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폭스바겐, 1월 전 세계에 53만 3천5백대 인도... 지난해 동월 대비 7.1% 상승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13  11:23: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폭스바겐 브랜드는 1월 한 달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동월 대비 7.1% 성장한 533,500대를 인도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Jürgen Stackmann)은 “폭스바겐이 긍정적인 모멘텀을 만들면서 순조로운 한해를 시작했다”라며 “지난해 4분기 기록한 긍정적인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었던 점과 가장 큰 시장인 독일에서 12.3%의 기록적인 성장률을 보인 점, 그리고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좋은 출발을 보인 점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각 지역 및 시장 별 1월 주요 실적은 다음과 같다.

유럽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4.9% 증가한 135,300대를 인도했다. 특히 스위스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3.4% 증가하여 유럽 시장의 실적에 기여했다. 독일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2.3% 증가한 43,300대가 인도되었으며, 서유럽서도 전년 동월 대비 5.7% 이상 증가하였다. 중앙 유럽 및 동유럽에서는 2017년 1월보다 0.7% 감소한 17,500대가 인도되었으나, 러시아 시장에서는 5,600대가 인도되며 22%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북미 지역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0.8% 증가한 41,700대가 인도되었다. 미국에서는 5.2% 증가한 24,700대가 인도되었는데, 패밀리 SUV 라인업이 강화되면서 전체 판매 비중의 52%를 차지하는 강세를 보였다.

남미 지역에서는 총 37,700대가 고객들에게 인도되어 전년 동월 대비 16.1% 증가하였다. 이 긍정적인 성장 추세는 23,900대를 인도하며 43.2%의 성장률을 기록한 브라질 시장이 견인하였다.

단일 시장으로 폭스바겐 브랜드의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9.7% 증가한 296,900대가 인도하며, 2018년 1월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티구안 패밀리가 31,100대가 팔리는 성과를 거두면서 SUV 라인업의 인기를 과시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앤디컴, 쾌적한 환경의 고객센터 리모델링 완료
2
옵테인 메모리로 속도·용량 모두 잡는다
3
넷플릭스, 유튜브도 보는 65인치 UHD HDR TV ‘큐닉스_언더독 Q65000UHD HDR’
4
포티넷,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보안 패브릭 플랫폼 확장 제품 출시
5
골전도 방식으로 안전사고 줄여주는 블루투스 헤드폰 ‘브리츠 HSB2’
6
웨스턴디지털 '제 1기 WD SSD 엠버서더 발대식' 열어
7
작아서 더 매력적...'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X470-I 게이밍'
8
블레스정보통신, ZIO-NPE10G-SFP 10G 지원 랜카드 및 모듈 신제품 출시
9
CPU 대량 구매,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 원한다면 '인텔 정품CPU'
10
스틸시리즈, 현실과 화면의 이동거리가 1:1로 동일한 고사양 마우스 2종 쿨(COOL)한 이벤트 진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