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폭스바겐, 1월 전 세계에 53만 3천5백대 인도... 지난해 동월 대비 7.1% 상승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13  11:23: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폭스바겐 브랜드는 1월 한 달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동월 대비 7.1% 성장한 533,500대를 인도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Jürgen Stackmann)은 “폭스바겐이 긍정적인 모멘텀을 만들면서 순조로운 한해를 시작했다”라며 “지난해 4분기 기록한 긍정적인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었던 점과 가장 큰 시장인 독일에서 12.3%의 기록적인 성장률을 보인 점, 그리고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좋은 출발을 보인 점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각 지역 및 시장 별 1월 주요 실적은 다음과 같다.

유럽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4.9% 증가한 135,300대를 인도했다. 특히 스위스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3.4% 증가하여 유럽 시장의 실적에 기여했다. 독일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2.3% 증가한 43,300대가 인도되었으며, 서유럽서도 전년 동월 대비 5.7% 이상 증가하였다. 중앙 유럽 및 동유럽에서는 2017년 1월보다 0.7% 감소한 17,500대가 인도되었으나, 러시아 시장에서는 5,600대가 인도되며 22%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북미 지역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0.8% 증가한 41,700대가 인도되었다. 미국에서는 5.2% 증가한 24,700대가 인도되었는데, 패밀리 SUV 라인업이 강화되면서 전체 판매 비중의 52%를 차지하는 강세를 보였다.

남미 지역에서는 총 37,700대가 고객들에게 인도되어 전년 동월 대비 16.1% 증가하였다. 이 긍정적인 성장 추세는 23,900대를 인도하며 43.2%의 성장률을 기록한 브라질 시장이 견인하였다.

단일 시장으로 폭스바겐 브랜드의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9.7% 증가한 296,900대가 인도하며, 2018년 1월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티구안 패밀리가 31,100대가 팔리는 성과를 거두면서 SUV 라인업의 인기를 과시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피씨디렉트, Intel’s 미니 PC 'NUC8I7HVK' 런칭
2
맘스터치 사회공헌활동 지구방위대FC ‘스쿨어택땅’, 고객 인기 ‘골인’
3
국내 판매1위 미니 PC, ‘MSI Cubi(큐비)3 Plus’ 가정의 달 특가이벤트로 만난다
4
히든랩, 2018 서울재즈페스티벌 부스 프로모션 참가
5
큐닉스, 상반기 베스트 셀링 제품, 포토 상품평 이벤트 열어
6
GS수퍼마켓, 세계 새우 페스티벌 진행
7
파워에이드, 한국 테니스 간판 스타 ‘정현’ 모델 발탁
8
시더 ’모디’, 2018월드 IT쇼에서 광고계를 바꿀 신기술 공개
9
출시 후 7분만에 ‘완판신화’ 이끈 블리블리 앰플 2종, 조기 품절 이후 새롭게 리뉴얼 출시
10
시더, 디지털 사이니지 브랜드 ‘모디(MODI)’ 로 새 출발 재도약 나선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