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GLOBAL모바일
‘포케몬 고’ 日 출시 후 스마트폰 보면서 걷는 보행자 3배 증가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7.25  11:19: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포케몬 고’가 일본에서 서비스된 후 도쿄 아키하바라 지역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걷는 사람의 비율이 약 3배 가량 증가했다고 츠쿠바 대학의 토쿠다 카츠미 교수가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일본에서 포케몬 고가 서비스된 후 맞은 첫 주말인 23일, 도쿄도 치요다 구의 JR 아키하바라역 주변 3 개소에서 실시했다. 30분간 이 구역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걷는 사람의 수를 측정했으며, 지난해 7월 12일 같은 장소에서 실시한 결과와 비교했다.

측정 결과 역사 밖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걷는 보행자는 지난해 7.3%에서 3배 가량 늘어난 24.1%로 나타났다. 횡단보도에서는 19.3%(지난해 6.7%), 역사 내에서는 18.9%(지난해 12.8%)이었다. 조사 중에는 사람이 다니는 길 중간에 갑자기 멈춰 서거나 2~3명이 함께 서로의 화면을 들여다보며 걷는 이들도 확인됐다. 토쿠다 카츠미 교수는 “포케몬 고의 등장으로 스마트폰으로 인한 보행자의 환경이 달라졌다”며, “이대로는 사상 사고가 날 수 있으며, 법적 규제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패스트캠퍼스, 현대모비스 임직원 대상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양성을 위한 ‘맞춤형 기업 교육’ 진행
2
아이피타임, 1Gbps 속도 내는 4천원대 기가 유선 랜카드 PX1G 출시
3
블랙야크키즈, 신학기 맞이 신상 아우터 2종 출시
4
비타브리드C¹², 듀얼 드롭 세럼 글로벌 프로모션 진행
5
발렌타인데이, 연인에게 받고 싶은 상황별 IT 디바이스는?
6
젠더 뉴트럴 브랜드 ‘라카(LAKA)’, 베스트셀러인 ‘저스트 아이팔레트’ 기존 라인의 펄 소재 제외한 순수 플레인 컬러라인 2종 선봬
7
레드페이스, 올 봄과 여름 아웃도어 트렌드 키워드는 'R.U.N' 강조
8
메이크힐 립 브랜드 립플레저, 신제품 ‘워터 틴트글라스’ 출시
9
TBJ, 밸런타인데이 맞이 커플들을 위한 ‘달콤한 구매 이벤트’ 연다
10
식음료 업계, "짜릿한 즐거움 추구하는 ‘펀슈머’를 잡아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