시장 1층에 부스를 마련함과 동시에 하얏트 호텔 36층에 VIP룸을 차리고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쉽게도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신제품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신형 CPU를 탑재한 노트북을 비롯해 DDR4 메모리와 SSD, 서버 관련 제품군이 대거 공개돼 관심을 끌었다.

   
 
   
 
   
 
   
 
   
 
가장 주목을 받은 아이템은 역시 높은 사양으로 무장하고 전 세대 제품에 비해 더욱 얇은 두께와 가벼움을 갖춘 노트북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노트북은 인텔의 최신 코어 프로세서와 고사양 지포스 그래픽을 탑재함으로써 게임은 물론 전문가용 프로그램을 구동하기에도 문제가 없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기가바이트 에어로(AERO) 15X'를 꼽을 수 있다. 인텔 8세대 코어 i7 8750H 프로세서를 탑재한 15.6인치의 본 제품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70을 넣어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구동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여기에 썬더볼트3를 비롯해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HDMI 등 다양한 종류의 출력 포트를 제공하고, 10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구동 능력까지 갖춰 팔방미인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제품이다.

   
 
최고의 사양으로 무장한 17.3인치 노트북 '기가바이트 X9 DT'도 전시됐다. 본 제품은 인텔 8세대 코어 i7 895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80 8GB을 탑재해 게이밍 노트북 중 현존 최고의 사양을 갖췄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썬더볼트3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HDMI 등 다양한 출력 포트를 제공하고, 2개의 SSD와 1개의 HDD 등 다수의 스토리지로 용량은 물론 속도까지 확실히 잡아 하이엔드 노트북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최근 PC 시장에서 상당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텔 옵테인(OPTANE) 메모리를 탑재한 노트북도 공개했다. 2세대로 진화한 옵테인 메모리는 HDD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장치로 SSD에 근접하는 속도를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됐다. 아직 노트북에서의 성능 향상은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자체 테스트 결과를 보면 상당한 향상이 이루어졌음을 추측할 수 있다.

   
 
   
 
이번 컴퓨텍스2018에서는 차세대 인터페이스로 불리는 썬더볼트3를 활용한 시스템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기가바이트의 부스에서도 이들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었던 제품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80/GTX1070을 탑재한 게이밍 박스(GAMING BOX)다.

   
 
노트북이나 보급형PC의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게이밍 박스는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고, 게임은 물론 VR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여기에 USB 3.0 포트 3개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퀵 차져 기능까지 제공해 PC의 역할을 상당 부분 덜어줄 수 있을 만한 아이템이다.

   
 
어로스(AORUS) 브랜드로 출시되는 'AORUS DDR4 RGB' 메모리도 눈길을 끌었다. 알루미늄 재질의 은색 방열판이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AORUS DDR4 RGB' 메모리는 8GB 메모리 2개로 구성됐으며, 4개의 RAM 소켓을 모두 채우고자 하는 유저를 위해 다른 2개는 더미로 제공해 총 4개가 하나의 세트로 나가게 된다.

   
 
이밖에 올 하반기에 모습을 드러낼 기가바이트 SSD를 비롯해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파워서플라이 등 최근 박차를 가하고 있는 주변기기의 신제품도 공개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인텔이 4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8세대 코어 i7 8086K 모델을 공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시스템도 전시했다.

   
 
홍규영 기가바이트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컴퓨텍스 2018에서 기가바이트는 뛰어난 사양으로 무장하고, 기가바이트만의 앞선 기술을 적용한 노트북을 비롯해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기가바이트의 신형 노트북은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얇고 가벼운데다, 배터리 시간까지 늘려 휴대성까지 겸비한 팔방미인 제품이다. 게이밍 노트북의 새 지평을 연 제품이기에 한국의 하반기 노트북 시장에서도 적잖은 이슈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플랫폼 애스톤, 싱가포르 거래소 ‘비코인’ 상장
2
한성컴퓨터, 더 가볍게 게이밍 하라! ‘TFG155’ 노트북 출시
3
제이씨현시스템(주), 유디아 PC방 판매 1위 모니터 이제 집에서 즐기자~!
4
스카이디지탈, K2-SE LED 축교환 매크로 기계식 키보드 출시
5
리복, 워너원 멤버들의 웨어러블 스타일링 담은 이미지 공개
6
간단한 오버클럭으로 성능 높이기 '인텔 코어 i7-8700K'
7
한사랑씨앤씨, 삼성전자 인기 노트북 4종 11번가 특가 행사 진행
8
컴포인트,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Sabre V8 시리즈 구매 시 윈도우10 프로 코드 증정
9
닥터 브로너스, 올리브영서 가을 인기 제품 20% 할인
10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 한 달간 진행된 오픈 베타 서비스 성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