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기획
강서 지역 최고의 PC방을 꿈꾸다 '이엠텍 DPG존'최고 사양으로 무장한 PC에 쾌적한 환경까지 갖춰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23  16:47:2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PC방의 인기를 좌우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물론 사람마다 PC방을 찾는 이유도, 선호하는 게임도 제각각이기에 평가의 기준이 다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게임이 잘 돌아가고 환경이 쾌적하다면 가격을 떠나 최소한 평균 이상의 손님수는 유지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기준이야 어느 시대나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최근들어 고사양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폭발적인 인기 탓에 PC의 성능을 일일이 따져가며 PC방을 찾는 손님이 부쩍 늘었다. 배틀그라운드를 풀HD급 이상의 해상도에서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해서는 최고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60급의 그래픽카드, 16GB 이상의 메모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상당수의 PC방이 높은 사양이나 쾌적한 환경과는 거리가 먼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런 사실을 잘 아는 게임 유저들은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주변 PC방에 비해 PC의 사양이 좋은 곳을 찾는다.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이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직장인이라면 가격보다는 사양과 환경에 더욱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최근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문을 연 이엠텍 DPG존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와 무관치 않을 것이다. 국내 최고의 그래픽카드 제조사라 일컫는 이엠텍아이엔씨의 간판을 내건 곳인 만큼 여느 PC방에서는 볼 수 없는 최고의 사양을 자랑한다.

   
 
여기에 마치 카페를 연상시키는 산뜻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 맛있는 먹거리가 더해져 PC방 그 이상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에 이엠텍 DPG존을 직접 방문해 화제의 비결은 무엇이고, 일반 PC방과 다른 점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쾌적함의 끝을 보여주는 이엠텍 DPG존

이엠텍 DPG존(강서구 마곡중앙6로 93 열린프라자 3층)을 처음 들어서면 우선 널찍한 공간에 한 번, 아늑한 분위기에 두 번 놀라게 된다. 얼핏 봐도 250대 이상의 PC는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넓은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180여 대의 PC만 설치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자 했다.

   
 
상당수의 PC방은 앞뒤 좌석 사이가 너무 좁아 통행은 커녕 의자를 뒤로 눕히기도 어려운 경우가 태반이었다면, 이엠텍 DPG존은 통행에 불편함이 전혀 없는 것은 물론 휴식을 취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편안함을 자랑한다.

   
 
단체 손님들에게도 좋지만,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개인 손님에게도 최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창문 밖으로 훤히 보이는 외부의 전경은 탁 트인듯 시원스러운 느낌이다.

   
 
'PC방은 우중충하다'는 대중의 인식을 완전히 바꿔주는 색다른 인테리어라는 점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 퇴근 후 PC방을 방문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힐링의 장소인 셈이다.

   
 
게다가 5호선 발산역과 도보로 2~3분여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대단히 뛰어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물론 PC방을 가기 위해 굳이 먼 곳에서 찾아 오는 손님이야 많지 않겠지만, 지하철 역이 코 앞에 있다는 점은 주변 직장인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장점이 될 수 있다.

   
 
이엠텍 DPG존을 관리하는 이태형 매니저는 "PC방을 오픈 한 지 대략 2달이 되어가는데, 손님이 하루가 다르게 느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C의 사양도 좋지만, 무엇보다 넓은 공간과 산뜻한 인테리어, 쾌적한 환경이 큰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그래서 인지 방문하는 손님의 80% 이상이 성인이고, 그 중 여성 손님도 상당수다. 물론 주위에 학교가 많이 없어 그런 것도 있지만, 분위기가 워낙 조용하고 쾌적하다 보니 직장인들이 주로 찾는 편이다. 심지어 낮 시간에는 업무를 하기 위해 오는 사람도 꽤 많을 정도이니 직장인의 성지로 거듭날 것 같은 느낌이다"고 밝혔다.

   
 
   
 
수준이 다른 PC에 게이머와 BJ를 위한 독립 공간까지

PC방 하면 역시 PC의 사양을 빼놓을 수 없다. 앞서 말했듯 요즘 배틀그라운드가 인기를 얻고 있는 시기라면 무엇보다 PC의 성능이 중요하다. 또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로 향후 고사양 게임의 출시가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을 감안하면 PC 사양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이엠텍 DPG존은 확실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국내 최고의 그래픽카드 유통 업체가 운영하는 곳인 만큼 PC방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PC가 즐비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배틀그라운드가 잘 돌아가는 수준'을 넘어 현존하는 모든 고사양 게임을 4K 이상의 해상도로 구동할 수 있는 PC가 마련돼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커스텀PC 존이라 부르는 곳에 설치된 12대의 울트라급PC다. 인텔 8세대 코어 i7 8700 프로세서와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80 Ti Super JETSTREAM D5X 11GB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PC는 현존 PC방 중 최강의 사양이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는 수준이다.

   
 
아울러 100여 대의 메인PC는 인텔 7세대 코어 i7 7700 프로세서와 이엠텍 지포스 GTX1070Ti로 이루어진 PC와 인텔 7세대 코어 i5 7500 프로세서와 EVGA 지포스 GTX1070 FTW2 GAMING OC D5 8GB 그래픽카드 기반의 PC로 구성돼 배틀그라운드도 QHD급 이상의 해상도에서 끊김없이 구동시킬 수 있다. 또 사양이 가장 낮은 60여 대의 PC 조차 인텔 7세대 코어 i5 7500 프로세서와 이엠텍 지포스 GTX1060 그래픽카드로 만들어졌다. 일반 PC방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갖춘 셈이다.

   
 
이 뿐이 아니다. 모든 PC에는 서린씨앤아이가 유통하는 게일의 RGB LED 메모리를 탑재해 시각적인 멋을 살렸고, COX CK700 교체축 카일 광축 완전방수 게이밍 키보드와 ABKO A660 마우스를 비치해 게임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튜닝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ABKO SUITMASTER 330S 강화유리 with HALO 블랙 케이스'를 사용했고, 모니터로는 144Hz와 함께 지싱크 기능을 지원하는 QHD 해상도의 32인치 'LG 32GK850G'를 사용해 게임의 몰입감을 더하는 등 말 그대로 최고의 게임 환경을 구축했다.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LOL 등의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단체 손님들과 인터넷 방송을 주로 하는 스트리머들을 위한 별도 공간을 마련한 점은 이엠텍 DPG존이 갖는 최고의 장점이다.

   
 
입구 안쪽에는 '커스텀 PC 존'이라 불리는 단체석이 마련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총 12대의 PC가 설치됐다. 앞서 말했듯 이 곳에 설치된 PC는 인텔 8세대 코어 i7 8700 프로세서와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80 Ti Super JETSTREAM D5X 11GB 그래픽카드로 구성됐다.

   
 
아울러 바로 옆에 위치한 부스는 인터넷 방송을 하는 BJ를 위한 독립된 공간으로 외부의 간섭 없이 조용한 환경에서 방송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태형 매니저는 "이엠텍 DPG존은 현존하는 국내 PC 중 최고의 사양을 갖췄다 할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주변에 위치한 어떠한 PC방도 이 곳 만큼 사양이 좋은 곳을 찾기 어렵다. 게다가 오픈 케이스와 RGB LED가 적용된 메모리 등을 사용해 시각적인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이엠텍 DPG존은 단지 게임만 하는 곳이 아니다. 인터넷 방송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놓음으로써 게임 전문 BJ들도 방문할 수 있게 꾸몄고, 독립된 단체석을 만들어 한층 편안한 마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추후 BJ 초청 행사나 게임 대회 등도 꾸준히 개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PC방에 최적화된 이엠텍 그래픽카드

이엠텍 DPG존은 이엠텍 그래픽카드로만 꾸며져 한층 신뢰할 수 있다. 이엠텍이 국내 최고의 그래픽카드 유통사인 만큼 새삼스러울 것도 없는 일이지만, 가격보다는 성능과 안정성, 서비스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고려해 가장 신뢰할 만한 제품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이태형 매니저는 이엠텍 그래픽카드를 사용함으로 인한 장점이 적지 않다고 귀뜸했다. 우선 고장이 거의 없어 관리가 무척 편하는 점이 강점이라고 했다. 이태형 매니저의 경우 이엠텍 DPG존 외에도 다양한 PC방에서 다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는데, 이엠텍 그래픽카드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불량률이 워낙 낮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태형 매니저는 "아무래도 게이밍PC이다 보니 그래픽카드의 비중이 다른 부품보다 클 수밖에 없다. 이엠텍 DPG존은 전 좌석을 이엠텍의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탑재했기 때문에 한층 믿을 수 있다. 실제로 PC방을 방문하는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도 그래픽카드와 관련된 부분인데, 이엠텍이라는 브랜드를 잘 안다고 이야기하는 손님도 적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확실한 A/S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이엠텍이 오늘날 No.1 그래픽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도 바로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엠텍의 A/S는 PC 시장에서도 '최고'로 정평이 나 있는 만큼 PC방에서도 중요하게 여길 수밖에 없다. 다수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만큼 이에 버금가는 전문적이고 신속한 A/S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태형 매니저는 "PC방을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일 중 하나가 A/S에 대한 부분이다. 이엠텍의 A/S 수준은 자타가 공인할 정도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PC방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최고의 제품으로 손꼽힐 만하다. 물론 오픈한 지 얼마되지 않아 불량률이나 서비스에 대해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지만 그만큼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충분히 만족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무선으로 승률 높은 사운드 플레이를… ‘브리츠 HS20’ 무선 7.1채널 헤드셋
2
이엠텍, 지포스 RTX 20 시리즈 신제품, RTX 2070 그래픽카드 출시
3
“고객과 소통으로 제품 가치 끌어올린다” 더함 김승진 대표
4
베네피트, 미모 완성 팔레트 2종 출시
5
기가바이트, 16개의 테슬라 P4 GPU 기반 추론 엔진 서버 출시
6
디앤디컴, 차세대 그래픽카드 게인워드 RTX 2080 기습 특가판매 실시
7
제이씨현시스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80 어로스 익스트림 공식 출시
8
화웨이, ‘화웨이 워치 GT’ 및 ‘화웨이 밴드 3 프로’ 공개
9
풀무원, 호떡과 만두 결합한 이색 간식 ‘생가득 호떡만두’ 3종 출시
10
마모트, 개인별 라이프스타일 및 취향 따라 선택 가능한 기본핏과 사파리 스타일 롱다운 선보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