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기획
'스틸시리즈' 어떤 브랜드인가요?프로게이머들도 즐겨찾는 '스틸시리즈', 제이씨현과 만나 날개를 달다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0.14  09:36: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저렴한 제품들도 많은데 굳이 게이밍 기어를 써야 하나요?"

누군가 이런 질문한다면 "똑같은 숫자와 실력을 가진 소대가 전투를 했을 때, 한쪽은 오래된 카빈 소총을, 한쪽은 최신 K-2 소총을 사용한다면 어느 쪽이 유리할까?"라고 반문하고 싶다. 카빈 소총과 K-2 소총을 비교하는 것이 다소 과장처럼 보일 수 있으나, 비슷한 조건이라면 아무래도 더 좋은 화력의 무기를 가진 쪽이 조금이라도 더 유리할 것이다.

게임도 마찬가지다. 소위 말하는 이름 값하는 PC 주변기기를 사용했을 때 게이머가 느끼는 편안함은 저가 제품에서는 쉽게 느끼기 어려운 것이다. 물론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게이밍 기어보다 게이머의 컨트롤 능력과 경험, 강력한 옵션으로 무장한 아이템 장착 유무 등이다.

하지만 비슷한 실력의 고수들끼리 맞붙는다거나, 정교한 컨트롤을 요하는 게임, 단축키나 기능키의 사용이 빈번한 게임을 하는 경우라면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유리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여기에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인체공학적 설계가 가미된 게이밍 기어가 터널증후군과 같은 손목 질환을 예방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게이밍 기어를 주로 사용하는 유저들은 PC방을 갈 때도 전용 마우스와 패드를 챙겨가기도 한다.

그렇다고 모든 게임 유저들에게 게이밍 기어를 권하는 것은 아니다. 어쩌다 게임을 하는 경우나 가벼운 캐주얼 게임을 주로 하는 경우라면 굳이 비싼 장비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게임의 접속 빈도가 높고, 어느 정도 고수 반열에 포함된다고 생각한다면 더 즐거운 경험을 위해 한 번쯤 눈을 돌려볼 만한 아이템이다.

게이밍 흔히 현재의 PC 시장을 불황이라 말한다. 누가봐도 데스크톱 PC의 수요가 큰 폭으로 줄었으니 불황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허나 게이밍 기어 시장은 다르다. 데스크톱 시장과 달리 게이밍 주변기기를 찾는 사람은 계속해서 늘고 있어 블루오션으로 불린다.

불과 2~3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게이밍 기어는 하드코어 게이머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일반 유저들도 많이 찾는, 소위 국민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PC 부품 업체들도 하나 같이 이런 게이밍 기어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e스포츠의 메카로 불리는 한국은 글로벌 게이밍 기기 제조사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시장이다. 게임 유저의 수도 워낙 많고, 게이밍 기어에 대한 수요도 커 세계적인 업체들의 주요 공략 국가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다보니 스틸시리즈를 비롯해 레이저와 커세어, 로켓 등 내로라하는 게이밍 기어 제조사들은 저마다 한국 유저들의 취향과 체형을 분석에 여기에 최적화된 제품을 내놓는 등 적잖은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틸시리즈는 어떤 브랜드인가?

지난 2001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설립된 스틸시리즈(steelseries)는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 헤드셋, 키보드 등 게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변기기를 내놓으면서 점차 이름을 알려나가기 시작한다. 현재에는 한국을 비롯해 유럽과 아시아, 북미 등 세계 각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각국에 최적화된 기기를 만들어 공급한다.

   
 
또한 세계적인 e스포츠팀들을 후원하고, 글로벌 게임 대회의 스폰서 활동도 꾸준히 전개해 해외 게임 유저들에게 가장 친숙한 게이밍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세계 프로게이머의 과반수가 스틸시리즈의 사용하고 있고, 이에 게임 애호가들의 수요도 점점 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잘 알려진 프로게이머들이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게임별 장르와 사용자의 특성을 분석하고, 이에 딱 맞는 제품을 내놓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존에 출시돼 인기를 끌었던 kinzu , Sensei, Kana 시리즈 제품들도 이러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이 제품들은 사용자들이 게임에 맞는 세팅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 대비해 다양한 게임과 응용프로그램에 최적화 프로파일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의 각광을 받았다.

   
 
스틸시리즈는 실제로 리그오브레전드나 스타크래프트2, 워크래프트3 등 여러 게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프로게이머들이 함께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틸시리즈가 국내에 출시한 게이밍 제품들을 보면 블레이드 앤 소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아블로3, 서든 어택, 스타크래프트2 등 인기 게임의 이름이 붙여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 제품은 단순히 게임명이나 디자인만 본 딴 것이 아니다. 실제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가장 필요한 기능과 적합한 감도, 디자인까지 크고 작은 부분들이 빠짐없이 반영된 노력의 산물이다. 그렇기에 해당 게임을 주로 하는 유저들은 이러한 주변기기들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즐거움을 늘리고, 피로도를 줄여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스틸 시리즈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 유명 유통사를 통해 판매되기 시작했으나, 당시로써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였던 탓에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하지만 지난 2011년부터 2012년까지 국내 e스포츠 대회인 'e-stars 서울'을 비롯해 '지스타2012'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윈터 2012-2013'의 공식 게이밍기어로 선정되면서 이름을 알려나가기 시작했다. 여기에 프로게임단인 LG-IM LOL을 후원하고, PC방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면서 현재는 게이밍 기어의 아이콘으로 굳건히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스틸시리즈, 제이씨현시스템과의 만남으로 프리미엄 A/S도 가능해져

이런 스틸시리즈가 최근 한국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대표 IT 기기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과 독점 계약을 맺으면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잡았기 때문이다. 제이씨현시스템은 특히 A/S 부분에 많은 신경을 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이씨현은 A/S에 대한 불안감과 갑작스러운 유통사의 증발로 인한 사후 관리 문제를 줄이기 위해 스틸시리즈 전제품에 대해 2년 무상 1:1 상품 교체 서비스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무조건 1:1 새제품으로 교체 출고 방식의 프리미엄 A/S를 진행하는 것이다.

   
 
현재 제이씨현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스틸시리즈의 대표 제품으로는 SENSEI 레이저와 SENSEI RAW 시리즈 등이 있다. 이 제품 역시 앞서 출시된 스틸시리즈 제품과 마찬가지로 프로게이머들과 동동으로 제품돼 게임에 특화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프로게이머들이 착용해 유명해진 스틸시리즈 SIBERIA V2 헤드셋도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압력 분산 시스템으로 만들어져 오랜 시간 편안하게 쓸 수 있고, 뛰어난 음질을 자랑해 하이엔드 유저들에게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기사]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사우디아라비아의 세계적 문화행사 '사우디아라비아 컬쳐위크' 서울에서 열린다
2
그라비티 인터렉티브, 터치형 퍼즐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포링팝’ 출시
3
KXG, '21대9 200Hz 게이밍 모니터' 36만9000원 특가 판매
4
JDLtech, JDL 헬리오스 15Z Gen9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 ‘티몬’ 통해 기간 한정 초특가 판매... 사은품 2종까지 증정
5
게임 몰입도를 높여주는 착용감 뛰어난 이어셋 ‘브리츠 KP790’
6
마이크로닉스, RGB LED로 멋낸 ASTRO G-시리즈 500W 출시
7
RGB LED를 만난 북유럽 스타일 케이스 'Fractal Design Define S2 Vision RGB 강화유리'
8
강렬한 아우라가 인상적인 엣지 RGB LED 기계식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70 마닉축’
9
NAS를 위해 태어난 SSD 'Seagate 아이언울프 110'
10
감성 가득 워터 블럭 그래픽카드! 조텍, RTX 2080 Ti ArcticStorm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