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BBQ, MZ 입맛 사로잡은 ‘하이볼’ 전 매장으로 확대한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1.29  09:08: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이 12,000잔을 돌파하면서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열풍'이 이어지면서 감소하던 위스키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최근 관세청 무역통계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스카치, 버번 등 위스키류 수입량은 2만 6937톤으로 전년 동기대비 26.8% 늘었다. 또한, 2022년 위스키 수입량은 2021년 보다 72.6%가 증가한 2만 7038톤으로 증가했으며, 올해는 3만톤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판매되는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과 오리지널 산토리 하이볼

BBQ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난해 12월, '산토리 하이볼'과 '짐빔 하이볼' 2종을 일부 직영점에 시범 도입했다. 이후 더운 날씨에 시원한 주류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여름 성수기인 6월부터 10월까지 월 평균 약 2,000잔이 넘게 판매되며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현재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패밀리타운점, 헬리오시티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등 전국 12개 직영 매장에서 '가쿠 하이볼' '짐빔 하이볼' 및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 등 인기 위스키 및 천연 보이차로 만든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를 활용한 하이볼 등 8종을 판매하고 있다.

   
▲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직원이 BBQ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을 만들고 있다.

BBQ는 하이볼 인기에 힘입어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BBQ 빌리지, 프리미엄 카페 매장을 대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하이볼을 치킨이나 피자와 함께 캐주얼하게 즐기는 2030세대 고객이 많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새로운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규혁(GYU HYUK) EP 앨범 [why are we] 15일 발매
2
잘만, 미니타워케이스 'P30 Air BTF' 정식 출시
3
큐소닉, 지마켓 / 옥션 2월 디지털 빅세일! 삼성 모니터 최대 26% 할인
4
에스라이즈, 얇고 가볍지만 강력한 14인치 게이밍 노트북 ‘HP 오멘 14 슬림’ 런칭
5
더조인, 모바일 가상화 보안 솔루션 ‘J-VMP’ 국제 CC인증 획득
6
ipTIME, 와이파이6E 지원하는 PCI-Express 무선랜카드 ‘AX5400PX-6E’ 출시
7
이엠텍, 팰을 잡기 위한 최적화 PC! 레드빗 PC 구매 시 ‘PALWORLD’ 증정 프로모션 진행
8
성인 전체의 비만율 40% 육박, 성인 남성 2명 중 1명은 비만
9
아인스시스템, 가성비의 사무용 ‘HP 27인치 일체형PC’ 특가 판매
10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신학기를 응원해요!' 인텔 정품 CPU 퀴즈 프로모션 실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