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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공작소, 카자흐스탄 ‘신라인’ 그룹과 독점 계약 체결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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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4.06.04  09:5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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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카자흐스탄 기업 신라인(회장 신 안드레이)과 CIS 4개국(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에 제품 수출과 소싱 대행 등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월) 생활공작소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생활공작소 김지선 대표이사와 신라인 그룹 신 안드레이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왼쪽 : 생활공작소 김지선 대표이사, 오른쪽 : 신라인 그룹 신 안드레이 회장

지난 5월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MOA(합의각서)를 체결한 바 있는 양사는 바로 본 계약까지 맺음으로써 본격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계약 체결로 양사는 상호 협력 하에 CIS 4개국에 생활공작소 제품의 유통과 판매, 글로벌 소싱을 통한 상품 및 서비스 공급 등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신라인 그룹은 독점으로 생활공작소의 제품과 서비스를 유통하게 되며 규모는 3년 간 최소 230만 달러이다. 생활공작소는 신라인 그룹에 한국 제품의(생활용품, 뷰티&화장품, 식음료 등) 소싱 대행 등의 역할을 수행할 에정이다. 또한 양사는 지속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향후 현지 합작 회사 및 공장 설립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생활공작소 김지선 대표는 “생활공작소의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해 신라인 그룹의 강한 신뢰가 있었기에 지난 MOA에 이어 본 계약까지 빠르게 성사될 수 있었다.”라며, “이번 CIS 국가로의 진출이 생활공작소가 글로벌 브랜드로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신라인 그룹은 2023년 기준 2.3억 달러 매출 규모를 가지고 있는 카자흐스탄 1등, 중앙아시아 5위 규모의 아이스크림 제조 회사로 지난 2023년 편의점 씨유(CU)의 카자흐스탄 현지 유통사가 되면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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