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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골프 예약 서비스 김캐디와 스크린골프 프로젝터 시장 공략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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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05.18  09:3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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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와 김캐디는 최근 김캐디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은 LG전자의 빔프로젝터 등 프리미엄 제품을 김캐디의 제휴 스크린골프장에 공급하여 보다 실감나는 스크린골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사는 빔프로젝터를 시작으로 골프시설에 필요한 다른 가전까지 점차 공급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골프 시장은 17조 원 규모로, 스크린골프에서만 연간 9천만 회 라운딩이 발생한다. 김캐디는 스크린골프장 가격, 시설 정보와 모바일 간편예약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로, 출시 3년 만에 45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인다. 스크린골프장 점주는 매장관리 솔루션을 통해 예약 내역, 정산 현황 등 매장 운영 전반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사무용 프로젝터 시장은 파나소닉, 엡손 등 해외 기업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해 LG프로빔을 선보이며 사무용 프로젝터 시장에 진출한 LG전자는 김캐디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점유율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LG프로빔은 4K 초고화질(UHD) 해상도에 5000안시루멘의 밝기를 제공하여 기존 프로젝터에 비해 압도적인 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

김캐디 이요한 대표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프리미엄 시설로 무장한 스크린골프장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캐디를 통해 예약한 매장에서 보다 실감나는 플레이 환경을 체감할 수 있도록 매장에 LG프로빔을 적극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서영덕 기업2담당은 “LG전자가 프로젝터 시장에서 쌓아온 혁신 기술과 노하우가 국내 최다 스크린골프장 네트워크를 확보한 김캐디와 만나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며 “LG 프로빔을 필두로 프리미엄 프로젝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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