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겨울방학, 워킹맘 걱정 덜어주는 ‘키즈 케어’ 식음료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13  09:22: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일을 하며 자녀를 키우는 ‘워킹맘’이 점점 늘고 있다. 지난 11월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5∼54세 기혼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1991년(49.7%)만해도 50%에도 미치지 못했지만 2015년에는 59.6%으로 약 10%포인트 늘었다. 반면 꾸준히 늘던 전업주부의 수는 2014년부터 2년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지난해 전업주부는 1년 전보다 5만8000명 적은 708만 5000명으로 집계됐다.

겨울은 증가하는 ‘워킹맘’에게 걱정이 쌓이는 계절이다. 자녀들의 긴 방학이 있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을 둔 직장인 정현진(38)씨는 “매년 방학이 되면 아이들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다”라며, “간식을 준비해놓으면 아이들이 스스로 잘 챙겨먹지 않고, 식품 안전이 걱정돼 아무거나 구입하기도 어렵다”라고 말했다.

최근 식음료업계가 방학 중인 아이들의 먹거리를 고민하는 워킹맘을 위해 ‘키즈 케어’ 식품을 제안해 눈길을 끈다. 아이들이 껍질을 까먹을 필요가 없는 과일 간식부터, 빠른 한 끼 식사 준비를 도와주는 반조리 식품 서비스까지 워킹맘의 걱정을 덜어주는 다양한 제품을 살펴본다.

▶ 번거로운 과일, 채소의 껍질… 껍질 없는 간식은 어때요?
과일, 채소 등은 영양가가 뛰어나지만 아이들이 껍질을 제거한 후 섭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엄마가 출근 전 미리 껍질을 제거해 놓으면 수분이 날아가 원물의 맛이 변하거나 상하기 쉽다. 업계가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과일과 채소 제품을 추천해 눈길을 끈다.

세계적인 청과브랜드 돌(Dole)의 ‘후룻볼’은 엄선된 과일을 100% 과일주스에 담은 제품으로, 시럽에 담긴 다른 가공과일식품과는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의 특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담았으며, 아이들의 한 손에 잡히는 113g의 작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껍질을 제거한 과육만을 주스에 담아 아이들이 스스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복숭아, 파인애플, 트로피칼 총 3종으로 구성되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의 ‘고구마츄’는 신선한 고구마를 바로 쪄서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건강 간식으로, 고구마 본연의 맛과 영양을 쫀득쫀득한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소포장 파우치에 한 입 크기의 원물이 담겨 있어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으며, 고구마 껍질을 손으로 벗겨내며 먹을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 직접 챙겨주지 못해 걱정되는 먹거리 안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안전 먹거리
워킹맘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여 간식을 만들면 안심이 되겠지만 바쁜 엄마들에게 이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에 워킹맘들은 가격은 조금 비싸더라도 첨가물 제로, 유기농 간식 등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생초콜릿’은 코코아매스, 코코아버터, 설탕, 생크림에 이르기까지 유기농 안심 재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다. 특히 밀크초콜릿의 경우 유산균 7종을 함유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 간식으로 손색없다.

웅진식품의 ‘유기농 하늘보리’는 보리, 옥수수, 현미 등을 집에서 직접 보리차 끓이듯 100℃ 이상의 온도에서 깨끗하고 순하게 우려낸 제품이다. 어린이들이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피피캡(Push&Pull Cap)을 사용했으며, 캐릭터 ‘코코몽’과 친구들의 일러스트를 그려 넣어 친근함을 더했다. 100% 국산 유기농 곡물만을 사용해 만들어 아이를 위한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찾는 워킹맘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아이들의 한 끼 식사가 마음에 걸린다면… 반조리 식품으로 빠르고 건강하게 준비하세요!
워킹맘은 아침에는 시간이 없고, 퇴근하고 돌아오면 쌓인 피로 등으로 아이를 위해 제대로 된 식사를 준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업계가 이러한 엄마들을 위해 식사 준비를 도와주는 반조리 식품들을 추천해 주목을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백설 쿠킷(Cookit)’은 요리에 필요한 모든 부재료가 들어 있는 키트 제품으로, 고기, 야채 등 원재료만 추가로 준비하면 10-20분 내외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미 조리가 돼 있어 데우기만 하면 되는 대부분의 가정 간편식과는 달리, 원재료를 소비자가 직접 골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감자수제비 등 총 8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원홈푸드는 지난 상반기 반조리 식품 등 HMR 식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 ‘차림’을 오픈했다. 반조리 식품은 갈비찜, 파스타, 스튜, 탕수육 등 재료 준비와 요리에 시간, 수고가 많이 들어가는 특별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손질된 재료, 소스, 육수와 함께 레시피 카드도 동봉해 음식 준비를 할 시간이 없는 워킹맘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인기 PC케이스 시리즈 지정 할인 행사 실시
2
'MSI 클로 인증샷 이벤트' 일렉트로마트·코스트코 13개 지점서 진행
3
무더위 극복 위한 활력 충전… 제약업계, 여름 건강 시장 공략 나서
4
풀무원다논, 열대과일 담아 달콤 상큼하게 즐기는 '액티비아 망고&패션후르츠' 출시
5
에이블리, ‘헬시플레저’ 트렌드 겨냥 ‘릴레이 디저트 팝업스토어’ 진행
6
지클릭커, 무선으로 더욱 편리해진 '오피스프로 인체공학 펜타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출시
7
누구나 바라던 찐 가성비 어항 케이스 '앱코 U20M 큐빅 미니'
8
한올바이오파마, 최고사업개발책임자 겸 법무책임자 슬라빈스키 박사 영입... “글로벌 사업 드라이브”
9
생활공작소, 최근 출시한 퍼퓸 핸드워시로 ‘글로우픽 베스트 신제품’ 선정
10
샥즈, ‘오픈핏 에어 X 잔망루피’ 한정판 에디션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