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디지털
핸디•스틱형 청소기, 국내 제조사 점유율 증가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14  10:13: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올해 7월 청소기 제품군에서 핸디•스틱형 청소기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가운데, 특히 국내 브랜드 LG전자의 ‘코드제로A9’ 시리즈가 상승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 LG전자 ‘코드제로A9’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해 7월 청소기 제품군 중 핸디•스틱형 청소기가 진공청소기, 로봇청소기, 스팀/물걸레 청소기 등을 앞지르고 점유율 39%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작년 동기 점유율 32%보다 소폭 증가한 수치다.

7월 청소기 카테고리 분석결과, 그동안 다이슨, 일레트로룩스 등 외국 업체들이 선전했던 국내 핸디•스틱형 청소기 시장에서 LG전자의 점유율은 전달 대비, 25% 대폭 상승했다. 올해 5~6월 LG전자의 매출은 타사에 밀려 14% 정도에 머물렀다. 그러나 6월 출시된 ‘코드제로A9’의 핸디•스틱형 청소기 내 매출 비중이 3%에서 한 달 만에 29%로 상승한 덕택에 LG전자 점유율은 39%로 급상승하여 제조사별 순위 1위로 올라섰다.

   
▲ 핸디, 스틱형 청소기 내 LG 및 A9 시리즈 매출 점유율

‘코드제로A9’ 시리즈의 인기는 강력한 흡입력과 손쉽게 교체 가능한 배터리 등 뛰어난 성능이 바탕이 된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청소기 배기구 위치가 사용자 바깥을 향하고,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되는 거치대 등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편리하다는 점이 인기 이유로 꼽힌다.

다만 다양한 구성의 흡입구 세트인 ‘토탈케어키트’와 배터리 2개를 추가 옵션으로 구매하면, 100만원대의 높은 가격대로 ‘코드제로A9’ 구입에 있어 다소 부담스럽다는 단점도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에 따르면 “핸디•스틱형의 대표 제품인 상중심 청소기(모터가 상단위치) 시장은 그동안 다이슨, 일렉트로룩스 등이 주도해왔다”며 “LG전자가 ‘코드제로A9’으로 해당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어, 삼성전자도 9월 신제품 출시 예정으로 업체간 경쟁이 점점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박나래, 대상웰라이프 ‘면역엔 클로렐라’ 광고모델 발탁
2
여름 기력 보충을 위한 영양 가득 ‘이색 쌈 요리’
3
SAP, 독일 축구 대표팀 경기력 향상 위한 최적의 혁신 기술 공개
4
블록체인 프로젝트 창업 및 투자가 쉬워진다
5
오피지지, 세계 최초 ‘동남아 지역’ LoL 전적 서비스 시작
6
보스코인, 4분기 메인넷 공개에 앞서 퍼블릭 파이낸싱 위해 최적화된 테스트넷 소스코드 공개
7
기프토, 스타트업 위한 리버스 ICO 전략 소개
8
유니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유니풀 체인(UNIFUL Chain)’ 만든다
9
국내 최초 옵테인 게이밍 노트북! ‘MSI GP63 옵테인’ 출시
10
판다익스프레스 목동현대점, 온가족 좋아하는 신메뉴 4종 출시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