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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꾸준한 기술 연구 투자 통해 글로벌 웨어러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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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11.23  19:4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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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발표한 IDC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의 3억 3,459만 대였던 전세계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출하량은 2020년에는 14.5% 증가한 3억 9,600만 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웨어러블 시장의 수요는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나아가 2024년에는 전세계 연간 출하량이 총 6억 3,170만 대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많은 브랜드들이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출시하고 의료기능수행 적합심의를 신청하는 등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huawei.com/kr)은 이러한 글로벌 추세에 발 맞춰 꾸준한 연구를 통한 자사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전세계 사용자의 편안한 일상과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IDC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글로벌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의 점유율과 출하량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810만 대의 출하량으로 2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 2020년 2분기 글로벌 손목형 웨어러블 시장의 점유율과 출하량 (IDC)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라인업
화웨이는 화웨이 워치 GT(HUAWEI WATCH GT), 화웨이 밴드(HUAWEI Band), 화웨이 토크밴드(HUAWEI TalkBand) 등의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어, 사용자가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디바이스를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화웨이의 제품군은 혁신적인 최신 기술 연구의 집약체로,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긴 배터리 사용 시간과 간편한 고속 충전 기능, 건강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과 다양한 운동 모드를 지원하는 등 사용자 일상의 스마트한 변화를 지원한다.

특히 지난 9월 국내에 출시한 손목형 웨어러블인 화웨이 토크밴드 B6(HUAWEI TalkBand B6)의 경우, 단순 스마트밴드를 넘어서 탈착식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을 포함한 폼팩터로 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게 설계되었다. 이에 탑재된 기린 A1칩을 통해 매끄럽고 안정감 있는 통화를 보장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와 오디오 처리 장치가 통합되어 효율적이고 안정감 있는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세밀한 오디오 프로세싱 능력을 갖췄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BLE 5.2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 상태, 최대 150m의 연결 거리(개방 구역 기준), 차세대 블루투스 신호 선택 알고리즘을 통해 다른 주파수의 방해를 최소화하여 사용자에게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안한다.

또한, 이전의 화웨이 웨어러블 제품들의 계보를 이어 기존의 피트니스와 건강 관리 기능은 물론, 고성능 심장 박동 센서와 트루신(TruSeen™) 3.0 심박수 모니터링, 트루슬립(TruSleep™) 2.0 수면 트래킹, 트루릴렉스(TruRelax™) 스트레스 테스트와 같은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신기술들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심박수, 수면 데이터 및 스트레스와 관련한 통합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밴드임에도 불구, 위와 같은 기능에 더하여 혈중 산소 포화도(SpO2)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되어, 일상 생활은 물론 높은 고도의 지역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산소 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혈중 산소 포화도 분석을 통해 호흡계 건강의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글로벌 웨어러블 시장을 선도 나선 화웨이

   
 

화웨이는 최근 화웨이 심리스 AI 라이프 신제품 글로벌 런칭(Huawei Seamless AI Life New Products Global Launch) 행사를 통해 화웨이 워치 GT 2 프로(HUAWEI WATCH GT 2 Pro), 화웨이 워치 핏(HUAWEI WATCH FIT), 화웨이 메이트북 X(HUAWEI MateBook X), 화웨이 프리레이스 프로(HUAWEI FreeLace Pro) 등 글로벌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화웨이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공개하며 자사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놀라운 기술력을 토대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한다.

행사 기조 연설에서 밝혔듯, 화웨이는 이러한 신제품 런칭을 통해 올-시나리오 심리스 AI 라이프 전략을 강화하고, 여러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1+8+N 생태계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화웨이의 웨어러블 제품군은 건강 관리 및 피트니스 기능은 물론, 사용자에게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화웨이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화웨이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 솔루션 분야를 이끌고 있는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 ‘보다 연결된 세계를 만든다(Building a Better Connected World)’는 미션 하에 170 개국 이상에서 유∙무선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인구의 3 분의 1 이상에게 경쟁력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에는 캐리어 네트워크, 엔터프라이즈, 컨슈머 디바이스 등 3개 사업부를 주축으로 하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연매출의 1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2019년 12월 기준의 누적 연구개발 투자 총액이 846억 달러에 이른다.

2020년에는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500’(Brand Finance Global 500 2020)에서 10위에 선정되었고, ‘BrandZ 글로벌 100대 브랜드’(BrandZ Most Valuable Brands 2020)에서 45위에 선정되며 5년 연속 상위 50위 브랜드에 랭크되었다. 또한, 포춘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s Global 500 2020)에서 49위를 차지하며, 상위 50위권에 드는 등 매년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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