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헬스&뷰티 스토어 찾는 남성 늘었다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11.27  09:53: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세계 1위, 전 세계 남성 화장품 판매액의 5분의 1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장에서 화장품을 사는 게 쑥스러워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던 남성들이 이제는 매장에 나와 뷰티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고 화장품을 써보고 구매하는 등 뷰티 관여도가 실제 높아졌다는 집계가 나왔다.

CJ올리브영이 올해 3분기까지의 남성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올인원 매출 신장률이 110%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남성 비비크림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그루밍 시장에서 여전히 스테디셀러임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주로 남성이 직접 구매하는 면도용품과 헤어제품의 매출이 급증한 것이 눈에 띈다. 보통 온라인이나 대형마트에서 구매해오던 면도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45% 신장했다. 특히 헤어스타일 제품 중 남성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은 포마드(Pomade, 머리카락에 바르는 끈기 있는 향유(香油) 제품)는 23배나 성장했다. 기존의 왁스나 젤보다 용량은 적고 가격이 높은 포마드가 급성장한 것은 멋을 위해 지갑을 여는 남성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CJ올리브영은 남성들의 뷰티 관여도가 높아진 것을 적극 반영, 매월 다른 콘셉트의 ‘맨즈 데이(MEN’S DAY)’를 비롯해 최근 모델 김우빈을 앞세운 광고에서 남성과 여성에게 각기 다른 메시지를 던지는 등 남성 대상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주목 받고 있다.

CJ올리브영 마케팅 담당자는 “화장품에 있어서 여성 의존 구매도가 높았던 남성 고객들이 이제는 직접 본인의 화장품을 선택하고 있다”며, “외모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기초 스킨케어뿐 아니라 남성 전용 눈썹 정리기, 다리털 숱 제거 면도기, 건식면도기 등 특화된 콘셉트의 아이템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둔 27일 단 하루 CJ ONE 회원을 대상으로 겨울철 남녀 보습 아이템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고, 해외 유명 더모코스메틱 전 품목에 추가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올리브영데이’를 진행한다.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가격 낮추고, 성능은 높인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4080 SUPER ST D6X 16GB’
2
홈쇼핑모아, 앱 내 무료 AI프로필 ‘AI사진관’ 신규 필터 추가
3
잘만, 신제품 미니타워케이스 P10 정식 출시
4
제로 탄산 통했다!...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편의점 입점과 함께 월 판매량 100만병 돌파
5
유니씨앤씨, 네이버 x 삼성전자 갤럭시북4 봄맞이 특가 진행
6
포트넘 앤 메이슨,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 리뉴얼 오픈
7
게임하기 딱 좋은 TV ‘더함 스마트 75 MiniLED 144Hz 로컬디밍 돌비 AI 구글3.0 게이밍프로’
8
하나은행, 우리은행 외… 금융권 상반기 신입/인턴 채용 시작
9
페이스인네이처 ‘비건 바디워시’, 올영세일 40% 단독 세일
10
세련된 블랙 컬러의 ZOTAC GAMING RTX 4080 SUPER Trinity Black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