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디지털
‘응답하라 1988’ 열풍에 ‘복고 난방용품’ 판매 상승
뉴스탭 취재팀  |  news@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2.10  10:55:4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올 겨울 난방용품에도 복고 바람이 매섭게 불고 있다. 겨울철 전열기구와 난로, 온풍기 등 다양한 ‘복고’ 난방용품을 활용해 추위를 벗어나는 소비자들이 늘어 났다.

가전 양판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최근 한달 간 난방용품 판매량이 11월 대비 고르게 성장하며 순풍이 불고 있다. 제품별로는 난로가 판매 대수 기준 약 70% 급증하며 눈에 띄었고, 가정용 전열기구와 온풍기는 각 42%, 29% 늘었다. 이외 전기장판과 온수매트 류의 판매도 상승세를 보인다고 밝혔다.

추억의 겨울철 대표 난방용품인 난로는 최근 방영중인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등장하며 다시금 사랑 받고 있다. 파세코 석유난로(PKH-13)는 경제적인 소형 난로로 캠핑 등 겨울철 야외 활동이 늘면서 12월 들어 70% 가까운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다.

전자랜드 PB상품 아낙(ANAC) 또한 전열기구 전체 상품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70% 성장하며 인기 브랜드로 떠올랐다. 아낙은 겨울철 계절상품으로 전기요, 전기매트, 할로겐히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할로겐히터는 전기장판과 히터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로 대중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선풍기와 닮은 외관으로 가정 외에도 사무실, 점포 등 작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난방용품이다.

이에 관련해 전자랜드 관계자는 “난로와 히터, 온풍기 등 전통적인 겨울철 난방용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와 사용에 있어 친숙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며 “또한, 즉각적으로 실내 공기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보일러와 별도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었다”고 말했다.

뉴스탭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필립스, ‘SkinIQ 8000 시리즈’ 전기면도기 아시아 지역 최초 국내 출시
2
발기부전 개선하려면 '걷는 방법'에 신경 써야
3
헨켈 프리미엄 주방세제 프릴(Pril), 브랜드 모델로 배우 류수영∙박하선 부부 발탁
4
퓨어스토리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부문 리더 선정
5
2분기 거래액 1조6천억원…해외 직구 열풍 탄 이커머스·핀테크 급성장
6
FSP, 새로운 12V-2x6커넥터 적용 신제품 출시 예정 및 특가이벤트
7
MSI, 한정판 그래픽카드 ‘리미티드 시리즈’ 출시 예정
8
니콘이미징코리아, 부산시와 야간관광 사진 데이터 구축 협약
9
SMATEC 2023, 스마트공장구축 컨설팅 상담회 참여 기업 모집
10
에이블리, ‘추석 특집 에누리 세일’ 실시… 패션, 뷰티, 라이프 최대 76% 할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