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무신사, 스니커 유튜버와 손잡고 MCN 설립... 패션 유튜버 생태계 키운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1.26  12:07: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store.musinsa.com, 대표 조만호)가 스니커 유튜버 와디와 함께 패션 전문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으로 ‘오리지널 랩(Original Lab)’을 설립하고 패션 유튜브 채널 및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오리지널 랩은 무신사와 스니커즈 인플루언서 고영대 대표가 한국 패션 생태계 활성화와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국내 브랜드 론칭 및 글로벌 진출에 뜻을 모아 설립한 신설 법인이다. 고영대 대표는 ‘와디의 신발장’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5년간 약 15.5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스니커 헤드다. 신발 제품 리뷰는 물론 해외 스토어 탐방, 지역 기반의 브랜드 소개 등 기발한 콘텐츠로 한국 스니커와 스트릿 패션 현장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10년 이상 서비스 부분의 기획, 마케팅, 글로벌 파트너십을 담당하면서 국내외 컨텐츠 및 패션 산업 트렌드와 시장 분석에 전문화된 남다른 커리어를 쌓았다.

무신사와 고영대 대표는 각각 패션 및 콘텐츠업계에서 축적해온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 스트릿 문화를 중심으로 오리지널리티를 확보한 콘텐츠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패션 분야에 전문화된 인플루언서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신규 브랜드 론칭을 목표하는 등 다각도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고영대 오리지널 랩 대표는 “유튜버로 활동하며 품어온 씬에 대한 열정과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라는 비전에 공감한 무신사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MCN 시장이 단순히 브랜드를 위한 광고 채널로 소비되지 않고, 한국 패션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리지널 랩은 패션 브랜드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채널을 키우는 미디어 역할과 유튜브를 바탕으로 신규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는 커머스 영역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기존 MCN 기업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티르티르 화제의 ‘도자기 코어 크림’ CJ오쇼핑 3차 방송, 미리 주문 진행
2
엔투셀, 방탄소년단 캐릭터 활용한 ‘브레스 타이니탄 마스크’ 출시
3
샌드박스 MMORPG ‘트로브(TROVE)’ PC, 사전 예약 10만 돌파
4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닥 수요예측 경쟁률 역대 3위 1,431:1 기록
5
대학생을 위한 맞춤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2 NT930XDZ-A38AW’
6
공간의 가치까지 고려한 AC1300급 이지메시 공유기 ‘ipTIME A3004T’
7
티피링크, 홈 메시 와이파이(Wi-Fi) 시스템 ‘Deco E4’ 출시
8
기가바이트, 차세대 엔비디아 RTX 30 시리즈 탑재된 AORUS 게이밍 노트북 사전 예약판매 진행
9
이노스 2021 최신 안드로이드 TV! 추가할인 혜택 쇼핑라이브 진행
10
이엠텍, ASUS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11번가 특가 프로모션 진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