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BBQ, 전국 직영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객 만족도 높이기 위해 총력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9.23  12:56: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가맹점(이하 패밀리)들에게 롤모델이 되고 BBQ 직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영매장 운영에 핵심인 점장과 매니저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은 지난 19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진행했으며, 직영점 관계자와 전국 70여개 매장의 점장 및 매니저들이 참여했다.

   
▲ BBQ가 전국 70여개 직영점의 점장·매니저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이날 교육생들은 매장운영을 위한 제품 매뉴얼 교육을 받고 손익계산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개선점 산출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을 배웠다. 또한 리스크 없는 인력관리를 위해 근로기준법에 의한 근로계약, 계약체결 등 인사관리 교육을 받았다.

이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 실제 매장에서 진행한 지역별 마케팅의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최근 주문 플랫폼을 활용한 충성고객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같은 모범 사례를 발굴 및 테스트하고 검증된 내용을 시스템화해 향후 패밀리 매장에도 적용하여 고객 만족도와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고물가 시대에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이 증가했고, 직영점의 매출도 같이 성장했다"며 "고객의 사랑을 받은 만큼 더 맛있고,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8월부터 매장 운영 관리에 핵심인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 Business Manager)’의 교육 확대를 통해 패밀리 상생 지원 강화해오고 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클래시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우수 종목 ‘AA’로 상향
2
퍼실, 굿윌스토어와 색다른 CSR 펼쳐... 세탁한 옷 1천점 기증
3
마운티아, 한겨울 체온 유지에 좋은 패딩 아이템 출시
4
화이트와 홀로그램의 만남 'MAXSUN지포스 RTX 4060 터미네이터 W D6 8GB 디앤디컴'
5
한싹-모니터랩, 홈네트워크 보안 사업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6
대상웰라이프㈜, 어린이 구강 항균 건강기능식품 ‘마이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출시
7
아카마이, 세그멘테이션 현황 보고서 발표 … “아태지역 기업 62%, 랜섬웨어 공격 대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네트워크 세그멘테이션”
8
제이씨현시스템㈜, PNY CS2241 Gen4 M.2 NVMe 1TB 출시
9
마이크로칩, PIC18-Q24 MCU 제품군 출시로 강화된 코드 보안의 새로운 기준 제시
10
천호엔케어,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특가 프로모션 개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