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기획
마이크로닉스, 디자인의 혁신이 빚어낸 차별화된 신제품 발표전통적인 디자인의 '창/문 케이스'와 국내 기술력의 주변기기,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한 '위즈맥스 파워'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3.24  11:07: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지난 23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 새롭게 출시될 주변기기와 파워서플라이, PC 케이스, CPU 쿨러, SSD 방열판 등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지난해 처음 공개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던 메카 및 모프, 워프 브랜드의 주변기기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위즈맥스 파워서플라이, 새로운 인증 규격으로 더욱 강해진 쿨맥스 포커스II ETA 브론즈, 한국적인 디자인이 가미된 창/문 PC 케이스, 독자적인 냉각 기술이 접목된 CPU 쿨러와 SSD 방열판 등이 소개됐다.

   
 

자체 기술력으로 빚어낸 'PC 주변기기'

메카(MECHA) 브랜드 5종(키보드 2종, 마우스 3종)을 포함해 모프(MORPH) 브랜드 4종(키보드 1종, 헤드셋 2종, 마우스 1종), 워프(WARP) 브랜드 6종(키보드 3종, 헤드셋 1종, 마우스 2종)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마이크로닉스가 독자 개발한 '메카(MECHA) ZM2' 마우스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돼 편안한 조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날렵한 디자인에 전면 RGB LED를 적용했고, 수려한 곡선이 더해져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고성능 PAW3370 옵티컬 게이밍 센서를 탑재했으며, HUANO 게이밍 스위치를 적용해 강력한 내구성은 물론 빠른 반응 속도로 게임의 승률을 높여준다.

   
메카(MECHA) ZM2 및 워프(WARP) WM2 마우스

'워프(WARP) WM2' 마우스는 빛보다 빠른 속도와 동적 환상을 표현한 제품으로 본체를 감싸는 화려한 라이팅으로 시각적인 멋을 높였다.

고성능 PAW3370 옵티컬 게이밍 센서를 탑재했다. 끝없는 클릭에도 잘 버텨내는 내구성과 흔들림 없는 정확한 조준,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는 필터와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커넥터가 특징이다.

   
 

'워프 WK3 키보드'는 우주선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부드러운 라운드형 베젤 디자인과 깔끔한 직선 상판의 조합으로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키보드 전체를 감싸는 라운드 엣지가 빠른 속도를 표현해 신비로운 이미지를 자아낸다.

   
 

MANIC 축교환 스위치 2세대 청축/적축/갈축을 적용했으며, 키캡은 이중도장으로 품질을 높였다. RGB 조명 효과로 어두운 곳에서 가독성 높였을 뿐만 아니라 흡입재 탑재해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블루투수 및 2.4GHz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고, 탈부착이 가능한 케이블을 제공해 유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참고로 마이크로닉스는 2022년 하반기부터 키보드에 더욱 업그레이드 된 마이크로닉스 키캡을 적용할 예정이다.

   
워프 WK3 키보드

'메카 ZK2' 키보드는 지루한 키보드 프레임으로부터 탈피해 자잘한 디테일까지 게이밍 기어에 걸맞게 디자인됐다. 특히 직선과 곡선을 적절하게 조합해 다이나믹하고 입체감 있게 설계함으로써 유려한 느낌을 전해준다.

   
메카 ZK2 키보드

'모프(MORPH) MH2' 헤드셋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버추얼 7.1 채널을 구현한 제품이다. 주변 환경으로부터 소음을 완전히 차단함으로써 팀원과 원활한 소통 가능해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이나 온라인 수업을 하는 학생들에게도 적합하다.

   
모프(MORPH) MH2

차별화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한 'PC 케이스'

'GX3-CHANG'은 아름답고 독창적인 전통 문화를 발전시키고자 기획된 제품으로 장수와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전통의 창을 접목한 독특한 디자인은 어떠한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전면 풀 매쉬 디자인은 물론 13개에 달하는 HDD 베이로 고사양 및 딥러닝 시스템으로도 꾸밀 수 있다. 견고한 강화유리로 내구성과 튜닝 효과를 모두 잡았고, 여유로운 내부 공간으로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GX3-CHANG

'GM3-MOON' 케이스는 게임 유저의 의견을 취합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전면에 3개의 140mm 쿨러와 후면에 120mm 1개를 탑재해 뛰어난 발열 해소 능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전면 풀 매쉬 디자인으로 통풍 효과를 높였고, 힌지 강화유리 도어로 튜닝과 내구성을 동시에 잡았다. 140mm 쿨링 팬은 On/Off가 가능하고, 폭넓은 내부 확장성으로 고사양 게이밍PC를 꾸미기에도 적합하다. 무엇보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격에 출시될 예정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GM3-MOON

'EM2-스테레오' 케이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우퍼의 후속 제품으로 획일한 디자인 탈피해 인테리어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쿨링에 최적화 디자인도 특징이다. 140mm 팬 2개를 비롯해 소리에 예민한 유저를 고려한 저소음 설계가 적용된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EM2-스테레오

PC의 열을 확실히 잡는 '쿨러 시리즈'

마이크로닉스는 MA400 팔콘(FALCON), MA420 스왈로우(SWALLOW), MA600 팽귄(PENGUIN)을 포함해 쿨맥스 CA40 이글(EAGLE), CA50 스페로우(SPARROW) 등 독자 개발 공랭식 CPU 쿨러를 공개했다. 최근 일체형 수랭식 쿨러가 시장을 선도하는 분위기지만, 안정성을 고려해 중소형 공랭식 쿨러에 대한 수요도 꾸준하다는 판단에 따라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공랭식 쿨러 5종 모두 열설계전력(TDP) 130W 이상의 성능을 제공해 중급 프로세서의 발열을 해소할 능력을 갖췄다. 장착 호환성과 공기 흐름에 고려해 최적의 크기와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방열판이 없는 일반 M.2 SSD의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냉각장치, ‘워프 실드(WARP SHIELD) H와 S도 함께 공개됐다. 고성능 M.2 SSD는 속도는 빠르지만, 일부 고성능 PCI-E 4.0 컨트롤러는 최대 80도 이상 상승한다. 이 때 성능을 제한해 온도를 낮추는 스로틀링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워프 실드 H·S는 대형 방열판으로 컨트롤러의 온도를 크게 낮춰, 스로틀링 현상 발생 지점을 최대한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마이크로닉스의 쿨링 솔루션이 적용된 PC가 공개됐다. 최근 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AMD 라이젠5 5600X' 프로세서가 탑재된 데모 시스템은 풀로드 상황에도 불구하고 낮은 온도를 유지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AMD 라이젠5 5600X' 프로세서가 탑재된 데모 시스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위즈맥스 파워서플라이'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를 통해 공개된 마이크로닉스의 새 파워서플라이 브랜드, ‘위즈맥스(WIZMAX)’가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국내 첫 공개됐다. 위즈맥스 파워서플라이는 전 세계 시장을 겨냥한 전략 제품으로 자사가 그간 선보인 기술과 편의 기능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80 플러스 115V 브론즈(80 PLUS 115V BRONZE)부터 골드(GOLD), 플래티넘(PLATINUM) 등 다양한 등급에 맞춰 높은 출력 효율과 안정성을 갖췄고, 국내외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프리볼트(100-240V) 설계가 적용됐다.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0 및 PCI-E 5.0에도 대응할 예정이다.

   
 

까다로운 고성능 시장을 겨냥했기에 안정성 및 소비자 감성품질 확보 등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모든 제품에는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등이 요구하는 +12V 전압을 안정적으로 출력하는 2세대 GPU-VR(GPU – Voltage Regulation), 온도에 따라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능동적으로 배출해 수명을 관리하는 2세대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위즈맥스 파워는 1200W의 용량까지 출시될 예정이며, PCIe 5.0 인터페이스를 고려해 설계된 만큼 최신 시스템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용량 설계에 최적화된 토폴로지도 적용됐다.

위즈맥스는 해외 시장을 주력으로, 위즈맥스는 상위 라인업, 클래식은 중급 라인업의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는 합리적인 고성능을 추구하는 쿨맥스 브랜드에도 신제품을 투입, 중저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우선 쿨맥스 비전 II(COOLMAX VISION II)와 포커스 II ETA 브론즈(COOLMAX FOCUS II ETA BRONZE)로 주력 제품군의 세대교체를 진행한다.

   
 

포커스 II ETA 브론즈는 에코스(ECOS)의 80 PLUS 대신 사이버네틱스(Cybenetics)사 에타(ETA) 인증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80 PLUS처럼 파워서플라이를 시험하고 그 효율을 인증하는 기관으로 효율 구간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티타늄, 다이아몬드 등 총 6단계로 나눴다. 포커스 II ETA 브론즈는 최대 85% 효율로 84~87% 구간에 부여되는 브론즈 등급 인증을 받았다.

   
 

쿨맥스 비전 II는 기존 쿨맥스 비전 시리즈의 장점 중 하나인 출력 효율과 냉각 성능을 강화하는 한편, 최신 시스템이 요구하는 전압 출력 안정성을 더했다.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등이 요구하는 +12V 전압 변동폭을 크게 낮추는 2세대 GPU-VR(GPU – Voltage Regulation)을 제품에 도입하면서 부하가 최대로 인가되더라도 전압 변동률이 ±0.3% 이내(500W 기준)로 억제 가능하다.

   
   
 

이 외에도 내부 온도에 따라 자유롭게 회전수를 조절하는 120mm 유압 구조 베어링(HDB) 냉각팬은 낮은 소음과 넉넉한 풍량을 제공해 파워서플라이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주며, 저전압·과전압 보호 설계(UVP·OVP)부터 과부하 보호(OPP), 단락 보호(SCP) 등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능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정션메드, ‘구급키트 케어봄’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진행중
2
삼성전자, '2022 고아웃 캠프' 참가... '더 프리스타일' 브랜드 체험존으로 주목 받아
3
공진원, 2022 한국소비자 베스트 브랜드대상 1위 수상
4
야놀자, ‘제주여행도 야놀자해’ 기획전 진행
5
월드비전, ‘가정폭력피해아동가정 자립지원사업’ 성과연구 및 정책 포럼 개최
6
팔방미인 외장SSD 'KLEVV R1 Portable SSD' 국내 정식 출시
7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현대백화점, 헬스케어 콘텐츠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8
넛지헬스케어㈜, ‘키토선생’ 소이비랩 저당 두유 누적 판매량 50만 개 돌파
9
‘제1회 로고스필름 극본 공모전’ 개최...더욱 많은 작가에게 열린 기회 제공 마련
10
디지털헬스케어·병원·제약사, 의료 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민 건강 위해 나선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