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디지털
스마트카라,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음식물처리기 부문 1위 선정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24  12:14:0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음식물처리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로 25회차를 맞은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부터 발표해 온 브랜드 평가 지표로 국내 3대 어워드로 꼽힌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15세 이상 60세 미만 대한민국 남녀 약 12,000명을 대상으로 1:1 면접조사를 거쳐 부문별 1위 브랜드가 선정됐다.

   
 

스마트카라는 브랜드 이미지, 태도 및 선호도 등을 측정하는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식물처리기 부문 최초 1위를 차지했다. 우수한 제품력과 ‘세상 편한 친환경’을 목표로 한 적극적인 ESG 활동이 고객들의 높은 신뢰도와 선호도를 끌어냈다는 평가다.

스마트카라는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국내에서 원스톱으로 모든 공정 과정을 직접 주도하고 있다. 2009년부터 건조분쇄 방식만을 독자 연구∙개발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로 지난해 ‘스마트카라 400 Pro’ 신제품을 출시했다. 메인 모터의 출력을 업그레이드하고 2세대 히팅 플레이트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처리 시간은 약 30% 줄이고 분쇄 성능은 약 28% 향상시켰다.

또한,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는 다양한 캠페인으로 적극적인 ESG 활동에 나서며 선호도 높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일상 속 쉬운 친환경 실천법을 제안해 누적 11만 건 이상의 참여를 달성한 ‘세편친 캠페인’, 스마트카라로 처리한 음식물쓰레기를 비료로 활용해 과일을 재배하는 ‘스마트카라 Farm 캠페인’ 등을 통해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은 스마트카라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물처리기 브랜드로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배상면주가, 출시 20주년 맞아 ‘오매락40’ 리뉴얼 출시
2
패션업계는 탄소배출 다이어트 중...세계환경의 날 앞두고 친환경 행보 눈길
3
원더월, 한승우 단독 공연 ‘스페셜 라이브 원’ 개최…7일 티켓 오픈
4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인텔 정품 CPU 검색 인증’ 프로모션 실시
5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출시 기념해 버거킹과 협업하여 신제품 버거 선보여
6
라엘, 6월 ‘미니 올영픽’ 선정…페미닌 케어 최대 36% 할인
7
'이게 진짜 서비스다' 고객 만족 위해 3D 프린터까지 '서린씨앤아이'
8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 진행
9
원더월, SF9 유태양 팬미팅 ‘LOVE – HOPE IN THE DARK’ 개최…1일부터 티켓 판매
10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 전자 제조업체들의 산업 자동화 실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