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리뷰디지털/라이프
앤티크 오디오의 계보를 잇다… ‘브리츠 BZ-T7800 Antique Audio’작지만 30W 고출력 내는 블루투스 지원 올인원 오디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3.27  01:27:4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운드 전문기업 브리츠가 지난 2015년 가정용 오디오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내놓은 ‘BZ-T6800’은 포탈 사이트의 쇼핑 검색 오디오 분야에서 단숨에 1위로 올라 설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의 조합으로 채울 수 없는 사운드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켰으며, 거실의 미니콤포넌트를 대체해기에 충분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았다. 특히 아날로그 오디오에 대한 감성과 향수를 고스란히 담은 앤티크 디자인을 적용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폭 넓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 후 약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지만 브리츠는 후속 제품인 ‘BZ-T7800 Antique Audio’를 출시함으로써 다시 한번 가정용 오디오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매혹적인 복고풍 디자인을 그대로 간직한 채 한층 더 강화된 성능과 기능으로 무장해 절대적 만족감을 이끌어냈다. 15W+15W 출력을 내 온가족이 함께 듣는 거실용 오디오 역할을 충분히 하며, 카페와 같은 보다 넓은 공간과 공방 같은 곳에서는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가치를 보여준다.

   
▲ 브리츠 BZ-T7800 Antique Audio

 

모델명

 브리츠 BZ-T7800 Antique Audio

출력

 15W * 2

임피던스

 6Ω

유닛 크기

 3인치

THD

 1% 이하

입력 방식

 CD /  USB / AUX / Optical / Bluetooth / FM Radio

전원 및 소비전력

 AC100~240V(50/60Hz) / 20W

본체 크기

 310 x 179 x 252 mm
무게  4.42kg

문의

 브리츠 031-908-1091
 http://www.britz.co.kr

 

흑백 영화에서 막 뛰어나온 듯한 아날로그 감성을 잔뜩 품은 앤티크 디자인이다. 브리츠가 2017년 내놓은 신제품이지만 옛날 물건의 느낌이 물씬 든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고풍스러움을 담고 있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매력이 일품이다.

   
 
   
 
거실용 오디오로 쓰기에 적당한 크기를 갖고 있다. 전면 폭은 31cm에 불과해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에도 어울린다. 카페나 공방과 같은 곳에서는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 크기를 확인하기 위해 갤럭시 노트5로 비교해 봤다.

직물 재질에 나무로 덧댄 것 같은 독특한 전면 그릴이 매우 인상적이다. 50~60년대 라디오의 향수를 느끼게 한다. 하단 양쪽에 있는 두 개의 다이얼이 세련미를 더해준다. 바디는 풍부하고 진한 색감의 나무 무늬를 적용했다. 모서리는 원목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살려 고급스럽고 안정감을 준다.

   
 
   
 
양쪽에 배치된 다이얼은 각각 볼륨 조절과 입력소스 선택 기능을 한다. 다이얼을 돌리는 간단한 액션으로 원하는 선택이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후면부는 벌집 패턴으로 변화를 줬다. . 길게 늘어뜨리는 케이블 타입의 안테나 대신 접이식(스틱형) 안테나를 사용했으며, 주요 포트는 뒤쪽에 둠으로써 전면은 상대적으로 깔끔하다. 전원과 USB포트, 외부 입력단자가 있으며, 광오디오 입력 기능도 제공된다.

   
 
바닥에는 고무 재질의 받침대를 사용했다. 미끄러짐을 방지함과 동시에 불필요한 진동을 흡수함으로써 소리의 왜곡을 잡아준다. 받침대는 반원구 형태로 모서리의 곡면부와 일체감을 형성한다.

   
 
하단에는 버튼이 있어 직접 기기 조작이 가능하지만 편의를 위해 전용 리모컨이 제공된다. 타원형으로 되어 있어 그립감이 우수하고, 버튼 클릭감도 명확하다. 리모컨 바닥은 오디오 기기 본체와 색을 맞췄다.

   
 
전원은 AC어댑터에 의해 공급된다. 오디오 본체 크기가 콤팩트한 대신 외부 AC-DC 장치인 전원어댑터를 이용한 것. 프리볼트(100~240V) 타입으로 해외에서도 쓸 수 있다. DC출력은 16V/2.5A에 이른다.

   
 
대형 디스플레이로 시간 및 동작 상태 확인
전면부 하단에는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있다. 고선명 LCD에 의해 오디오 기기의 설정 및 각종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시간을 표시하기 때문에 시간 확인이 쉽다. 오전/오후가 표시되며, 12시간/24시간제 선택이 가능하다. 분 단위까지 시간을 알 수 있다.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작동이 멈추는 슬립타이머 기능도 갖고 있다. 최대 120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원하는 시간에 오디오 작동이 멈추기 때문에 취침 전 편안하게 음악을 듣다 숙면에 취할 수 있고,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알람 설정도 할 수 있다. 알람 울림은 CD, USB, FM 라디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분 단위 까지 알람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볼륨 크기도 지정할 수 있다. 좀처럼 눈을 뜨기 어려운 아침에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보다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MP3를 포함한 오디오CD 재생
최근에는 MP3와 같은 디지털 오디오 파일에 밀려 쓰임새가 많이 줄었지만 어학 또는 아이들 교육을 위한 용도로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오디오CD를 지원한다. 버튼을 눌러 CD트레이에 듣고자 하는 CD를 넣으면 재생이 된다. 일반 오디오 기기와 동일하게 트랙 이동이나 탐색 등이 가능하고, 프로그래밍 기능이 있어 원하는 순서대로 재생 트랙을 최대 20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

   
 
   
▲ 최대 20곡까지 프로그램할 수 있다.

일반 오디오CD 외에 MP3파일이 담긴 CD도 재생한다. PC를 이용해 공CD에 MP3 파일을 담은 경우 보다 많은 곡을 한 장의 CD로 들을 수 있다. 일반 CD플레이어와 같이 한곡 반복재생, 전체곡 반복재생, 랜덤 재생 등이 가능하며, 좋아하는 음악만 순서대로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 기능을 갖고 있다. 곡 앞부분만 골라 듣는 인트로 재생 기능도 지원한다.

   
▲ 반복 재생 기능이 제공된다.

한편 오디오CD 재생 중에는 디스플레이창을 통해 트랙번호, 곡 재생시간, 남은 시간 등 관련 정보가 표시된다. MP3 CD의 경우 MP3 파일에 저장된 ID3 정보에 의해 노래 제목이나 아티스트 등이 나타난다. 다만 디스플레이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영문이나 숫자로 된 정보만 표시가 가능하다.

   
▲ 곡 관련 정보가 디스플레이에 나타난다.

최대 20개 채널 저장되는 FM라디오
활기찬 음악과 목소리로 아침을, 차분하고 감미로운 분위기로 잠자리를 맞이할 수 있도록 FM라디오 기능을 탑재했다. 뒤쪽에 있는 스틱형 안테나를 뽑아 FM라디오를 선택하는 원하는 채널의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버튼으로 쉽게 방송 청취가 가능한 주파수를 탐색할 수 있으며, 자동 탐색 기능을 갖고 있어 최대 20개의 라디오 채널을 저장할 수 있다.

   
▲ 최대 20개 채널 저장이 가능하다,

USB 연결해 좋아하는 음악은 언제든지…
PC에 저장된 MP3 파일을 USB저장장치에 담아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 후면 USB포트에 꽂으면 되며, 소스를 ‘USB’로 선택하면 바로 음악이 재생된다. MP3 파일이 폴더로 구분된 경우 앨범으로 표시되며, 리모컨 버튼을 이용해 쉽게 앨범 이동이 가능하다. MP3 CD와 마찬가지로 MP3 파일에 저장된 ID3 정보에 의해 노래 이름이나 가수와 같은 곡 정보가 화면에 표시된다. 물론 영문자와 숫자만 가능하며, 한글은 표시되지 않는다.

   
 
한편 전면 USB포트는 스마트폰 충전 용도로도 쓸 수 있다.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충전이 되며, 최대 1A까지 뽑아 쓸 수 있다.

광 오디오까지 지원하는 외부 입력
외부 오디오 기기와 연결하기 위한 외부입력(AUX) 기능을 가지고 있다. 양쪽이 3.5mm 스테레오 플러그로 된 케이블을 이용, MP3플레이어나 포터블CD플레이어 등과 간편하게 연결,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 제품은 광 오디오 입력 기능도 탑재했다. 후면 광 단자를 통해 노이즈 없는 디지털 원음을 들을 수 있다. 특히 광 출력이 지원되는 디지털TV 또는 PC와 연결해 보다 풍부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보다 자유로운 음악 청취
블루투스 모듈을 내장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과 무선으로 연결,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디스플레이창을 통해 블루투스 페어링 여부가 표시되며, 다른 블루투스 장치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과정을 거쳐 페어링 할 수 있다. 페이링된 기기는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에는 블루투스를 활성화하거나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연결된다.

   
 
   
▲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

블루투스 송수신 거리인 약 8~10m 이내의 공간 어디에 스마트폰을 두더라도 스마트폰에 있는 음원을 ‘브리츠 BZ-T7800’으로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 스피커와 비교할 수 없는 음량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음악을 더욱 감동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플레이 할 때에도 블루투스로 연결해 몰입감과 사실감을 더욱 높여준다. 재생 및 일시정지, 트랙 이동 등 조작은 오디오 버튼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곡을 찾기 위해 폰을 꺼내 들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다.

작지만 30W 강력한 출력… 거실용 하이파이 오디오로 충분
사운드 출력은 30W(15W+15W)나 된다. 이전 모델보다 대폭 향상됐다. 브리츠 사운드 엔지니어에 의해 튜닝된 3인치 유닛을 사용해 고음부터 중저음역대까지 고른 소리를 낸다. 무엇보다 음량감이 매우 풍부하며, 볼륨을 높여도 소리의 왜곡의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원음에 충실한 소리를 내 만족스럽다. 특히 뒤쪽에는 에어덕트가 있어 중저음역대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므로 락이나 재즈 등 음악을 들을 때는 물론이고, 영화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게임을 하는 경우에도 뛰어난 사운드를 구현한다. TV 또는 PC용 보조 스피커로 써도 만족스럽다. 작은 크기에 비해 기대 이상의 소리를 내 방은 물론이고 거실을 책임지는 하이파이 오디오로서 역할을 충분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 3인치 프리미엄 유닛을 장착했다.

   
▲ 후면부 에어덕트

또한 POP, CLASSIC, JAZZ, ROCK, FLAT 등 다양한 EQ 설정이 가능하다. 음악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음색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므로 소리에 대한 몰입감은 더욱 높아진다. 베이스 강화 기능도 있어 필요에 따라 더욱 깊은 저음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낮은 볼륨 상태에서 자동으로 저음 부분을 향상시켜주는 LOUDNESS 기능도 돋보인다.

   
▲ 5가지 EQ가 제공된다.

   
▲ 저음 강화 기능이 제공된다.

이처럼 ‘BZ-T7800’ 은 고풍스러운 앤티크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감을 줄 뿐만 아니라 30W나 되는 고출력으로 청각적 만족감까지 챙겼으며, 다양한 연결 방식과 미디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All-in-One 기기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 내는 제품이다. 게다가 시계와 알람 기능까지 넣었으니 음악을 들을 때 뿐만 아니라 24시간 내내 함께 할 수 있는 오디오이다.

[관련기사]

브리츠, 강력한 저음 내며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이어폰 'P281 Sports' 출시
브리츠, 졸업, 입학 선물로 좋은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BA-F1' 출시
브리츠, 메탈 소재로 더욱 강력해진 사운드바 ‘브리츠 BZ-T3820 AV Soundbar Steel’ 출시
브리츠, FM 무선마이크 BA-FMC1 출시
브리츠, 블루투스 품은 '女心' 저격 감성 스피커 ‘BZ-JT90’ 출시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Remo Tech, 세계 최초의 자동 연출 AI 카메라 OBSBOT Tail 발표
2
다나와, 2018년 하반기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히트브랜드 선정 및 시상식 개최
3
MSI, 알렌 치 매니저 '불황 모르는 MSI, 유전자가 다르다'
4
인텔 9세대 프로세서를 위한 필수품 '애즈락 Z390 Extreme4 디앤디컴'
5
마르시스, 2019 교육박람회에서 어린이 코딩 제품 클레버블록 선보여
6
블루에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클래식 90i 시리즈’ 한국 단독 출시
7
활용도 만점! 다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커브드 블루투스’
8
최신 게임도 쌩쌩! 맞춤 PC보다 저렴한 MSI 게이밍 PC, 11번가 단독 기획전!
9
MSI 게이밍 PC - 모니터, CES 2019에서 10개의 혁신상 수상
10
Gen.G e스포츠, 신임 CEO에 메이저리그 수석 부사장 출신 크리스 박 선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