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신상품뉴스디지털
탐론, Sony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세계 최소형, 최경량 망원 줌 렌즈 출시일 발표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27  20:28: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일본 사이타마현 소재의 종합 광학기기 제조사 TAMRON(탐론)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썬포토(주)(대표 고문성)은 Sony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E(FE) 마운트에 최적화된 세계 최소형, 최경량 망원 줌 렌즈 70-300mm F/4.5-6.3 Di III RXD (Model A047)의 출시 일정을 2020년 10월 29일로 발표함과 더불어 COVID-19 글로벌 팬대믹으로 인해 출시 일정이 지연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300mm 영역까지 촬영할 수 있는 우수한 DSLR 카메라용 망원 줌 렌즈를 지속적으로 설계, 제작해온 TAMRON이300mm 영역을 커버하는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망원 줌 렌즈 개발하였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즐겁게 사용하는 망원 줌 렌즈라는 개념을 실현시키기 위해 개발된 본 렌즈는 길이 148mm, 무게 545g, 최대 직경 77mm의 크기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울 뿐 아니라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아웃도어 촬영을 고려하여 간이 방적 구조를 채택하였으며, 지금까지 출시한 TAMRON의 풀프레임 미러리스용 렌즈와 동일한 67mm의 필터 구경을 채택했다. 또한, Sony의 고속 하이브리드 AF, Eye AF를 포함한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풍경, 스포츠 경기, 야생 동물, 인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다루는 사진가들이 훨씬 쉽고 즐겁게 망원 촬영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실용적인 렌즈이다.

   
 
제품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매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컴팩트 망원 줌 렌즈
TAMRON은 A047을 미러리스 카메라 전용 광학 구조로 설계하고, 망원 영역의 밝기를 F6.3으로 설정하여, 컴팩트한 크기를 달성할 수 있었다. 77mm의 최대 직경, 148mm의 길이, 무게는 545g에 불과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풀프레임/APS-C 미러리스 카메라용 망원 줌 렌즈로, Sony의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통해 망원 촬영의 즐거움을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저속, 고소음 AF를 실현한 RXD(Rapid eXtra-silent stepping Drive) 스테핑 모터를 채용함은 물론,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안정화 장치, Eye AF와의 호환을 통해, 핸드헬드 촬영 시에도 안정적인 망원 촬영이 가능하다.

원거리의 피사체를 박력있게 촬영하는 망원 촬영의 즐거움을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는 A047은 풍경, 스포츠, 새, 야생 동물은 물론, 인물, 거리 촬영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2. 극상의 광학 성능과 뛰어난 휴대성의 공존
뛰어난 휴대성을 목표로 설계된 A047은 300mm 망원 촬영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첨단 광학 시뮬레이션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설계된 광학 설계를 통해, 이미지 품질의 희생 없이도 세계 최고 수준의 휴대성을 실현한 컴팩트 망원 줌 렌즈를 개발할 수 있었다. 10군 15매의 렌즈 구성 중, 저분산(LD) 렌즈가 적재적소에 정밀히 배치되어 망원 줌 렌즈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수차를 억제할 수 있으며, 프레임 주변부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TAMRON의 고성능 광대역 반사 방지 코팅인 BBAR 코팅이 적용되어 열악한 광원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렌즈 보정 기능과 호환되어 광학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A047을 통해 본격적인 망원 렌즈를 처음 사용하는 사진가부터, 좀 더 가벼운 망원 렌즈를 찾던 전문가까지 크기나 무게 걱정 없이 편리하게 망원 줌 렌즈의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풀프레임이 아닌 APS-C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의 경우, 환산 초점 거리 기준, 약 105-450mm 상당의 초망원 촬영을 경험할 수 있다.

3. 고속 초저소음 스테핑 드라이브 RXD 시스템 탑재 
RXD(Rapid eXtra-silent stepping Drive)는 모터의 회전 각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액추에이터와 렌즈의 위치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센서를 결합하여, 별도의 감속 기어 없이 포커싱 렌즈를 신속, 정확하게 구동시킬 수 있다. 움직이는 피사체는 물론 동영상 촬영 시에도 선명한 초점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낮아진 AF 구동음을 통해 동영상 촬영 시에도 AF 모터 구동음 유입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4. 뛰어난 범용성의 67mm 필터 구경 채용
이미 출시된 TAMRON 최신 Di III 줌 렌즈 시리즈, 17-28mm, 28-75mm, 70-180mm, 28-200mm와 단초점 렌즈 20mm, 24mm, 35mm 총 7종의 렌즈는 모두 67mm의 필터 구경을 채용하고 있다. 공통된 규격의 필터를 사용하여, 상황에 따른 렌즈 교환 시에도 동일한 구경의 C-PL, ND 필터 등을 사용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렌즈 캡 역시 별도로 분류할 필요가 없다.

5. 불소 방오 코팅과 간이 방적 구조, 줌 락 스위치 채용
극한의 상황에서의 사용되는 산업용 렌즈의 개발을 통해 획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TAMRON의 불소 코팅은, 강력한 발수, 발유 기능을 제공하며, 지문, 먼지 등의 오염물이 묻었을 때에도 쉽게 닦아낼 수 있으며,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이 침투하기 어려운 구조로 설계된 방적 구조를 채용하여, 수분/물방울로부터 렌즈를 보호할 수 있어, 다양한 기후 환경에서의 촬영 시, 추가적인 보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이동 시, 의도치 않은 경통의 확장을 방지하기 위한 줌 락 스위치가 채용되어, 안전한 휴대가 가능하다.

6.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의 기능을 고려한 뛰어난 호환성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에 최적화된 A047은 카메라가 지원하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 패스트 하이브리드 AF
- Eye AF
- 다이렉트 매뉴얼 포커스 (DMF)
- 카메라 내장 렌즈 보정 기능 (음영, 색수차, 왜곡)
- 카메라를 통한 렌즈 펌웨어 업데이트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슬기로운비투비세상, 삼성 LED 데스크 램프 리뷰 프로모션 진행
2
유니씨앤씨, 삼성 갤럭시북 이온 NT950XCR-G58A 11번가 긴급공수 프로모션 진행
3
로드컴플릿, 실시간 머지 디펜스 '머지 택틱스' 정식 출시
4
메디펜스, 퍼스널 클린 케어 시대를 열다… 19일 그랜드 런칭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5
이지메시 기술로 쭉쭉 뻗는 와이파이 구축 ‘ipTIME A6004MX’
6
MSI, 인텔 11세대 '타이거 레이크' 탑재 비즈니스 노트북 출시
7
시그니아 보청기, ‘스타일레토 커넥트’로 소음성 난청 솔루션 제공
8
미니멀 라이프 시대에 어울리는 미니PC 'ECS LIVA Z3'
9
더샘, ‘커버 퍼펙션 픽실러’ 출시
10
케이스티파이, 아이폰 12 시리즈 컬러 컬렉션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