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풀무원 푸드머스, 고령자 식생활개선 및 급식표준화 업무협약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9  11:07: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전문기업 ‘푸드머스’가 실버케어 전문기업 ‘롱라이프그린케어’와 고령자 식생활개선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실버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푸드머스(대표 이효율)는 서울시 강남구 풀무원 본사에서 유상석 푸드머스 대표이사, 홍인표 롱라이프그린케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사회 식생활개선 및 급식서비스 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풀무원 푸드머스는 롱라이프그린케어와 ‘고령사회 식생활개선 및 급식서비스 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유상석 푸드머스 대표이사(오른쪽)와 홍인표 롱라이프그린케어 대표이사(왼쪽)이 '고령사회 대응 식생활개선 및 급식서비스 표준화를 마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푸드머스와 롱라이프그린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가오는 고령사회를 대비, 고령자를 위한 표준화된 급식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또 양사간 유∙무형 인프라 상호 교류, 고령사회 관련 정보교류 및 교육 등 고령사회 대응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기로 했다.

국민연금공단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오는 2018년에 65세 이상의 인구가 14% 이상인 ‘고령사회(Aged society)’로 접어든다. 그러나 유럽 선진국과 일본에 비해 국내의 ‘고령친화식품’ 관련 산업은 걸음마 단계로, 고령자를 위한 식단이나 레시피 조차 체계적으로 마련돼 있지 않다.

푸드머스는 2015년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문 브랜드 ‘소프트메이드(Softmade)’를 론칭했다. ‘소프트메이드’는 고령자의 치아 저작(음식을 입으로 씹는)능력을 4단계로 분류하여 저작단계별 맞춤상품과 고령자 전용 식이요법 상품을 선보이며 요양원, 급식시설 등에 고령자 맞춤형 상품과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롱라이프그린케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버케어 전문 기업으로 전국 15개의 고령자 주야간보호센터를 직영하고 있다. 또한 900여 명의 전문 요양보호사를 보유하여 맞춤형 방문요양 서비스 등 고령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푸드머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령자를 위한 표준화된 급식서비스를 구축하고 향후 롱라이프그린케어가 직영하는 전국 15개 주야간보호센터에 ‘소프트메이드’ 등 고령자 맞춤형 상품과 식자재를 공급할 계획이다.

푸드머스 유상석 대표이사는 “우리나라는 고령사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으나 이와 관련된 인프라, 특히 고령자를 위한 급식서비스는 많은 부분에서 미흡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령자 대상 급식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시니어 관련 사업 전반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2016년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령친화식품 시장규모는 지난 2011년 5,104억 원에서 2015년 7,903억 원으로 최근 5년간 54.8%가 성장했다. 이는 65세 이상 인구가 2011년 약 570만 명에서 2015년 약 678만 명으로 18.8% 증가한 것이 주 요인으로 풀이된다.

푸드머스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와 로하스(Lohas) 가치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바른선’을 중심으로 기업, 기관,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식자재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에는 시니어 전문 브랜드 ‘소프트메이드’를 론칭해 요양원 및 급식시설에 고령자를 위한 제품과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또 지난 4월7일에는 성남시 고령친화종합체험관과 ‘고령친화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

   
▲ 푸드머스는 2015년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문 브랜드 ‘소프트메이드(Softmade)’를 론칭했다. ‘소프트메이드’는 노인의 치아 저작(음식을 입으로 씹는)능력을 4단계로 분류하여 저작단계별 맞춤상품과 노인 전용 식이용법 상품을 선보이며 요양원, 노인 급식시설 등에 노인 맞춤형 상품과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사진은 소프트메이드의 대표 제품들이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룩셈부르크 부총리 외교고문이 이끄는 경제사절단 32명,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하여 한국 스타트업 육성 시행착오 등 경청
2
ASUS 메인보드 바이오스, 이래서 매력있다
3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 구매시 미니 선풍기 증정 행사 열어
4
조텍컵 마스터즈 결승전, 컴퓨텍스에서 eSports 토너먼트로 열려
5
영국 맥주 문화에 혁명을 일으킨 브루독, 벨루가 라인업에 합류
6
제이씨현시스템, 기가바이트 라데온 RX560 그래픽카드 2종 출시
7
MSI, '5만원 즉시 할인' X99 메인보드 특가 이벤트 열어
8
모바일 쿠폰 전문기업 즐거운, ‘피자헛’ 모바일 쿠폰 오픈
9
SKT, 20만원대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2 출시
10
안랩,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앱 ‘V3 모바일 시큐리티’ 인기몰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