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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차별화란 이런 것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울/인천 서비스 센터'새롭게 리모델링한 '기가바이트 서비스 센터' 비대면 접수 위한 무인 접수함까지
홍진욱 기자  |  honga@newsta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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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9.16  13:4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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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좋고 서비스까지 만족스러운 노트북 없을까?'

게이밍 노트북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이와 같은 고민을 할 것이다.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 보급형 노트북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 보니 성능이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서비스까지도 꼼꼼히 따져 제품을 고르기 마련이다.

최근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도 이와 무관치 않다. 에어로와 어로스 브랜드로 잘 알려진 기가바이트는 용산 서비스 센터를 비롯해 광주와 대구, 대전, 부산, 인천 등 주요 도시의 노트북 전문 수리점과 계약을 맺고 지방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리를 맞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각 서비스 센터를 새단장하고 고객맞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참고로 일전에 게재된 '새 단장한 '기가바이트 노트북 지방 센터' 이래서 믿을 만하다' 기사를 통해 광주와 대전 센터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서울 용산에 위치한 기가바이트 공식 서비스 센터의 김학연 본부장 및 수도권 지역 최대 규모 센터로 알려진 인천 서비스 센터의 안시연 대표를 만나 각 센터의 특징과 서비스 절차에 대해 알아봤다.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가바이트 용산 센터'

서울 용산(용산구 청파로 100 나진상가 12동 3층 11호)에 위치한 기가바이트 공식 서비스 센터는 말 그대로 기가바이트 노트북 센터의 심장이라 불릴 만한 곳이다.

   
 
기가바이트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무엇보다 서비스의 품질에 대해 특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브랜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창구 역할을 겸하기도 한다.

일부 외산 브랜드의 경우 외주 형태로 센터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는데, 기가바이트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을 하다 보니, 처리가 상대적으로 빠르고 이슈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김학연 기가바이트 코리아 서비스 센터 본부장은 "기가바이트는 다른 외산 브랜드와 비교해 가격적인 부분은 물론 서비스 품질에 있어서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대부분의 외산 브랜드가 외주 형태로 센터를 운영하는 반면 기가바이트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수입보다는 고객 만족과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더욱 치중한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특히 고객이 A/S에 들이는 비용을 낮추기 위해 본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참고로 전 세계 기가바이트 공식 센터 중 한국의 A/S 비용이 가장 저렴하다. 그만큼 기가바이트 코리아는 우리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적은 부담으로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기가바이트 용산 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대면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무인 접수함을 통한 비대면 접수를 시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느 서비스 센터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기가바이트 대전 센터에서도 운영 중인 무인 접수함은 코로나의 확산 방지는 물론 서비스 외 시간에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것으로 노트북 서비스 센터 중 오로지 기가바이트에서만 시행하고 있다.

접수 방법도 간단하다. 접수증을 적고 제품과 함께 무인 점수함에 넣는다. 다음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 콜센터로 연락을 하면 직원이 바로 회수하고 접수를 진행하게 된다.

   
 
접수가 되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됐다'는 문자가 발송되고, 어떤 식으로 A/S를 진행할지를 안내한다. 테스트 후 다시 한 번 연락해서 어떤 식의 테스트가 진행됐고, 어느 부분이 문제라고 알려준다.

서비스 기간은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간단한 경우 당일 처리가 가능하고, 평균적으로 2~3일 가량 소요된다고 한다. 다만 센터에 부품이 없는 경우 본사를 통해 받아야 하기 때문에 다소 시일이 걸린다.

김학연 본부장은 "코로나로 거리두기의 단계가 격상된 이후 고객과 직원 모두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A/S를 고민하다 무인 접수함을 운영하게 됐다. 물론 일부 고객의 경우 불만을 제기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긍정적인 반응이다. 코로나로 직접 대면을 꺼리는 분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편하게 생각하신다"라며, "현재는 칸이 많지 않아서 접수의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지만 추후에는 주말에도 직접 고객이 찾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서두에서도 언급햇듯 기가바이트 노트북은 여느 노트북에 비해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디자인이나 내구성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베젤이 얇아 몰입감이 뛰어나고,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도 상당히 가벼운 편에 속해 휴대성까지 겸비했다.

감학연 본부장은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한 용도로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어로스 17'을 추천한다. 내장과 외장 그래픽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티머스 기능이 내장됐고, 패널의 선명도가 뛰어나 게이밍 노트북으로는 현재 출시된 제품 중 손꼽히는 모델이 아닐까 한다. 만일 외부 활동이 잦은 분들이라면 뛰어난 성능과 가벼운 무게를 모두 갖춘 '에어로 15'가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 김학연 기가바이트 코리아 서비스 센터 본부장

덧붙여 "기가바이트 센터는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전 직원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만일 고객이 제품 혹은 서비스에 불만을 제기하면 단순히 듣기만 하는게 아니라 대만과 연계해 어떻게든 개선하고자 한다. 아울러 지방 및 수도권 센터와도 긴밀한 연계를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수도권 사용자를 위한 '인천 기가바이트 서비스 센터'

인천 남동구(논현동 652-3번지 1층)에 위치한 인천 기가바이트 서비스 센터는 규모 면에서 수도권 노트북 센터 중 가히 최고라 불릴 만한 곳이다. 기가바이트 센터 중에는 용산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수리 건을 소화하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안시연 대표는 1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센터를 운영해 온 만큼 뛰어난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갖춘 것으로 유명하다. 단순 교체가 아니라 기판의 수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지간한 고장은 직접 처리가 가능하다.

   
 
앞서도 말했듯 최근 센터를 깔끔하게 리모델링한 것은 물론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체험존까지 마련해 누구라도 부담 없이 방문해 신제품을 만져볼 수 있다.

   
 
무엇보다 오랜 노하우를 갖춘 만큼 서비스의 품질 또한 높다고 자부한다. 성격이 워낙 꼼꼼한 탓도 있기에 단순히 고장만 수리해 주는 것이 아니라 내부 청소까지도 함께 해주는 경우도 많아 고객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 이에 내방 고객만 하루 평균 10여 명 수준이며, 택배 건수까지 합치면 이보다 더 많다.

   
 
안시연 대표는 "인천 기가바이트 서비스 센터는 물리적인 공간은 물론 처리 건수에 있어서도 수도권 노트북 센터 중 손에 꼽히는 곳이라 자부한다. 그만큼 기술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단골 고객도 상당히 많다. 인천 뿐만 아니라 서울이나 기타 경기도 지역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다"라고 밝혔다.

게이밍 노트북은 일반 보급형 노트북에 비해 고장이 잦을 수밖에 없다. 아무래도 사양이 높다보니 발열로 인한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안시연 대표는 게이밍 노트북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으로 주기적인 관리와 기본에 충실한 사용법을 강조했다. 이상이 없더라도 1년에 한 번은 내부 클리링 혹은 써멀그리스 작업을 받을 것을 추천하고 있다.

특히 보증 기간을 잘 체크해 기간이 끝나기 전 방문한다면 내부 청소는 물론 써멀그리스 도포와 소프트웨어 이상까지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아울러 실질적인 제품 고장 중 상당수가 외부 충격이나 침수, 혹은 과전압 등에 의한 것이기에 제품을 조금만 조심스럽게 다룬다면 이상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안시연 대표는 "오랜 기간 센터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수리 건을 접했다. 그 중 절대 다수는 소비자의 부주의로 인한 것이었다. 예를 들어 음료를 쏟는다든지, 비정품 어댑터를 사용해 과전압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그렇다. 또한 힘을 주어 열다 패널이 파손되는 경우도 흔히 발생한다. 조금만 조심한다면 충분히 방지할 수 있는 일이기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내부 청소와 써멀그리스 도포를 자주하는 것도 노트북을 건강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은 특성상 발열이 많이 발생하기 마련인데, 내부에 먼지가 많이 쌓여있으면 원활한 쿨링이 어렵고, 결국 수명의 단축으로 이어지게 된다. 그렇기에 번거롭더라도 1~2년에 한 차례는 센터를 내방해 내부 청소를 할 것을 권한다"라고 밝혔다.

   
인천 기가바이트 서비스 센터 안시연 대표

끝으로 "기가바이트 노트북은 뛰어난 품질 만큼 서비스에도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 빠르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전직원이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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