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탭
기획
스파클텍, 최신 그래픽카드에 적합한 FSP 신제품 파워 대거 발표최고 사양을 위한 '하이드로 PTM 프로' 필두로 다양한 고사양 파워 발표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17  22:43:2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하이엔드 시장을 겨냥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300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모습을 드러내자 높은 출력과 효율을 가진 고사양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관심도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들이 신제품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전원공급장치 브랜드인 FSP도 최신 플랫폼에 적합한 고품질 파워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될 제품은 하이드로 PTM 프로를 필두로 하이퍼K 프로와 대거 프로, 하이드로 프로 800W, 하이드로 GSM 프로 등 총 5종이다.

   
임훈 스파클텍 이사

참고로 모든 제품의 모델명에 '프로'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최근 유럽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IEC/EN 62368 인증을 획득한 제품임을 나타내는 일종의 표시다.

그렇다면 과연 올해 출시될 FSP의 신제품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국내 유통사인 스파클텍의 임훈 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최고 사양의 PC를 위한 '하이드로 PTM 프로'

'하이드로(Hydro) PTM 프로(PRO) 시리즈는 풀 모듈러 방식의 제품으로 80PLUS 플래티넘 인증을 받아 높은 효율과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하고, 750W, 850W, 1000W, 1200W 등 총 4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지능형 팬 제어 회로를 장착해 30% 이하 사용시 팬 작동을 멈춰 무소음 모드를 지원하며, 30% 이상의 사용시에도 최소한의 팬 작동으로 소음을 최대한 억제하며 ECO 스위치가 추가돼 상황에 따라 무소음 모드를 끄거나 켤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높은 135mm FDB 팬을 사용하였으며, 내부기판에 컨포멀 코팅을 하여 습도 95%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높은 신뢰성과 내구성을 가진 일본산 전해 콘덴서를 탑재해 장시간 사용하여도 제품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파워를 사용하다 보면 습도와 먼지 등 외부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오작동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컨포멀 코팅은 이러한 현상을 줄여줌으로써 장시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컨포멀 코팅은 극한의 환경에서 작동하는 산업용 파워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단가 상승의 요인이 되는 탓에 일반 데스크톱PC 파워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게다가 컨포멀 코팅을 PCB 하단에 입히는데 걸리는 시간이 하루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생산성 면에서도 떨어진다. 하지만 본 제품은 컨포멀 코팅을 과감히 적용함으로써 일반 데스크톱PC 파워 이상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갖췄다.

   
 
LLC하프브릿지 방식의 디자인과 DC-DC방식의 12V싱글 레일 디자인으로 High-End VGA및 여러 개의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풀 모듈러 타입의 케이블 설계로 필요한 케이블만 사용해 조립을 단순화하고 유지보수를 편하게 할 수 있으며 모든 케이블을 플렛 타입(Ribbon cable)으로 선정리를 쉽고 내부 통풍구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VGA 보조전원인 PCI-EX 6+2핀을 다수 제공해 SLI 및 Crossfire를 지원하며, 750W의 경우 2개 850W 이상의 제품은 3개의 CPU 커넥터를 제공해 하이엔드 메인보드를 지원해 오버클럭시에도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스토로지 서버 및 HDD 확장을 위해 SATA 컨넥터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한편 각종 안전회로 및 새로운 안전규정인 IEC/EN 62368표준 및 각종 국제 안전인증을 모두 획득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DIY 마니아와 게이머를 위한 측면 스티커를 제공해 취향에 맞춰 변경이 가능하고, 최근 출시된 엔비디아 지포스 RTX3090을 위한 12핀 전용 케이블도 함께 증정될 예정이다. 무상 10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보증기간내 불량 시 새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새로운 전설의 시작 'FSP Hyper K PRO'

'FSP 하이퍼(Hyper) K PRO'는 80플러스 230V EU 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지난 몇 년간 FSP의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하이퍼K의 후속이며, 700W와 600W, 500W 등 3종으로 출시된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인 만큼 사양 면에서 기존에 비해 많은 부분이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모델의 경우 85도의 캐퍼시터를 사용했지만, 본 제품은 105도/450V의 대만산 캐퍼시터가 탑재돼 내구성 및 안정성 면에서 더욱 향상된 모습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스탠다드급의 파워서플라이에 105도/450V의 캐퍼시터가 사용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커넥터는 플랫 타입으로 조립 시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한다.

   
 
또한 DC to DC 회로를 추가했으며, 12V 가용력이 99%에 달한다. 여기에 IEC 62368 인증이 적용됐고, 5년의 A/S 기간과 함께 평생 워런티의 쿨링 팬을 사용했다. 'FSP Hyper K PRO'는 9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소형PC를 위한 고사양 파워 'FSP Dagger PRO'

기존에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대거 시리즈의 후속 제품이기도 한 'FSP Dagger PRO'는 650W의 용량으로 출시된다. 'FSP 대거(Dagger) PRO'는 SFX 규격의 제품으로 ITX와 같이 작은 크기의 시스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받아 뛰어난 효율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풀 모듈러 타입의 케이블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SFX 타입이라는 크기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능의 적용으로 활용도를 높인 것이다.

   
 
   
 
게다가 작은 크기에도 쿨링 팬의 크기를 기존 80mm에서 92mm로 늘렸으며, 전체 길이를 1cm 줄여 호환성을 높인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또한 볼 베어링 방식으로 긴 수명에 낮은 소음을 제공하고, 세미 팬리스 방식이라 20% 이하에서 정숙한 환경을 구현한 점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여기에 DC TO DC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IEC 62368 인증을 적용했다. 또 ATX 규격의 케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브라켓 증정하고, 워런티도 기존 5년에서 7년으로 늘려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FSP Dagger PRO'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높은 효율에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한 'FSP 하이드로 프로 800W'

'FSP 하이드로(Hydro) 프로(PRO) 800W'는 현재 80플러스 브론즈 인증 파워서플라이 중 독보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FSP 하이드로 프로' 시리즈의 고용량 모델이다.

   
 
기존에 500W, 600W, 700W 제품은 이미 판매하고 있었으며, 여기에 800W 모델을 추가해 고사양PC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FSP 하이드로 프로 800W'는 105도/450V의 캐퍼시터를 사용해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CPU 보조전원을 독립 케이블 방식으로 설계해 최신 CPU에 안정적인 전압을 공급한다.

   
 
   
 
또한 IEC 62368 인증을 획득해 한층 신뢰할 수 있고, 뛰어난 쿨링 효율은 물론 낮은 소음을 자랑하는 쿨링 팬으로 사용자들의 환경적인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아울러 5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FSP 하이드로 프로 800W'는 오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80플러스 골드 인증에 세미 모듈러 방식을 얹은 'FSP 하이드로 GSM 프로'

'FSP 하이드로(Hydro) GSM 프로(PRO)'는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받은 AT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로 세미 모듈러 방식의 케이블을 사용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LC하프브릿지 방식의 디자인과 DC-DC방식의 12V싱글 레일 디자인으로 최근 출시된 고사양 그래픽카드와 최신 CPU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여기에 뛰어난 품질을 갖춘 일제 캐퍼시터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IEC 62368 인증을 획득해 한층 신뢰할 수 있고, FDB 쿨링 팬을 탑재해 발열과 소음을 모두 잡은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FSP 하이드로 GSM 프로'는 7년이라는 긴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출시는 오는 12월 경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임훈 스파클텍 이사는 "FSP와 스파클텍은 국내 소비자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에 올 상반기 상당히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특히 일반 데스크톱PC 시장은 물론 산업용 제품의 판매도 크게 늘어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FSP는 한국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신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출시한 하이드로 PTM 프로 역시 그러한 제품이고, 향후 출시될 하이퍼 K 프로와 대거 프로 등의 신제품도 유저들의 의견을 수용해 만들었기에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많은 애정과 조언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홍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본 기사
1
대한치매학회-한국에자이, ‘치매 환자를 지키는 COVID-19 대응 프로젝트’ 공동 협력 양해각서 체결
2
나오스코리아, 역삼 신사옥으로 확장 이전
3
코로나19 시대, 오감만족 할로윈을 즐기는 방법은?
4
게임을 위한 완벽한 준비 ‘GIGABYTE AORUS 15P WB i7 (SSD 512GB)’
5
파우치를 가득 채웠던 색조 화장품은 줄고, 식품과 개인 방역 제품은 늘고... 코로나19가 가져온 파우치 속 제품 구성의 변화
6
프랑스 패션워치 브리스톤(BRISTON), 임영웅 광고 컷 공개
7
성능과 휴대성을 다 잡았다 'MSI GS66 Stealth 10SD'
8
풀무원건강생활, 건강한 집밥을 위한 쿠킹 솔루션 ‘고메 인덕션’ 출시
9
아늑한 카페로 변신한 '이엠텍아이엔씨 서비스 센터'
10
인천광역시,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 개최 확정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34길 10 영남빌딩 5층 504호  |  대표전화 : 070-7527-0410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자00408  |  등록년월일 : 2013년 4월 15일
발행인 : (주)이노엠앤엠 이준문  |  편집인 : 이준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문
Copyright © 2013 뉴스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ta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