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뉴스라이프
생활맥주, 홈술족혼〮술족 겨냥 배달서비스로 코로나 극복 나선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18  10:47: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코로나19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배달 서비스를 접목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브랜드가 있어 예비창업자의 눈길을 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수제맥주와 함께 치킨이 맛있다는 고객 입소문을 바탕으로 지난해 치킨 배달 샵인샵 브랜드 ‘생활치킨’을 런칭했다. 치킨 메뉴 배달 강화를 위해 신제품 ‘앵그리버드 블랙’과 ‘생활떡볶이’를 출시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수제맥주를 포장 배달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갖췄다. 최근에는 제주맥주와 협업해 수제맥주를 캔맥주로 선보였다.

생활맥주가 출시한 캔맥주는 대중의 입맛에 맞춘 라거 계열의 수제맥주로 치킨과 같은 튀김류와 함께 먹기 좋다. 배달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4캔 만원’에 판매 가능한 가격 경쟁력을 갖춰,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서 맥주를 구매하던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5월 출시 이후 매월 20% 이상씩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일부 매장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하루 배달 매출만 80만원에 달해, 소비자는 물론 가맹점주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생활맥주 김포풍무점 장고은 점장은 “본사에서 오래 전부터 준비해왔고, 추가 설비 없이도 운영 가능해 배달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매장을 방문하시던 고객뿐 만 아니라 새롭게 배달 주문 고객도 생겨 단골 고객이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현재 생활맥주에서 생활치킨 브랜드로 배달서비스를 운영 중인 매장은 전체 매장의 60%에 달한다. 10여개의 매장이 배달서비스 등록 대기 중으로,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매장은 지속 늘어날 전망이다.

생활맥주 전략기획팀 이호준 팀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배달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홈술족, 혼술족과 같은 가정에서의 주류소비 트랜드가 급증하고 있다”며, “배달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맥주 창업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활맥주는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

이준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STCOM, ASUS TUF B450M-PRO GAMING 메인보드 구매 시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 진행
2
‘동방불패 모바일’, 신규 대전 ‘세력전’ 업데이트
3
온라인 게임이 즐거워지는 최신 인텔 게이밍PC
4
레드햇, 2020년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APAC 수상 기업으로 ‘오렌지라이프’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선정
5
구니스, 중기부 주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6
조텍 ‘ZOTAC CUP 오버워치 커뮤니티 토너먼트’ 진행
7
조텍 ‘ZOTAC GAMING 지포스 GTX 1650 AMP CORE GDDR6 4GB’ 출시
8
서린씨앤아이, 실용성에 중점 둔 프렉탈디자인 디파인 7 컴팩트 시리즈에 화이트 색상 출시
9
대한치매학회-한국에자이, ‘치매 환자를 지키는 COVID-19 대응 프로젝트’ 공동 협력 양해각서 체결
10
허먼밀러, 인체공학 디자인 게이밍 의자 ‘세일’ 20일 국내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